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아보카도 에디션] 새글 알림 디스코드로 받기

TWINKLENINE by 코코
126
0
0

해당 방법을 사용하면 아보카도 에디션의 새 글을 디스코드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는 방법

1. 파일 내려받기

위 파일을 다운받아 홈의 최상위 루트에 넣어주세요. 보통 html 폴더에 넣으면 됩니다.

넣은 후 (홈 주소)/rss.php에 접속하면 새글 리스트가 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MonitoRSS에 접속하기

MonitoRSS는 RSS 알림을 디스코드 봇으로 쏴주는 서비스입니다. 우측 상단의 Control Panel로 이동하고, 아래와 같이 디스코드 인증 후 접속합니다.

2. MonitoRSS 설정하기

컨트롤 패널에 들어가면 상단의 Add Feed를 클릭하고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Title은 자유롭게, Feed Link는 아까 업로드한 파일을 입력한 뒤 얻게 된 주소인 (홈주소)/rss.php입니다.

위 이미지는 Refresh Rate (새글 확인 간격) 이 10분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아마 방금 만든 상태에선 설정이 다를 겁니다. 세팅에서 수정해주시고, 우선 Connection에서 Add New 클릭, Discord Channel을 입력해주세요. 서버와 채널의 상태는 각자의 디스코드 세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직접 해결해주세요.

이후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가 쓸 부분은 Message와 Filters입니다.

Filters에서는 필요한 게시글만 걸러 받을 수 있고, Message에서는 원하는 형태의 메시지를 받을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각자의 필요에 따라 다를 것이니 제 세팅만 참고용으로 보여드립니다.

Filters

로드 / 해시태그 / 스크랩 게시판의 새글알림만 필요하기에 다음처럼 설정했습니다.

Message

저는 Text - Content만 입력하여 사용했습니다. 최상단에 첨부한 캡쳐처럼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입력하시면 됩니다.

:newspaper: | {{title}}

{{description}}

{{link}}

3. 완료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완료입니다. 즐거운 홈 라이프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500원 내고 가주시길….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