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매치 리스트
2차
<콩의 딜레마> - 4일차
플레이어들은 랜덤으로 두 팀으로 나뉘어진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팀 색깔의 콩 N개씩과 콩이 들어있는 개인 보관함을 받는다.
보관소 채팅방이 오픈되면 한 라운드당 한 번씩 한 명씩만 이용할 수 있으며, 자신의 보관함에서 원하는 만큼 콩을 꺼내 병에 넣을 수 있다.
해당 채팅방에선 오직 자신의 보관함에만 관여할 수 있다.
한 라운드의 제한시간은 N분, 모든 플레이어가 보관소를 이용하면 해당 라운드가 종료된다.
라운드 종료 후 병에 들어있는 콩의 개수가 더 많은 팀이 해당 라운드에서 승리한다.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진 팀의 병에 들어있는 콩 개수가 공개된다. 무승부라면 두 팀 모두 콩 개수가 공개되지 않는다.
총 N라운드로 진행되며, 한 팀이 먼저 N 라운드를 이기면 게임이 종료된다.
이긴 팀에서 콩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는 우승하고 진 팀에서 콩이 가장 적은 플레이어는 탈락후보가 된다.
이긴 팀의 플레이어는 모두 콩 1개당 시트린 1개씩을 받는다.
<독점게임> - 7일차
게임은 총 64장의 카드로 진행되며, 석탄, 철, 나무, 물, 석유, 쌀, 금, 다이아몬드 8가지 자원카드와 폭탄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석탄, 철, 나무는 8장씩 물, 석유, 금, 쌀, 다이아몬드는 각각 7장씩 들어있다. 폭탄카드는 5장이다.
석탄, 철, 나무는 8장을 모아야 독점이 되며, 나머지 자원은 7장을 모으면 독점이 된다.
플레이어들은 64장의 카드를 섞어 8장씩 나눈 카드더미 중 1개를 선택해 자신의 카드를 확인 후 전용 로그에 비밀 댓글로 기재한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카드를 열람할 수 있는 신분증을 1개씩 지급받는다.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교환할 수 있다. 교환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은 딜러에게 신분증을 제시하고 카드를 받는다.
2명의 플레이어가 맞교환을 해야 하며, 반드시 같은 장수의 카드를 교환해야 한다.
교환이 끝나면 자신의 카드를 확인한 뒤, 카드를 제출하고 신분증을 돌려받는다.
카드교환을 통해 1가지 자원카드를 독점한 플레이어는 그룹 언급을 통해 독점 선언을 할 수 있으며, 독점일 경우 그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가장 먼저 독점버튼을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종료 시 가장 많은 폭탄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폭탄 카드 역시 독점이 가능하며, 독점할 경우 자원독점과 마찬가지로 우승자가 될 수 있다.
폭탄카드 독점으로 게임이 종료될 경우, 종료 시 가장 많은 종류의 자원카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시트린 N개를 지불하면 자신이 가진 폭탄카드 1장을 해체할 수 있다.
해체된 폭탄카드는 게임에서 제거되며, 해체과정은 다른 플레이어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누군가 폭탄카드를 해체했다면, 폭탄카드를 4장만 모아도 독점할 수 있다.
자원카드 독점으로 우승한 플레이어는 빛의 수정 2개와 시트린 N개를 획득한다.
폭탄카드 독점으로 우승한 플레이어는 빛의 수정 2개와 시트린 N개를 획득한다.
<검과 방패> - 12일차
8인의 플레이어들은 랜덤하게 'Verita' 팀과 'Falso' 팀으로 나뉜다.
팀이 정해지면 딜러의 임의로 각 팀의 리더를 결정, 누가 리더인지는 같은 팀원에게도 공개되지 않는다.
각 팀에겐 4가지의 '무기'가 주어진다.
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1번의 피해를 입힌다.
쌍검. 공격 무기로 상대편 플레이어 1명을 지목하여 2번의 피해를 입힌다.
방패. 공격을 3번까지 방어할 수 있다.
맨손. 공격이나 방어 능력이 없다.
각 팀은 검 3개, 쌍검 1개, 방패 2개 맨손 2개씩을 갖게 되며 팀별로 상의 하에 1명당 2개씩 나눠갖는다.
