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사는 사람

해외에서 증명서 발급

해외에서도 무료로 24시간 언제든 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년 전에 생긴 시스템 같지만 저처럼 모르고 계신 분도 계실테니까요.

※준비물: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 주민등록번호 또는 재외국민식별번호(주민번호 없는 사람)

공동인증서 발급방법☞ https://glph.to/pcsi4w

공동인증서 발급하시려면 재외공단에 가셔야하는데 금융인증서 발급이 어려우시고 본인인증에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은 꼭 공동인증서 발급을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먼저,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 접속합니다.

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본적 등의 호적사항과 호주 및 모든 구성원의 성명, 부모 성명, 출생, 혼인, 사망 등의 신분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본인과 부모, 배우자, 자녀에 관한 사항이 기재되는 증명서입니다.

바로 상단에 증명서 발급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 기본증명서(재외국민등록 시 필요)

  • 혼인관계증명서

  • 입양관계증명서

  • 친양자입양관계증명서

  • 영문증명서

  • 제적등·초본

위 증명서들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성명, 주민번호(또는 재외국민 식별번호)를 입력하고 추가정보 확인의 父 성명, 母성명, 배우자 성명, 자녀 성명, 등록기준지 중 하나를 선택하고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공개된 증명서를 뽑아야 한다면 4번에서 '전부 공개'에 체크해주세요.

수령방법에 직접 인쇄를 누르고 'PDF저장'을 하면 컴퓨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재외국민신청 등을 할 때는 PDF파일을 업로드해야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