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무공님 홈] 새글 알림 디스코드로 받기

TWINKLENINE by 코코
215
0
0

해당 방법을 사용하면 무공님 커미션으로 만들어진 홈의 새 글을 디스코드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는 방법

1. Zapier에 가입한 뒤 Create -> Zaps 클릭하기

해당 봇은 Zapier를 사용합니다.
Zapier는 코딩 없이 자동화 시스템이 구축 가능한 노코드 툴이며, 무료 회원은 달에 100번의 구동이 가능합니다.
보통 소규모로 이용되는 홈이니 달에 100개 이상의 글은 올라오지 않을 것이라 믿습니다. 더 올라온다면 결제합시다.

2. 1. 트리거 클릭 -> firebase/firestore 클릭

2. App & Event의 *Event에 New Document Withinn a Firestore Collection 선택 후 Account에서 내 홈 선택

Account는 각자 계정 연결하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스크린샷 자료는 없습니다. 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세요.

3. Trigger 탭의 *Collection에서 알림을 받고자 하는 것을 선택한 뒤 쿼리를 입력한다.

타임라인형 게시판 새글알림을 받고 싶다면 timeline을 선택하면 되고, 타임라인형 게시판의 댓글 새글알림을 받고 싶다면 timelineComment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세팅하시길….

이후 하단 쿼리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테스트를 돌릴 수 있고,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세 샘플 하나가 뜬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나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Firebase 설정은 끝났습니다.

4. 2.Action에서 이전 Firebase를 선택했던 것처럼 Discord를 선택한 뒤 세팅한다.

저는 Sent Channel Message로 하였으나 다이렉트 메시지로 하든… 원하는대로 세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앤오랑 쓰는 커플홈 알림을 오게 하는 상황이었기에 앤오와 쓰는 디스코드 서버에 알림 오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Account는 마찬가지로 각자 알아서 인증절차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Action에서 다음과 같이 세팅합니다.

* Channel: 알림이 올 채널 선택
* Message Text: 알림 시 텍스트 선택 / 저는 작성자명, 새 글의 내용과 함께 게시판 주소가 링크되도록 했습니다. 이 부분은 Zapier에 익숙해지시면 편히 할 수 있으실 듯….
* Ping Username, Role and Everyone mentions?: 특정유저에게 알림보내고 그러는건데 필요없어서 전 안했습니다.
* Text to Speech: 이것도 안했습니다. 필요하신 분 하시면 될듯.
* Bot Name/Icon: 알림 오는 봇의 이름과 아이콘입니다. 설정 시 최상단 이미지처럼 알림이 옵니다. 메시지와 함께 캐릭터 봇으로 활용할 수도 있을 듯…

5. 완료

이후로 넘어가면 테스트를 한 뒤 봇이 가동되기 시작됩니다. 5분 안에는 무조건 오기 때문에 오지 않는다면 설정을 확인하여 주세요.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완료입니다. 즐거운 홈 라이프 되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500원 내고 가주시길….
나는 정 안되겠다 대신해달라 하는분은 5000원에 해드립니다 tw1nkl3n1n3@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