각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가진 무기 2개를 오른쪽, 왼쪽을 정해 비공개로 장착한 뒤 게임을 시작한다.
결정한 무기의 위치는 변경되지 않으며 장착한 무기는 딜러에게 공지한다.
무기 결정 후, 각 팀은 상의하여 팀내 공격 순서를 정한다.
선공 팀을 정한 뒤 선공 팀부터 정해진 플레이어의 공격 순서대로 양팀이 번갈아가며 공격을 한다.
공격 순서인 플레이어는 상대편 플레이어 중 공격할 상대를 지목하여 왼쪽과 오른쪽 중 자신의 무기를 선택해 공격한다. 이때, 자신의 무기는 공개 되지 않는다. (ex. "왼쪽 검으로 A를 공격하겠습니다.")
공격 받은 플레이어 또한 무기를 공개하지 않은 채 방어한다. 즉, 공격과 수비가 거짓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누군가 속임수를 쓰고 있다고 생각되면 다른 플레이어들은 '의심'을 선언할 수 있다.
'의심'은 공격과 방어를 하는 플레이어가 아니어도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직전에 선언한 무기에 대해서만 '의심'할 수 있다.
'의심'받은 플레이어의 무기는 딜러가 공개한다.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의심'받은 플레이어는 사망한다.
공개한 무기가 선언한 무기와 일치할 경우 '의심'한 플레이어가 사망한다.
방어를 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 플레이어는 그 즉시 사망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공격에서 제외된다.
사망한 플레이어의 무기는 공개되지 않으며 누군가 사망하여 양 팀의 팀원 수가 달라질 경우, 그 다음 공격 순서인 플레이어가 순번을 당겨 공격한다.
자신의 순서에 공격을 원치 않는다면 '패스'를 선언하고 턴을 넘길 수 있다.
모든 플레이어가 1번씩 공격을 하고 나면 한 라운드가 종료되고 다음 라운드는 선, 후공 팀이 바뀐다.
같은 방식으로 라운드를 반복 진행하여 한 팀의 리더가 사망하는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승리 팀은 모두 시트린 N개와 빛의 수정 얻게 되며 추가로 빛의 수정을 1개를 더 획득해 패배 팀 중 리더를 제외한 1명에게 줄 수 있다.
승리 팀은 상의 하에 패배 팀 중 1명을 탈락후보로 선택, 탈락후보는 빛의 수정이 없는 플레이어 중 1명을 지목하여 데스매치에 진출한다.
<마이너스 경매> - 13일차
-3부터 -35까지의 숫자큐브가 경매에 사용되며,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들은 경매에 사용될 칩 9개씩을 지급받는다.
추첨을 통해 숫자큐브 한 개가 공개, 경매에 오르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순서에 해당 숫자큐브에 대한 낙찰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숫자큐브를 받고 싶지 않다면, 거부의사를 밝히고 칩 한 개를 내야한다.
거부할 칩이 없을 경우 시트린 1개를 사용할 수 있다. 칩이나 시트린이 없는 경우 무조건 숫자큐브를 낙찰받아야 한다.
숫자큐브를 받고 싶다면 낙찰의사를 밝힌 뒤 큐브와 함께 쌓여있는 칩까지 가져갈 수 있다. 낙찰받은 숫자큐브는 모두에게 공개된다.
숫자큐브가 낙찰되면 새로운 경매대상이 공개되고 낙찰받은 플레이어부터 다시 경매순서가 돌아간다.
게임 종료 시 [숫자큐브의 합+남은 칩 개수]가 자신의 최종점수가 된다.
숫자큐브의 숫자가 연속될 경우, 절댓값이 제일 작은 숫자만 점수에 포함된다.
경매시작 전, -3부터 –35까지의 큐브 중 무작위로 2개를 뽑으며, 2개의 숫자 큐브는 히든 큐브로 숨겨져 경매에 오르지 않는다.
첫 번째 히든 큐브는 게임에서 완전히 제거되어 경매가 끝날 때까지 공개되지 않는다.
17회 경매가 끝나면 두 번째 히든 큐브를 건 시트린 경매가 진행되며 가장 많은 시트린을 제시한 플레이어가 두 번째 히든 큐브를 낙찰받는다.
낙찰받은 플레이어는 숫자를 확인한 뒤 해당 히든 큐브를 경매에 포함시킬 것인지 제외시킬 것인지 결정한다.
