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24, 02, 16. 슬램덩크 2차 창작 연성 목록과 커플링 목록.

커플링

  • 준섭달재

최애 커플링. 송준섭x이달재. 대부분의 연성에서 필수적으로 맺어지는 커플링. 잡은 순간엔 왜 하필 얘네를 잡았지? 하고 스스로도 몰랐지만 파다 보니 깨달았다. 여태껏 파던 타장르 최애 커플링이나 얘네나 별반 다를게 없다. 취향은 언제나 철갑두른 소나무였다는걸 새삼스럽게 깨닫게 해준 커플링.

  • 태웅백호

근본 커플링. 서태웅x강백호. 슬램덩크 처음 접했던 꼬꼬마 시절부터 쭉 파와서 얘네를 안파면 그게 더 이상하게 느껴지고 있음. 애초에 강백호가 슬램덩크 최애고 태웅이가 차애라서... 나는 강경 최애왼이지만 태웅백호는 너무 어렸을 때부터 파서 백호가 최애지만 왼이 아니어도 괜찮아.

  • 대만태섭

차애 커플링. 정대만x송태섭. 사실 생각해보면 타장르 최애컾 서사는 대만태섭에 더 가까운게 함정. 근데 이제 타장르의 제 쵱컾들은 공이 죽거나 여자가 죽더라는 슬픈 전설의 오타쿠. 사실 파는 장르마다 최애나 공이 죽는 사망플래그를 가진 사람이라서 스포츠물 아니었으면 대만태섭도(이하생략) 스포츠물 만세!

  • 호열송희

최애 커플링. 우연히 탐라에서 주워먹고 그 미묘한 합에 환호작약하며 셀프로 처먹은 사약. 그치만 팬보이x팬걸이라니 이렇게 맛있는 관계도를 어떻게 안 먹고 배길 수 있지?! 와꾸합도 관계성도 성격합도 완벽하게 취향이라서 너무 좋은데 왜 눈물이 흐르지...? 연성 내에서 다른 언급이 없는 이상은 무조건 결혼 엔딩에 성공하는 커플링.

  • 백호소연

근본 커플링. 채소연 없이는 농구인 강백호는 있을 수 없다. 태웅백호 쓰면서도 강백호의 채소연 짝사랑 기간을 꼬박 묘사하는 편. 채소연을 짝사랑한 적 없는 강백호는 강백호가 아니다. 헤테로가 땡길 때마다 백호소연을 먹음. 왜? 이노우에가 그렇게 하라고 상차림을 차려줬으니까.

  • 태섭한나

근본 커플링. 퍼슬덩 보기 전까지는 태섭한나를 팠던게 함정. 태섭이가 한나 짝사랑하는 것도 너무 귀엽고 그런 태섭이를 한나도 호의적으로 바라보고 있다는게 느껴졌으니까. 사실 지금도 태섭한나 엄청 좋아해. 다만 이제, 연성하기에는 헤테로보단 비엘이나 지엘이 편할 뿐.

  • 아라선주

드림 커플링. 그렇게 송씨 집안의 대는 끊기고야 말았습니다. 아 아니 농담이고... 사실 준섭달재 입덕 초기에 어찌저찌 하다 보니까 뙇 하고 튀어나온 GL 드림 커플링인데 너무 취향이다 보니까 온갖 연성에서 아라선주가 만나서 결혼을 하더라는 뭐 그런 tmi가... 설정상 둘이 만나는 게 불가능한 연성이 아닌 이상은 전부 맺어진다고 생각하면 편할듯.


연성목록

세테르seter.

90년대 한반도 무속판타지au. 시대물이 편한 문화 풍습사 및 종교사 오타쿠가 어떻게든 원작 세계관을 배경으로 써보고 싶어서 발악한 결과물. 한반도사에 등장하는 각종 신화 및 전설, 민담을 중심으로 세계관을 짰는데 하필 서사 구조와 기반된 설정이 설정이다 보니 신라계 설화가 태반인 건 내 잘못은 아닌듯.

  • 대만태섭 해홍기海紅紀.

