단편

싸울 거면 마작으로 싸워라

월드 트리거. 마작조 탄생 날조

비자림 by 비
2
0
0

원정선 내에서의 다툼은 돌아가 징계 위원회에 즉각 회부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크고 작은 많은 사건들의 실상이 그렇듯이 이를 목격한 목격자 전부가 함구하기만 한다면 얼마든지 마무를 수 있는 일이기도 했다. 거기에 이를 명령할 수 있는 자가 포함되어 있다면 은폐는 더더욱 쉬워져서 그날도 현장에 있는 모든 이는 이 일이 결국 이 땅에서 묻힐 것을 알았고, 실제로도 그리되었다. 하지만 그것이 그들을 말리지 않아도 된다는 뜻과는 같지 않았다. 그렇지만, 말려야 하는 사람은 한 명밖에 없었으니 두 사람을 말리는 상황보다는 조금 수월하기도 하였다. 한 명이 다른 한 명의 멱살을 잡고 일방적으로 시비를 거는 상황이었으므로 그 한 명만 떼어놓으면 문제는 해결되었다. 더불어, 멱살이 잡힌 상대는 이 일이 공론화되길 원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는 앞서 말했던 침묵을 ‘부탁’이란 이름으로 명령할 수 있는 자였다. 그는 자신에게 자행된 폭력을 묵인할 것이다. 이유는 세 가지가 있다. 하나, 그는 작은 소란으로 그쳐도 충분할 일을 확대하고 싶어 하지 않는다. 둘, 그에게 덤벼든 이 소년은 아직 열아홉 살밖에 되지 않은 자로 그보다 다섯 살은 어린 아이인지라 이를 고려하여 눈감아주지 못할 것도 없었다. 마지막으로 셋. 지금 이 일을 공론화한다면 그가 지금부터 소년에게 자행할 폭력 역시 함께 공론화해야 한다. 세 가지 이유는 모두 비등한 지분을 가지고 있었고 이를 통해 내려지는 결정 역시 타당하고 합당하며 감정적으로도 그리 썩 나쁘지 않았다. 따라서 그는 구겨진 옷깃을 정돈하며 저를 노려보는 소년을 말없이 내려다보았다. 소년의 양팔은 그보다 한 살 더 많은 이에게 잡혀 제압된 채였다. 소년의 악문 이가 으득 갈렸을 때야 그는 입을 열었다. 아무리 그라도 지금 같은 상황에서 평소 같이 웃으며 말하지는 않았다. 그럴 수 있지만 그러지 않기로 한다.

“들어가 머리를 식히는 게 좋겠다.”

“아즈마 씨.”

“타치카와.”

이름을 부르며 내려다본다. 그 눈은 지극히 무기질적이고 이는 냉랭한 것과 의미가 다르다. 어떤 감정도 담기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눈은 오늘 이 자리에 함께 있지는 못한 카게우라 부대의 카게우라가 감각할 수 없는 고요함과 맞닿아 있기도 하다. 눈은 그러하고, 입은 차분히 움직인다. 명령한다. 백번 양보해도 부탁일 수 없는 말.

“들어가.”

현장의 일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 자에게는 타치카와가 일대일로 교전하고 있던 상대를 아즈마가 저격한 것에 타치카와가 불만을 품어 이러는 것이라며 납작하게 눌러 말할 수 있을지도 몰랐다. 실로, 자신의 싸움에 대뜸 타인이 끼어들어 멋대로 끝내는 것은 타치카와의 심기를 거스를 만한 일일지도 몰랐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 이는 현장의 일을 자세히 알지 못하는 자만이 할 수 있는 소리고, 자세히 아는, 이를테면 타치카와를 붙잡고 있는 카자마 같은 이는 솔직히, 아즈마의 행동을 온전히 긍정하며 일말의 동정 없이 타치카와를 타박하지는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걸 겉으로 티 내지는 않을 사람이기는 했다, 카자마는. 타치카와. 부르며, 말을 이으면.

“괜찮아.”

“아즈마 씨.”

“너는 신경 쓰지 않아도 돼.” “말도 안 되는 소리 하지 마.”

“온전히 내 판단이었으니까.” “그게 말이 된다고 생각해?”

“타치카와.”

“나는…….”

네 판단은 필요하지 않다는 소리다.

…….

담담히 묵살하는 폭력. 찍어 누르는 그 앞에선 아무리 타치카와라도 잠시간 말을 잃을 수밖에 없었다. 가서, 네 대원들을 신경 쓰는 게 좋겠다. 문가에, 차마 안으로 들어오지는 못하고 안절부절못하며 불안한 눈으로 그들을 지켜보고 있는, 그보다도 어린 아이들이 있었다. 타치카와는 이내 몸을 홱 돌리며 카자마를 뿌리치며 방을 빠져나갔고, 그를 기다리던 아이들 역시 부리나케 그를 쫓아 나갔다. 카자마는 잠시 아즈마를 바라보았지만 더 말을 하지 않고 그 역시 방을 빠져나갔다. 방에 혼자 남은 아즈마는 잠시 눈을 깜박이며 그 자리 그대로 서 있었고, 그런 그조차 인지하지 못한 사이 방으로 들어온 이가 딱, 하고 아즈마의 머리를 쥐어박았다.

“너도 들어가.”

“후유시마 씨.”

“타치카와 말 틀린 거 하나도 없다.”

아, 아즈마도 그 사실을 모르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어깨를 으쓱하는 아즈마는 ‘그렇지만 내 말도 틀린 건 없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분명해 보였다. 후. 지친 눈을 한 후유시마는 눈을 감고 미간을 꾹꾹 눌렀다. 스와라도 있었으면 지금 이 상황이 조금이라도 더 잘 풀릴 수 있었을까. 하지만 그 역시 이 자리에는 없는 사람이었다. 잠시 후, 눈에서 손을 뗀 후유시마가 그 말대로 방을 나가려던 아즈마를 불러세웠다. 어이, 아즈마.

“너 마작 칠 줄은 아냐.”

“마작?”

뜬금없는 단어에 눈을 깜박이는 그를 보다 피식 웃었다. 돌아가면 스와를 꼬드겨야겠구먼. 여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아즈마에 후유시마는 다만 고개를 흔들 뿐이었다.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