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드 (강우주) 설정

,,



[ MODELED ON _ SPADE ]

트럼프 카드의 문양 하트, 클럽, 다이아, 스페이드에서 하나를 따 와 만들었다.

스페이드는 클로버와 같이, 그리고 빨간색인 하트와 다이아와는 다르게 검은색이라서 우주도 흑발흑안이다.

3년 전의 캐릭터 디자인 초본에서는 왼 뺨에 스페이드 타투가 있었지만, 이질적이고 불량학생처럼 보여 바로 삭제되었다. (이질적으로 보이는 탓에는 그당시의 내 그림실력도 한 몫 했을 가능성이 크다..)

또한 스페이드는 성직을 뜻하는 문양이라고 하고, 추가 조사를 해 보니 죽음, 명예, 힘을 의미한다고도 했다.

중세 창의 끝 모양을 닮았다고도 해서 무기를 창으로 설정할까도 했지만, 결국 죽음과 힘에 초점을 두기로 결정.

그로 인해 죽음을 상징하는 천사의 날개, 힘을 상징하는 파워를 넣었지만 그당시의 나는 너무 사기캐라고 생각하여 과묵한 성격을 그냥 성대를 봉인해버리는 만행을 저질러버렸다.

[ APPEARANCE ]

앞서 말한 대로 흑발 흑안이다.

불과 1년 전만 해도 나는 남자 머리카락이라고 하면 목을 약간 덮을 정도의 긴 머리를 좋아해서

(TMI: 지금은 보통적인 짧은머리 좋아함)

머리도 약간 긴 편임 (묶으려고 당기면 어찌저찌 짧다란 꽁지머리 가능할 정도?)

그리고 피부는 스페이드 카드의 바탕색인 하얀색으로, 역시 쿨톤이다.. (부러운녀석.)

귀차니즘에 정복당하려는 녀석이지만 재아가 시키면 곧바로 무엇이든 할 수는 있다. 내색을 안해서 문제.

[ WEAPON ]

앞서 말한대로, 창으로 설정하려 했지만 설정 초기 당시에 바로 수정하여 성대봉인이 되어버렸다.

목소리를 내면 그 힘 때문에 반경 2km가 잿더미가 되어있다고.

하지만 최근 수정사항에 따르면, 그 목소리를 내는 것도 사기캐라고 판단되어 격노한 상태에서만 소리를 낼 수 있다. (격노 상태라고 못참고 계속 소리지르는 것은 아님. 봉인만 일시적으로 풀린달까.)

얘도 봉인의 유래에 대해서는 아무 설정도 없던 툭 치면 무너지는 카드탑같은 설정이라서,

지난 3년동안 천사와 악마의 혼혈 (천사의 날개 악마의 목소리)이라는 둥, 다울과 같은 다이어울프의 머나먼 후손이지만 하울링에 돌연변이가 일어났다는 둥, 고아원에서 자랐던 터라 함묵증이었는데 이유모를 마법이 생겼다는 둥, 애초에 성대가 제 구실을 못하게 태어났는데 파워를 얻어버렸다는 둥, 그 과정에서 중앙본부 측에서 생각을 언어로 전환해주는 고테크 목걸이를 지원했다는 둥... 정말 어마어마한 캐붕 설정들이 쓰였다 지웠다를 반복된 레전드 캐릭터 중 하나이다.

[ COSTOM ]

사실 초기에는 남자 옷을 잘 몰라서 매일 검은 바지에 회색 후드티, 하얀 운동화를 입었지만,

최근들어 드디어 골고루 입는다.

(그렇지만 흑백을 즐겨입는건 똑같아서, 하얀 티셔츠 위에 지퍼달린 회색 후드, 검은 청바지 등을 입는다는...)

가끔 옷 사러 갈 때는 재아와 함께 가고, 재아가 추천해 준 옷은 웬만하면 사려고 한다.

[ PERSONALITY ]

만사가 귀찮아서 숨도 어떻게 쉬는지 모를 성격.

하지만 은근 어리광도 부릴 줄 알고 고집도 있고 밀당도 잘하는 여우같은 녀석..

그리고 애초에 과묵하다. 아마도 말하는 것도 귀찮아 하는것 아닐지?

(실존인물이었다면 카톡 단답형 빌런.)

[RELATIONSHIP]

스페이드 - 다울

다울은 스페이드를 불편해하는, 아니 그 이상으로 보인다.

스페이드는 영문을 모르지만, 어쨌든 자신을 미워하니 자신도 상대를 미워하는 중임.

그러면서도 넌 리더고 난 부하야. 하는 명령이 떨어지면 곧바로 수행하는 아이러니.

스페이드 - 재아

재아의 우주에 대한 호감은 스페이드 스스로가 보기에도 조금 과할 정도지만,

그런 재아를 착하다고 생각하며 다 받아주려고 노력중. 부담스러운 것은 딱히 숨기려고 하지는 않지만, 웬만하면 참아주려고 하는 은근 착한 녀석. 강강약약임.

( 그러면서 재아한테 막 들이댔다가도 다음에 보면 덤덤함,, Fox임 아주 )

원래 다울, 재아 편에서도 관계도를 써놨어야 하는데, 학교 크롬북으로 틈틈히 적는 것 뿐이라 까먹음.

( 다울 편에서는 그냥 까먹었던 것이고, 재아 편에서는 다울편 양식 복붙해놨고, 관계편 써야하는데 종쳐서 크롬북 반납해야 했기에 그냥 안씀 )



( + )

작년만 해도 개인용 블로그에 정리해두는 용도라서 그런지 정리글에 난잡한 TMI들이 넘쳐나네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