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조에 가둔X수조에 갇힌

수조에 가둔

그래, 인어의 눈물은 진주가 될 테지.

숨통을 죈다. 하나, 둘, 셋, 넷.

손에 들린 진주알들이 차례로 굴러 떨어진다. 모든 게 꼭 자신이 떨어질 때를 알고 있는 것마냥 순서를 지켜 하나씩 낙하한다.

이끼가 잔뜩 낀 수조는 나도, 그리고 너도 이제는 신경 쓰지 않는다. 너와 나는 형편없이 고여버렸다.

흔하고 묵은 생선은 가치가 없다. 육지에서는 생선을 널어두고 가치를 매긴다.

만일 너와 내가 물이 흐르던 바다에서 만났더라면 가치는 의미가 없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진주가 귀중품의 반열에서 추락한 지도 어언 십 년이 넘어가는데, 이제 너는 내게 무엇이 되어줄 수 있을까 생각한다.

마침내 나는 대답할 수 없는 네게 묻는다.

이렇게 네 목을 비틀어도 내 아침이 밝을까.


수조에 갇힌

이렇게 내 목을 비틀어도 네 아침이 밝을까.

마침내 나는 대답할 수 없는 네게 묻는다.

진주가 귀중품의 반열에서 추락한 지도 어언 십 년이 넘어가는데, 이제 나는 네게 무엇이 되어줄 수 있을까 생각한다.

만일 너와 내가 물이 흐르던 바다에서 만났더라면 가치는 의미가 없었을지도 모를 일이다.

육지에서는 생선을 널어두고 가치를 매긴다. 흔하고 묵은 생선은 가치가 없다.

너와 나는 형편없이 고여버렸다. 이끼가 잔뜩 낀 수조는 나도, 그리고 너도 이제는 신경 쓰지 않는다.

모든 게 꼭 자신이 떨어질 때를 알고 있는 것 마냥 순서를 지켜 하나씩 낙하한다. 손에 들린 진주알들이 차례로 굴러 떨어진다.

하나, 둘, 셋, 넷. 숨통을 죈다.

그래, 인어의 눈물은 진주가 될 테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