낙찰받은 숫자큐브와 칩은 양도가 불가능하지만 시트린은 양도가 가능하다.
낙찰거부에 사용된 시트린 역시 해당 숫자큐브를 낙찰 받은 플레이어가 갖는다. 단, 시트린은 최종 점수 계산에서 제외된다.
게임 종료 시 가장 큰 마이너스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우승자가 되며, 가장 많은 마이너스 점수를 획득한 플레이어가 탈락후보가 된다.
우승자는 빛의 수정 2개와 시트린 N개를 획득한다.
<좀비게임> - 14일차 (일차 변경 필수)
게임을 시작하기 전 랜덤으로 최초 좀비 1인을 지정한다.
각 라운드별 N분씩 총 3라운드로 진행된다.
매 라운드마다 최소 한 번씩 터치하지 못했을 경우에도 라운드 종료와 함께 좀비가 되며 한 사람과는 한 번씩만 터치를 할 수 있다.
터치는 두 플레이어가 스위치에 손을 올려놓는 것으로 진행되며 터치했을 때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좀비 -좀비 =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좀비-인간=인간이 좀비가 된다.
인간-인간=둘 다 승점을 획득한다.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좀비와 생존자의 수를 발표한다.
플레이어당 치료제를 하나씩 가지고 시작한다. 다만 치료제는 좀비가 되고 N분 내에 사용해야 효과가 있으며, 최초좀비는 치료제를 써도 효과가 없다. 필요 시에는 시트린 N개로 치료제를 구입할 수 있다.
게임 종료 후 모든 사람이 좀비가 되면 최초좀비가 우승자가 되어, 나머지 좀비 중에서 탈락 후보를 선정한다.
N인 이상의 생존자가 있다면 승점이 가장 많은 인간이 우승자, 승점이 가장 적은 인간이 탈락 후보가 된다. 모든 생존자의 승점이 같다면 공동 우승이 되며, 좀비 중에서 탈락 후보를 선정한다.
우승한 생존자는 승점 1점당 시트린 1개를 받으며, 최초좀비가 모든 사람을 감염시켜서 우승한 경우에는 시트린 N개를 받는다.
<정리해고> (밸런스 패치 필요)
플레이어들은 딜러들의 임의로 회사 조직의 간부 or 사원이 된다.
승리조건은 각 캐릭터마다 다르며, 자신의 캐릭터는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공개되지 않는다.
모든 캐릭터는 영업팀, 인사팀, 생산팀 중 한 부서에 소속되어 있으며, 이 중 인사팀 소속인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 중 1명의 캐릭터를 엿볼 수 있다.
게임은 총 N라운드로 진행되며, 게임이 시작되면 플레이어들은 영업팀, 인사팀, 생산팀 중 해당 라운드에 있을 부서를 결정한다.
자신의 부서가 아닌 곳에서는 3라운드 연속으로 머무를 수 없다.
사장과 인턴은 부서가 존재하지 않지만 한 부서에 연속으로 머무를 수 없다.
장소이동이 끝나면 해고 선언을 통해 자신보다 낮은 직급의 플레이어를 해고할 수 있다. 해고 선언은 한 라운드에 2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해고 당한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제외된다.
해고는 오로지 해고 선언이 있어야만 적용된다. 선언은 “나 A는 B를 해고하겠습니다.”와 같은 방식으로 선언해야만 인정된다.
상대가 상사일 경우,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단, 사장에게 해고 스티커를 붙인 경우 본인이 해고된다.
간부는 해고한 직원의 연봉이 일정 값 이상이 돼야 살아남는다.
노동조합은 생존자 전원이 같은 부서에 있을 경우 해고되지 않는다.
해고상황은 같은 부서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공개하고, 해고당한 플레이어가 발생했을 경우에만 해당 플레이어의 이름이 모두에게 공개된다.
게임종료 시 승리조건을 충족시킨 플레이어들은 모두 승자가 되어 빛의 수정과 시트린 1개를 획득한다.
우승자들은 패배한 플레이어들 중 1명을 탈락후보로 선택하며, 탈락후보는 우승자를 제외한 플레이어 중 1명을 데스매치 상대로 지목한다.
정리해고 조직도 밸런스 패치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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