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1999] X 개인스

TWG03 马太效应

The Matthew Effect | 매튜 효과

개인 백업 by K
10
0
0

*매튜 효과 : 저명한 연구자가 지원금 등 더 많은 혜택을 얻고, 그렇지 못한 연구자가 혜택에서 배제되면서 두 연구자 사이에 격차가 심해지는 것을 일컫는 말.

—가진 자는 더 많이 가질 뿐이다.


윌슨 뭘 걱정하지? 특허는 우리 손에 있다. 이건 우리의 권리야! 우리가 그걸 1달러에 팔든, 550달러에 팔든 저들과는 무관한다. 저 가난한 사람들이 소란 피우게 두라고. 법은 그들의 편에 서주지 않을테니! 서명을 더 이상 연기할 수는 없어. 협조하지 않는다면 영국에 특허를 팔아버리지. 들었나?

—전화가 끊어졌다. 소네트가 드디어 입을 열 기회를 찾았다.

소네트 윌슨 씨, 저희는 성 파블로프 재단의 마도학자들입니다. 계약에 따라 저희와 함께 본부로 돌아가주셔야 해요.

윌슨 아…. 물론이죠. 재단과의 계약을 따르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회사 문제를 처리해야해요. 보시다시피 약간의 문제가 생겨서 말이죠. 인수 계약이 확정되기까지 며칠만 더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윌슨 제약회사는 이 기간동안 발생한 출장비를 전액 상환해드릴 수 있습니다.

소네트 하지만….

X 하지만 윌슨, “폭우”는 누구도 기다리지 않습니다.

윌슨 그러니까 서둘러서 팔아버려야 하는 것 아닙니까! 게다가 이것들은 당신의 의무입니다. 부가 조항을 읽어본 적 없으십니까?

—윌슨은 차분하게 미소를 지었다.

—X는 소네트에게 당황한 시선을 보냈다.

소네트 확실히 그런 조항이 있었어요. 17.2.2. 재단은 윌슨 제약회사의 자산 이전을 지원해야 한다…. 우리는 의무를 이행할 것입니다. 하지만 윌슨 씨, “폭풍”이 오게 되면 그 땐 너무 늦을 거예요.

윌슨 걱정하지 마세요, 재단의 아가씨. 그렇게 오래 끌지는 않을 겁니다. 인수가 완료되면 계약을 이행하겠습니다. 이것은 당신들에게도 좋은 조건이죠. 아직 처리해야 할 일이 있으니, 당신들은 마음대로 하세요.

—퍼레이드 행렬은 여전히 윌슨 제약회사 앞에 모여있다.

행인 특허 인수를 취소하라! 환자의 인권을 지켜라!

—X는 차창을 내렸다.

X 윌슨이 쉽게 넘어오진 않을 것 같네요. 재단과 그런 추가 계약을 할 수 있었다니.

소네트 버틴, 당신이 우려하는 건 이해해요. 하지만 추가 조항에 따르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기다리는 것 뿐이죠.

X 하지만 윌슨은 정확한 시간을 밝히지 않았어요. “폭풍”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걸까요?

소네트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거예요. 필요한 경우, 본부에 요청해서 대상을 강제로 이전하도록 하겠습니다.

X 저는 이게 우리의 소극적인 상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분명히 본부는 윌슨의 “작은 문제”를 충분히 알고 있었어요. 하지만 그들은 부가 조항에 대해서 사전에 협상했죠.

X …음, 알겠다. 하하, 그런 일이 있었구나.

X 소네트, 저희가 이 임무의 진의를 오해한 것 같네요.

소네트 그 말은…?

X 윌슨은 마도학자이지만 사업가이기도 하죠. 그는 단순히 더 큰 이익을 추구하고 있어요. 그래서 그는 “폭우”에 대해 아는 상태로 재단을 선택했고, “폭우”에 대해 아는 상태에서 약값을 550달러까지 인상한 거죠. 물론 이게 큰 문제를 안겨주었지만요. 하지만 그는 특허의 법적 소유자예요. 어떤 높은 가격을 제시하더라도 누군가 구매해주기만 하면, 모든 게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거죠. 게다가 그는 이미 퇴로를 마련했어요.

X 만약 재단에서 사람을 보내면, 윌슨은 추가 조항을 언급하며 그들을 머무르게 할 수 있는거죠. 만약 사태가 더욱 악화된다면, 그는 아마 우리에게 일을 시킬 거예요.

소네트 X, 무슨 뜻이죠?

X 생각해보자…. 예를 들면… 폭동을 일으키는 군중을 진압하는 것?

소네트 …터무니 없는 이야기예요! 물론 우리는 윌슨 씨의 안전을 보장해야 하지만, 그의 명령을 따를 의무는 없어요.

X 소네트…. 왜 Z가 당신에게 경고했는지 알겠네요. 당신이 “의무를 이행한다”라고 말하는 순간 윌슨의 함정에 빠진 거예요.

소네트 전 이해가 안 돼요….

X 네, ‘재산 반출 협조’와 ‘임무 대상 보호’라고 지적하는 한 저희는 원칙적으로 거부할 수 없죠. 우리는 진부한 공차기를 하고 있는 거예요. 다음 단계는 누가 더 뻔뻔한지 살펴보는 거죠. 음? 왜 다들 그런 깨달은 표정으로 절 펴다보는 거죠?

소네트 죄송해요, 일리 있는 분석이어서…. 넋을 놓고 들었어요.

X 음, 그럼 이제 공이나 차러 갈까요? 그 사람에게는 지지 않을 자신이 있는데…. 이것 때문에 제가 뽑혔다기엔 뭔가 이상하네요.

소네트 X 씨, 이번 임무에 당신과 함께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에요.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것을 배웠어요.

—큰일이 일어난 모양이다.

X …먼저 이 곳을 떠나는 게 좋겠어요. 계속 있다간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것 같네요. 안녕, 순수하고 독한 친구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