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성의 닻

왼편에는

실습 과제

행복하자 by 석유왕
24
0
0

당신은 살아있나요,

존재하나요? 입방체의 모양으로 이루어진 공간에 소리가 울렸다. 방의 중앙에는 닉스와 붉은 등 점멸하는 로봇 한 대가 있었으며 그 외는 공백이었다. 파괴됨을 목적으로 견고히 짜인 기계 장치는 응답의 기능이 없으므로 물음으로 시작된 음성은 혼잣말로 끝난다.

닉스는 제 앞에 자리한 것이 삶 없음을 안다. 맨손이 가장 가까이 위치한 부속에 닿는다. 칠흑이 닉스 커시르의 빛을 대체하고, 형체와 더불어 아직 물들지 않은 머리카락 끝만이 그 그릇 안에 닉스 커시르가 남아있음을 알린다.

철로 이루어진 신체에 길이 열린다. 목자가 모여든 양을 헤치고 가장 중심부에 위치한 부속이 결합을 해제한다. 그리고 그 바깥으로, 바깥으로…. 로봇은 형태를 잃고 고작 고철로 무너져 내린다. 그 사이로 귀향의 길이 이어진다. 거두어들인다.       는 다시 닉스 커시르의 일부를 잃는다.

부품으로 돌아간 기계는 신호를 보낼 수 없다. 종료를 알리는 신호음이 울린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