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노 (장세요)
소드 아트 온라인 AU 자캐
“나도 당신처럼 되고 싶어.”
“슈, 무기를 들어. 살아야지.”
“널 믿어.”
이름: 장세요
닉네임: 스테노
나이: 15살->17살
키: 165cm->(2년 뒤) 169cm
MBTI: ISFJ
무기: 한손검
- 전투 스타일
돌진계. 한손검인데도 STR(강인도)가 높은 무기를 사용한다. 근력을 제일 많이 키워 두었고 죽는게 무섭지 않은지 늘 무덤덤한 표정으로 몹에게 덤벼든다. 관찰력이 좋아서 몹의 알고리즘, 패턴을 빠르게 파악하고 본능적으로 움직인다. 성장 속도가 어마무시하게 빠르다. 스펀지처럼 지식을 흡수하는 편.
- 유니크 스킬
광검(光剣): 빛의 검. 긴 차징 시간이 끝나면 공격력이 대폭 상승함과 동시에 검의 무게도 늘어난다. 이때 공격을 맞추게 되면 거의 단숨에 즉사시킬 수 있는 사기 스킬.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근력과 강인도 수치가 높은 플레이어에게 주어진다.
- 성격
말수가 적다. 어떤 일에도 놀라지 않고 덤덤한 편. 말이 짧지만 사람과 대화하는 걸 싫어하지는 않는다. 둔감하여 사람을 잘 믿고, 늘 누군가를 위해 움직인다. 느끼는 바를 솔직하게 표현하며 상대가 자신을 싫어하는지 좋아하는지는 상관없이 평등하게 대한다.
- 가족관계
전통을 중시하는 가문이다. 가부장적인 할머니와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아버지 강해요는 데릴사위로 집안에 들어왔다. 어머니, 할머니와의 관계는 완만했으나 아버지와 더 친밀한 관계를 쌓았다. 그러나 아버지가 사고로 돌아가신 후, 어머니는 세요를 서울에 있는 유명한 고등학교로 진학시켰다. 그 이후 세요는 서울에 있는 온갖 신문물을 닥치는 대로 흡수했고, 그중 게임이 있었다.
- 인간관계
세요는 어릴 적부터 남들과 다른 감성을 지녔다. 그 탓에 따돌림을 당했으나 몇몇 친구들이 늘 곁에 있어 주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착한 세요를 이용했고 세요는 그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눈 감아 주었다. 이처럼 친구라고 부를 만한 친구는 별로 없었다. 연애 쪽으로는 남자보단 여자에게 더 인기가 많았으나 다가가기 어려운 분위기 때문에 친해지진 못했다.
마린(예리)에 대하여…
강해지고 싶다고 마음먹게 된 계기. 호칭은 마린 선배. 늘 묵묵하고 고고하게 자신이 할 일을 찾는 것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왜 항상 혼자인지 궁금해한다. 언젠가 강해져서 마린의 도움이 되길 바라며, 또한 함께 이 세계를 클리어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슈크림(시우)에 대하여…
초반부터 함께 해 준 고마운 사람. 호칭은 슈. 늘 자신의 곁에서 도움을 주고, 지지해 주었기에 은혜에 보답하고 싶어한다. 진심으로 믿기 때문에 반드시 살아 줬으면 좋겠다고도 생각함. 또한 슈가 자신을 평범하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해 꽤 큰 의구심을 품고 있다.
신속배달(웅이)에 대하여…
자신을 은근히 챙겨주는 듬직한 사람. 호칭은 신 형님. 스테노는 자신보다 연배가 있고 멋진 사람을 형님이라고 부른다. 늘 주변을 세심하게 신경쓰고 식사도 챙겨줘서 고맙고 존경스럽다. 그러나 간혹 보이는 연약한 모습에 쩔쩔매기도 한다.
- 카테고리
-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