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르 에고의 규칙

알테르 에고의 규칙 로그 1화

오웬

그거, 평생 쓸 운 다 쓴 거 아냐?

샤일록

반드시 그렇다고만은 할 수 없죠. 한 번 더 승부해서 시험해보시겠어요?

리케

샤일록, 오웬.

샤일록

이런, 어서오세요, 리케.

리케

그 테이블… 마작을 하고 계셨군요.

샤일록

네. 레녹스와 파우스트도 있었지만, 방금 전 해산한 참이랍니다.

3명이 되어버리겠지만, 리케도 함께 하시겠어요?

리케

그러고 싶지만… 실은, 아지트 밖에 이런 게 놓여 있었어요.

오웬

……빗과 편지?

샤일록

죽은 물고기라면, 그 의미를 알고 있지만… 빗을 받아본 적은 처음이네요.

오웬

아아, 그렇구나. 난 알아버렸어. 그 빗의 의미.

비참하게 사망해라… 라는 의미로 ‘빗’인 거야. 선전포고지.

조만간 피와 비명 투성이인 살육전이 시작될 거야.

샤일록, 리케

……

리케

…정말 그럴까요?

오웬

하?

리케

봐주세요, 이 빗. 와인처럼 짙은 빨강의 옻칠, 그리고, 거기에 새겨진 나전 칠 나비…

샤일록에게 엄청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괴롭힘 치고는 마음이 담긴 기분이 든다고 할까.

샤일록

즉, 저를 향한 선의의 선물일 가능성이 있다, 고.

리케

네.

오웬

역시나 어린애. 우둔한 생각이야. 그 빗에 독이라도 발려져 있으면 어떡할 셈이야?

이전에, 내 소굴 앞에 놓여져 있던 복숭아 만주도 독이 들어 있었어. 어차피 그, 머리를 둘로 묶은 여자 짓이겠지만.

리케

므으. 전 어린애가 아니에요!

샤일록

오웬도 개성적인 선물을 받고 계셨군요. 우선, 편지를 읽어보도록 할까요.

‘북쪽 뒷골목에서 기다리겠다.’

오웬

……그것 뿐?

샤일록

네. 편지에 써있는 내용만으로는, 선물의 진의를 알 수 없네요.

리케

…아! 그러고보니, 저번부터 거리에서 만날 때마다 샤일록에게 열심히 말을 걸던 사람이 있지 않았나요?

빨간 산호 목걸이를 억지로 떠넘기거나, 또 원하는 게 없냐고 끈질기게 물어봐서…

샤일록

아아, 그 염치 없던……

리케

혹시, 그 사람이 선물을 보낸 건 아닐까요?

샤일록

터무니 없는 이야기는 아닌 것 같네요. 아지트의 장소가 알려졌으니, 조용히 못 본 체 하는 건 특책이 아니겠지요.

한 번 이 장소에 가볼까요.

오웬

구련보등을 뽑은 참인데도?

리케

네…?

오웬

이 녀석, 방금 전 승부에서 그 역을 만들었어. 너도, 클로에한테 이야기 정도는 들었잖아?

리케

네… 비상하게 드문 역이죠?

난이도가 너무 높은 탓에, 그 역을 낸 자는, 운을 다 써서 목숨을 잃는다고 할 정도로…

샤일록

네. 하지만, 이렇게도 생각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게 비상하게 드문 역을 낼 수 있을 정도로, 오늘의 저는 재수가 좋다고.

예를 들면, 봐요. 저희 쪽에서 제일 실력이 좋은 분이 함께 있을 때, 의문의 선물이 도착하다니.

오웬

그거, 나 말하는 거야?

샤일록

요사이, 너무 지루하다고 말씀하셨던 당신에게 마침 적당한 일이 아닌가요?

그렇죠? 루나피에나의 최강 기사씨.

오웬

…뭐, 기골이 있는 녀석이랑 싸울 수 있다면.

재미없는 녀석이면, 그 대신 너희들로 시간을 보낼까.

샤일록

후후. 그 경우, 이 빗에게 담겨있는 것이 정성인지, 경의인지…… 어느쪽의 결과가 진실된 행운이 되는 걸까요.

그럼 여러분, 가볼까요. 구련보등의 운수를 시험해보러.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