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본 시스템은 시리어스 기간 동안 이용됩니다.

시조 흡혈귀 제거 (22:30 ~ 24:00)

  • 오후 10시 30분부터 약 90분 동안 진행되며 유동적으로 조절될 수 있습니다. 3일 동안 최소 1회 작전에 참가해야 합니다.

  • 시작한 지 20분이 초과됐음에도 나타나지 않을 시 불참으로 간주됩니다.

    • 이 경우 중도 참여가 가능하나 불이익이 가해집니다.

  • 제거할 흡혈귀와 그에 관한 정보는 제거 시간 전 2시간 전후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 시조 정보와 함께 시조당 배정 가능한 최대 인원을 공지할 예정이며 해당 조에 맞게 조를 배분하여 총괄계를 태그해주세요.

    • 조사와 별개룰로 진행되기 때문에 순서를 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진입 후 프로필의 이름을 체력 나이 이름으로 변경 바랍니다. 최초 및 최대 체력은 100입니다.

    • 상황에 따라 MPC 역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각 시조마다 구체적인 약점과 강점이 존재하고 그들에게 이용할 트랩이 팀마다 제공됩니다.

    • 약점과 강점을 고려하여 트랩의 순서를 배치 후 확정합니다. 각 경우의 수마다 성공 확률이 정해져 있고 이에 따라 성공 다이스를 굴립니다. 어떤 작전도 100% 혹은 0%의 확률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최대 1시간 동안의 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전략을 확정했을 경우 [작전] (트랩 순서 기입)(행동지문)에 맞게 대표 1인이 양식을 송출해주십시오. 행동지문의 내용 및 분량은 자유로우며 모든 작전의 판단은 트랩 순서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 예시: [작전](1. 로프 2. 석궁)(로프로 상대를 속박 후 석궁으로 눈을 노린다.)

  • 다이스에 성공하였을 경우 시조가 사망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이스에 실패하였을 경우 작전에 정해진 성공률 퍼센트에 해당하는 시조의 체력을 차감 후 전투에 돌입합니다. (확률 70%의 작전이었을 경우 시조의 체력을 70% 차감하고 전투를 시작합니다.)

  • 배정된 시조를 제거했을 경우 새로운 시조 제거 시도가 가능합니다.

예시

흑귀반 보유 트랩: 총 / 물 / 실명

제 10 시조 오도전륜 특징: 피부가 무름, 피부 아래 상처를 입었을 경우 물에 화상 비슷한 것을 입는 것이 확인된 바 있음, 시야가 360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모든 공격에 미리 대비함

가장 확률이 높은 작전: 실명으로 회피 확률을 차단하고, 총으로 피부에 구멍을 낸 뒤, 물에 집어넣는다. 중요도 (1. 실명 2. 총 3. 물)

실명 > 총 > 물 (성공률 90%)

실명 > 물 > 총 (성공률 70%)

총 > 실명 > 물 (성공률 50%)

총 > 물 > 실명 (성공률 30%)

물 > 실명 > 총 (성공률 5%)

물 > 총 > 실명 (성공률 1%)

  • 전투는 도주와 방어가 일절 불가능하며 시조 사망 혹은 팀 전원 몰살 전까지 강제로 진행됩니다. 전투에 따라 자정이 넘어 종료될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 시조 흡혈귀의 선공으로 진행되기에 시조가 사망하는 턴에도 대미지를 입습니다. 러너의 체력은 100으로 이 이상 올라갈 수 없습니다. 체력이 0이 되었을 경우 사망하며 시조의 체력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시조 공격 - 흑귀반 반격 > 흑귀반 공격 - 시조 반격 > 시조 공격 - 흑귀반 반격의 순서를 따릅니다.

    • 기본적으로 체력 반블라인드제를 따르며 진행용 오픈카톡에 입장할 때 체력 이름의 양식을 준수합니다. 봇계에는 체력을 기입하지 않습니다. 종료된 이후 총괄계에 현재 체력을 송출해주세요.

    • 흑귀반의 공격/반격 다이스는 D30을 이용하여 시조의 경우 그 격에 따라 다이스가 다릅니다.

  • 새벽이나 오후 중 세계관에 나와있지 않은 귀족, 시조의 돌발 제거 작전이 열릴 수 있습니다.

회복

  • 하루 1회 총괄계에서 D25의 회복이 가능합니다. 이는 개인에게 적용되는 것으로 양도나 다음 날로 이월 등이 불가합니다. 총괄계 DM으로 치료를 진행한다는 지문을 송출해주세요.

  • 시조를 제거하였을 경우 랜덤으로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이 아이템으로 회복이 가능하며, 해당 아이템은 양도가 가능합니다. 낮은 확률로 정보성 혹은 전원 힐 아이템이 드랍될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멘션으로 사용 지문을 송출해주세요.

성귀 감염

  • 작전 실패 후 전투에 진행하였을 때 확률적으로 성귀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감염 조건은 공개하지 않으며 이 경우 순차적으로 증상이 발송됩니다.

    • 드물게 전투에 참여하지 않거나 시조 토벌을 나가지 않은 캐릭터 또한 성귀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 전염성이 있는 증세가 아니기 때문에 베이스 캠프를 이탈할 수 없습니다.

  • 단 벙커 내부 성귀 감염자를 위한 병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동적으로 운영되며 감염자 이외로는 출입이 불가한 지역입니다. 완전 사망에 이르기 전에 해당 위치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망 직전까지 총괄계를 태그하여 병실로 이동한다는 지문을 작성해주세요.

    • 이 경우 바로 사망으로 간주합니다.

  • 사망 전 생존 캐릭터에게 개인의 군번줄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공개적으로 진행하지 않으며 총괄계 DM으로 전달 의사를 밝혀주시면 DM을 통하여 전달합니다. 또한, 타인 및 본인의 군번줄은 바이오 등에 기입할 수 없습니다.

공개되지 않은 시스템이 존재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추후 내용이 수정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