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모토 미조레 (有本霙)
정신 차리라 안카나!
성별 : 여성
신체 사이즈 : 170cm / 55kg / 75cm
생일 : 12월 28일
혈액형 : A형
취미 : 독서
1인칭 : 보쿠(僕)
방언 : 칸사이벤 (関西弁) - 오사카 사투리
방언을 쓸 때 1인칭 : 우치 (うち)
좋아하는 것 : 바른 질서
싫어하는 것 : 소음
좋아하는 음식 : 안미츠, 녹차
싫어하는 음식 : 가지
가족관계 : 부, 모, 남동생
사는 곳 : 오사카 히가시오사카시 (大阪府 東大阪市)
성격
항상 규율과 법칙을 통해 학교의 질서를 지키고 학생들을 통치하다보니 매우 단호하고 날카롭다. 첫인상만 보면 엄청 겉으로 그런 면이 강하게 느껴지지만 알고보면 남을 엄청 책임감 있게 챙겨주는 면이 강하고, 친해지면 의외의 귀여운 면도 느낄 수 있다.
교칙에 어긋나는 짓을 하게 되면 엄청 단호하게 그 사람에게 벌점을 부여하고, 차례차례 교칙에 어긋난 행동을 한 사람을 더더욱 추궁하며 일정한 벌을 준다. 폭력을 휘두르는 사람이 있어도 침착하고 신중하게 그 사람을 설득시켜 진정시키는 능력이 뛰어나다. 물론 본인에게 폭력을 휘두른다면 얘기가 달라지지만 (...) 진절머리 날 정도로 잔소리를 해도 먹히지 않을 경우엔 담당 선생님께 따지면 직방. 미조레는 평소에도 학교의 관련인들을 많이 알고 있다.
아무리 슬픈 일이 있어도 혼자서 극복하려고 노력한다. 남에게 쉽게 의지하는 건 자기 답지 않다고 생각하는 탓도 있고, 미조레 자신이 워낙 본인에게도 엄격해서 그런 게 아닐까. 그게 버티지 못할 때만 제일 친한 친구에게 조금이라도 위로의 말을 듣는다던지 아니면 그냥 혼자만의 쉬는 시간을 가진다.
특징
공부도 기본적으로 엄청 잘하긴 하지만 체력 관리도 타인이 다치거나 무언가 일이 생겼을때 보호자나 상담자 역할을 무척 잘해주며, 평소에 걱정도 일일히 많이 해주고 이리저리 엄청 타인을 잘 챙겨준다. 부족한 부분은 꼭 개인적으로 와서 당당하게 조언해주고 응원하는 케이스다.
주변 환경을 조사하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여러 구조와 환경에 대해선 자세히 알고 파악하고 있다. 미조레! 화장실이 어디야? 라고 물어보면 정말 간단명료하면서도 짧고 굵게 빠르게 갈 수 있는 곳을 얘기해준다. 네비게이션 같은 존재일지도 (...)
항상 특유의 큰 빨간색 핀을 꽂고 다닌다. 어릴 적 미조레가 할머니께 받은 소중한 선물이자 할머니의 유품이라고. 할머니께서 빨간색을 유독 좋아하셨기 때문에 미조레에게 빨갛고 이쁜 물건들을 많이 사주셨다. 친할머니는 중국인 분이셔서 중국에서 긍정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빨간색을 좋아하셨기 때문이다. 빨간 안경도 미조레가 할머니를 생각하며 쓰는 것이다. 핀과 마찬가지로 안경도 항상 애지중지하게 여긴다.
평소에 간사이 사투리 (~やねん) 즉 우리나라(한국)로 치자면 동남 방언을 사용하고, 무언가 진지한 상황이거나 발표를 할 때엔 표준어를 사용한다. 예를 들자면 반장으로써 학급 전체에 중대한 사항을 발표할 때라던지.
달달한 녹차 디저트를 무척 좋아한다. 예전부터 할머니가 자주 사주셨던 녹차 양갱이라던지, 그냥 녹차 자체도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녹차가 만약 있다면 미조레에게 한번 나누어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녹차 디저트 외에는 와가시(일본 과자) 전반을 좋아한다.
유도를 한다. 검은띠 3단 정도의 실력을 지닌다. 덕분에 체력, 근력이 튼튼하다.
바둑이나 장기를 잘 둔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돌아가신 할머니의 영향.
관계 캐릭터
히가미 코스케 (호칭: 히가미→코스케→코쨩은 부끄럽다 안카나!!!)
같은 선도부 일원에 같은 고등학교 2학년생. 처음에는 약해빠진 겁쟁이 정도로 보고 있었으나, 나중가서는 코스케의 성실한 면과 친절한 성격을 바탕으로 오히려 미조레가 코스케를 닮고 싶어 하는 절친한 친구 관계로 굳어나간다. 감정 표현에 서툰 미조레가 유일하게 편히 대할 수 있는 상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