    바리데기 설화 및 제주 이공본풀이 신화를 모티브 삼아 구성된 연성으로, 동해 용왕의 힘에 의해 송준섭의 추모굿 매개체로 발탁된 정대만의 우당탕탕 서천꽃밭 여행기. 송태섭을 무자각과 무의식적으로 짝사랑하는 정대만이 기어코 송태섭과 결혼에 성공하는 이야기입니다. 한반도 신화 및 설화를 중심으로 무속적인 색채로 가득한 설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준섭달재 초혼招婚.

    진지왕과 도화녀 설화 및 비형랑 설화를 모티브 삼아 구성된 연성으로, 송태섭의 조상신이 된 송준섭과 귀접으로 이어진 이달재가 귀신의 신부가 되어 살아가는 이야기. 강압적인 관계, 가스라이팅 및 우울하고 피폐한 내용으로, 메리배드 엔딩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해홍기의 평행세계관이며, 설정상 해홍기 본편과 연동되지만 작 중에서는 언급되지 않습니다.

  • 준섭달재 Ticket to the Moon, 朔月·上弦·滿月.

    연오랑·세오녀 설화 및 시루말 신화를 모티브 삼아 구성된 연성으로, 초혼과 해홍기에서 비극적 결말을 맞이한 송준섭과 이달재가 기나긴 고행과 과업 끝에 맺어지게 되는 이야기. 빙하기로 인한 지구의 종말과 인류의 우주진출 이후의 시기가 메인인 세미 SF 계열로, 연령반전 및 우주 마피아 소재로 인한 아동 납치 및 인권유린 등 비윤리적 설정이 다수 차용되었습니다. SF가 메인이지만 무속판타지 속성도 유지됩니다.

  • 준섭달재 Mr.Blessing.

    동백섬 인어설화해인사 창건 설화를 모티브 삼아 구성된 세테르seter 세계관의 종장에 해당하는 연성으로, 모든 역경을 뛰어넘어 진정한 해피엔딩을 맞이하게 된 송준섭과 이달재의 우당탕탕 미 서부행 로드트립 여행기. 미국 크루즈 회사의 3등 항해사로 일하는 외노자 송준섭이 소매치기 피해자인 대학생 배낭여행꾼 이달재를 만나서 시작되는 로맨스 코미디풍 이야기로 대체적으로 밝고 유쾌합니다. 해홍기의 또다른 평행세계이며, 송준섭이 선박 전복사고로 죽지 않은 세계선입니다.

  1. 대만태섭 나랑 네가 돌아오는 길.
    초혼 기반, 한미 롱디부부인 KBL 농구선수 정대만과 NBA 농구선수 송태섭의 어느 일상.

  2. 준섭달재 Kiss Me? Kiss Me!
    Mr.Blessing 기반, 텍사스 댈러스-포트워스 지역에서 택사스 러벅 지역으로 향하는 두 사람의 일상.

  3. 서태웅 외사랑 사랑인 줄을 몰라서….
    해홍기 및 백호소연 기반의 강백호를 짝사랑하는 서태웅의 외사랑 이야기.

  • 준섭달재 오매불망寤寐不忘.

    네임버스 기반, 실질적 약혼관계이지만 이달재의 네임이 있는 송준섭과 아직 네임조차 발현되지 않은 이달재의 이야기.

  • 소야스 이족의 신부 ~円覚寺の龍~.

    무근본 동양판타지, 슈리 성의 수호신룡 미야기 소타에게 바쳐진 외지인 제물 야스다 야스하루의 이야기.
    준섭달재(ts) 이족의 신부 ~다이비엣 별전~
      무근본 동양판타지2, 할롱만의 수호신룡 송준섭과 무역부호상 리李가문의 막내딸 이달재의 이야기.

  • 준섭달재 베난단티Benandanti.

    어반 판타지 기반, 고위 뱀파이어 송준섭과 뱀파이어 헌터 쇼호쿠의 근거리 보조헌터 이달재의 이야기.

  • 준섭달재 기억상실 용병이 대공녀의 남편이 된 사정.

    로맨스 판타지 기반, 이국에서 찾아온 기억상실증 용병 송준섭과 상북국 북부 대공가의 대공녀 이달재(ts)의 계약결혼 이야기.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