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와 화원

관리자

기차와 화원 :: 관리자

기차와 화원을 관리하는 모든 이들을 통칭 관리자라고 한다.​

​그들은 인간의 형태를 하고 있지만 신체는 그들만의 특징을 가진다. 머리는 오브젝트 헤드로, 사물 혹은 얼굴이 아닌 다른 형태로 나타난다. 모든 관리자는 동일한 능력을 갖추며 각자의 개성을 지니고 있다. 공통적인 특징으로는 혈액을 제외한 모든 신체부위가 흑백, 왼손의 식사용 입, 가슴 중앙쪽의 대화, 식사용 입, 성별은 무성, 신장은 약 2m, 불로불사이다.

​헤드의 종류나 체형, 목소리등은 모두 다르며 혈액의 색깔도 모두 다르다. 하지만 사람도 닮은 이가 있고 목소리가 비슷하거나 같은 경우가 있는 것처럼 이들 역시 동일하다.

​일반적인 공격으로는 아무런 해를 입힐 수 없으며, 같은 관리자가 입힌 공격에 의해서만 상처가 생기고 사망할 수 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난 세계이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지만 대다수의 관리자는 나이가 수천, 수만에 이르며 그 이상인 관리자들도 상당히 많다.

관리자가 되는 조건​

하나, 승객이 기차의 마지막까지 도착해야 할 것

둘, 마지막에 환생을 원하지 않거나 포기하며 이승에 미련이 없을 것

셋, 다른 승객을 공격한 전적이 없을 것

넷, 일정 이상의 교육을 받고 시험에 통과할 것

이 조건들을 만족하면 관리자로서 새로운 생을 시작한다. 과정을 끝마치면 모습이 흑백으로 변하며 오브젝트 헤드와 손과 가슴 중앙에 입이 생겨나는 등 신체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신체적 변화를 마치면 원하는 역할을 부여받아 일을 하게 된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으므로 자신이 원할 때만 일을 하면 되며 여가시간을 자유롭게 가진다. 다른 세계나 이승으로 넘어가 시간을 보내거나 친구를 사귀는 경우도 많다.

​다만 관리자의 규칙을 어길 경우 이유불문하고 모든 기억과 능력을 잃고 관리자직을 박탈당한다. 이 경우 이승으로 가게되는데 입이 있던 자리엔 흑색의 흉터들이 남고 기억을 보관하지 못하는 불로불사로 살아가게 된다. 나이나 목소리등은 관리자때와 동일하지만 외모, 체형, 능력, 혈액의 색 등은 해당 세계에 맞추어 가장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변한다. 이승으로 가게 되면 노화로 인한 죽음은 일어나지 않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으면 죽을 수 있다. 이 경우 화원이 있는 차원으로 가지 못하고 소멸한다.

관리자들의 규칙​

승객에게 본인의 의지로 직접적으로 해를 입히지 말 것

승객이 아닌 침입자를 돕지 말 것

침입자의 정체를 파악했음에도 놓아두지 말 것

다른 관리자를 명령없이 해하지 말 것

악의를 가지고 화원을 의도적으로 훼손하지 말 것

등등이 있다. 이 밖에도 여러 규칙이 있으며 5개 이상 해당시 관리자 자격이 박탈된다.


이 세계의 시작부터 존재했던 100여명의 관리자들을 '최초의 관리자'라 칭한다.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던 이 곳에 처음으로 존재했으며 이 세계를 ​화원의 모습으로 꾸미고 기차역과 각종 역할을 만드는 등 세계를 구성했다.

​이들의 기억과 나이는 가늠할 수 없으며 기억보관소의 책도 따로 분리해 특별히 보관한다. ​

보통의 관리자들과 다르지 않으나 '기차'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최초의 관리자'들은 '신'이 아니다.


​관리자들은 여러가지 역할로 나뉘어진다.

승무원은 기차를 운행하고 승객의 여행을 도우며 환생을 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 밖에도 침입자를 퇴출시키거나 잡아먹는 등 기차를 지키는 것도 승무원의 몫이다. ​기관사와 승무원으로 나뉜다.

기관사

기차를 움직이고 환생을 시킬 수 있는 권한이 있다. 기차의 모든 것을 알고있다.

승무원

승객의 요청을 들어주거나 기관사를 돕는다. ​모든 것을 알고있는 것은 아니다.

자신이 배정된 기차에 일정 이상의 환생자가 나오게되면 승무원은 기차를 부여받아 운행을 할 수 있는 기관사가 된다.

새로운 관리자들을 교육, 심사하는 일을 한다. 관리자의 징계가 필요할 경우 이것을 판단하기도 한다. 현재까지는 모두 최초의 관리자들로 이루어져있다.

화원을 관리한다. 구름 조명을 조절하거나 바람을 일으키는 등 날씨를 조정하며 ​침입자를 찾아내 가드에게 넘긴다.

기억보관소는 관리자들과 승객의 기억을 보관하며 ​이 곳에서 일하는 관리자들은 '기억보관원'이라 부른다. ​100년을 주기로 기억을 비우는 관리자들에게 기억을 받아 도서관처럼 정리, 기록하는 일이다. 승객들의 기억 역시 저장한다. ​제법 고된 일로 꼽히나 그만큼 새로움이 많은 곳이다. ​이들 역시 침입자가 나타나면 가드에게 넘기거나 잡아먹는 일을 하기도 한다.

큰 관리자들이 주를 이룬다. 이들은 특별히 왼손과 오른손 모두에 입이 있으며 팔이 여러개인 경우도 있다. 신장은 최소 2.5m, 평균 3m~3.5m, 혹은 그 이상이다. 침입자들을 잡아먹는 일이 주 업무이며 순찰을 하거나 넘겨받은 침입자를 잡아먹는다. ​특별히 의상이 규정되어있다. ​검은 정장에 검은 와이셔츠를 입으며 넥타이와 장갑은 착용하지 않는다.

센터는 모든 일에 관여한다. ​기관사에게 경로 안내를, 교육자에게 지원자 인솔, 화원관리원에게 역할 분담, 가드에게 침입자 알림등의 일을 한다. 또한 다른 세계에서 잘못된 경로로 넘어온 존재가 있을 경우 즉시 정확한 위치를 알아챌 수 있다. 이 경우 관리자들을 해당 위치로 보내어 도움을 주는 일도 한다. 


관리자들은 보통 정장류의 옷을 입으며 장갑을 착용한다. ​하지만 모든 이들의 선택을 존중하며 그 범위는 매우 자유롭다. 장례식등 아주 이례적인 경우에만 제복을 필수적으로 착용하며 그 외에는 원하는 이들만 자유롭게 착용한다. 처음에는 동일한 제복이 주어지지만 각자 취향대로 변형한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