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보] 카페 '♭Flat'

지고천거리 4-48 내부 개인실 2호실

빛무리 by 만수국
659
0
0

본 컨셉 하우징은 파이널 판타지 14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자작캐릭터들이 어우러져 RP(롤플레잉 대화) 하는 곳입니다.

*하우징의 테라스(대형무대가 있는 하우징 북쪽 부분)는 유저 레이그란샤@모그리 님의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https://youtu.be/vQXT2wUJ0tM?si=3f5sjmSZCmt_VRfP
*가게 전용 패들랫이 신설 되었습니다. 가게에 관한 이야기나 즐거운 순간을 나눠주세요.
https://padlet.com/muse_zh/cafe_flat
*주택은 부대주택입니다. 역할극 하우징 컨텐츠를 이용하지 않는 부대원들과 공용 사용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별도의 사전 조율 및 연락 없이는 주택 근처 범위에서 가급적 머물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개인실 내부는 괜찮습니다.)
RP 컨텐츠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편히 오셔도 괜찮으나, 기반이 되는 '자작 캐릭터 문화'가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께는
상세한 설명이 역량상 불가합니다. 죄송합니다.

지고천 거리 어느 주택 아래의 개인실에 카페가 개업했습니다.
추위를 싫어하는 음유시인이 개업했다는 이 카페는, 한 겨울에도 따스한 온도를.
후덥지근한 여름에는 쾌적한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아늑한 공간에서 누구나 비밀을 술술 말해버릴 것 같은 장소.

어때요? 작은 비밀 쯤은 따스한 음료와 함께 얘기해버릴 것 같지 않나요?

아래로는 방문자들이 지켜야 할 수칙이 적혀 있습니다.
수칙을 읽지 않아 생기는 트러블 및 불화, 사건에 대해서 주인 및 직원은 일절 책임지지 않습니다.
하우징 이용 시 수칙을 지키지 않으실 경우, 
주인의 역량 또는 타인의 제보로 인해 경고를 드리거나 퇴장을 권고 드릴 수 있습니다.


1. 본 컨셉 하우징은 RP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RP에 참여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계셔도 됩니다. 보다 자유로운 소통을 원하신다면 "/역할극"을 표시해주세요.
카운터와 /역할극 표시를 단 분들 우선으로 직원이 응대하고 있습니다.

카운터 자리가 만석이어도 언제든 대화에 합류하고 싶으시다면 /역할극 부탁드리겠습니다.
대화를 원치 않으실 때에는 "/다른용무중" 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또한, 카운터석 자리에서는 너무 장시간 (10분 이상) 자리를 비우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2. 과도한 감정표현 도배로 인한 반복되는 캐릭터 음성 및 효과음이나 이펙트가 큰 행동, 과하게 달리는 행위는 자제해주셨으면 합니다.
 캐릭터의 감정이나 행동을 표현하기 위한 감정표현 이용은 괜찮으나, 너무 잦은 빈도라면 따로 주의를 드릴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설정일 경우 따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또한, 감정표현 로그의 잦은 도배는 채팅의 흐름을 방해하기 때문에 같은 것을 3번 이상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3. 방문하시는 분의 보호를 위해, 스포일러성 발언은 자제 or 순화 해주셨으면 합니다.
캐릭터간 설정 충돌 및 의도치 않은 스포일러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방문하셨을 당시,
캐릭터들의 시간대 설정은 6.0 효월의 종언 종료 뒤로 통일 부탁드립니다. 
*특히나, 확장팩 자체를 관통하는 진실 및 최근 패치에 가까운 이야기는 자제 부탁 드리겠습니다.
*같은 이유로, 죄송하지만 NPC 커스터마이징, 또는 NPC RP를 하시는 분들께선 출입이 불가합니다.

4. 눈이 너무 아픈 스킬은 가급적 사용하지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5. 메타 발언 및, 제 4의 벽을 넘는 언어는 직접 발언을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언어로 순화 부탁드립니다.
*메타 발언의 정의 및 가이드라인, 이해를 돕기 위한 링크 https://posty.pe/y6fgcx
   - 해당 사이트의 [1]번 항목을 전부 적용합니다. 
      다만, 텍스트 이모티콘(ㅋㅋ,^^ 등)의 경우 과하지 않은 선(1줄 이내)에서 허용합니다.
또한, 메타 발언이어도 적절한 로컬라이징을 거친 언어는 허용합니다.
(ex. 영식,하컨 = 어려운 난이도의 던전, 지도팟 = 보물찾기, 게임 외 링크 = 석판, 타섭 = 다른 동네 등등) 
(**SNS 밈은 에오르제아 로컬라이징 하는 선에서 허가 합니다.)

6.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특정 수위나 폭력성을 함유한 발언 및 감정표현 로그는 금지합니다.
   - 정확한 기준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15세 등급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7. 하우징 내에서 떠들기 채팅 사용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고 금지합니다.

8. 다수가 합류하기 어려운 대화는 귓속말 또는 파티 채팅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여러 사람이 합류하기 어려운 주제(예: 캐릭터간의 깊은 설정이 연루된 대화 등등)는 대화 발화자끼리의 자리를 따로 마련 부탁 드립니다.


혹시나 이러한 컨셉 하우징이 처음이신 분들은
파티 찾기를 업로드 한 사람이나, 마테리아 장착 대행 중 마크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에게 귓속말로 편히 질문해주세요.

적극적인 RP를 원하시는 분들은 검색 정보 상태를 /역할극 상태로 전환 부탁드립니다.

'역할극 상태' 로 전환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채팅창을 열고 "/역할극" 입력.
해제할 때에도 똑같이 입력하시면 상태가 해제됩니다.


직원소개
직원들은 언제나 마테리아 장착 중 표시를 달고 있습니다.

"네 이름을 음표로 삼게 해주겠어? 나는 네 이름을 노래할테니."

니뮤렌 리다프카, 34세 달의 수호자 미코테

사장 이렇게까지 거창한 칭호가 붙어야 해?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