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성듀엣 sk
당신을 위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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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하게될 크리스마스 시나리오 설명과 언성듀엣 룰을 전달드립니다.
이번 티알에는 프리스크, 차라, 아스리엘, 가스터가 함께 이계에 갈 예정입니다. 다만 그들이 본인이 아니거나 제정신이 아닐 수 있음. 아무튼 함께 있기는 할 거임.
상황은 다같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준비하고 즐기다가 어라 다같이 이계에 와버렸다? 일 것 같네요.
시나리오 개요
즐거운 크리스마스의 밤.
시프터와 바인더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마침 창밖으로는 새하얀 눈발이 흩날리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네요.
두 사람은 케이크의 초를 불고, 캐롤을 부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트리 밑에 놓아둔 상자를 열면…
하얀 눈이 소복이 쌓인 아기자기한 마을입니다.
안내 사항
플레이 타임 : ORPG 기준 2시간 내외 (RP에 따라 상이)
챕터 : 4챕터
추천 관계 : 같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할 수 있는 사이
이계 발생 원인 : 자신의 소망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
지난 프래그먼트 전달드립니다. 바꾸셔도 되고 이대로 그대로 가셔도 됩니다.
이하, 아래의 내용은 언성듀엣 롤북 내용을 일부분 담고 있으나, 롤북 대신으로 사용하지 마세요. 롤북 없는 마스터링은 금지되어있습니다. 또한 제외된 내용이 많아 롤북 대신으로 이용할 시 플레이에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세계관]
저희가 할 룰북은 "언성듀엣"입니다. 기본적으로 두 명이서 플레이하며, 이계로부터 도망쳐 현실로 돌아가는 것이 기본적인 스토리입니다.
* 이계
현실과 이웃한 또 다른 세계. 이곳에 갇히면 몸과 마음에서 변이가 일어납니다. 자기 자신을 잃어버리고 완전히 다른 존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계는 보통 어떤 감정이나 이야기를 통해 현실에 간섭합니다. 발생 이유가 가지각색이므로 이계의 종류 역시 다양합니다.
* 변이
이계의 침식으로 변질된 상태. 프래그먼트를 잃으며 생겨나는 현상입니다. 정신과 신체에 직접적인 손상이 갑니다. (탈출 시 회복 가능)
ex) 물에 공포를 느낀다, 몸에 비늘이 돋아난다
* 프래그먼트(=목숨)
그 사람을 이루는 파편, 증거(자신을 대표하는 개성, 특징 등) 혹은 두 사람의 유대를 나타내는 조각(관계성, 추억 등)을 설정합니다.
변이가 일어날 때마다 프래그먼트를 잃게 됩니다. 프래그먼트를 모두 잃으면 이계에 영원히 갇히게 되고, 이걸 "로스트"된다고 표현합니다.
[등장인물]
이계를 탈출하는 두 명을 시프터와 바인더라고 부릅니다. 시프터는 이계가 노리는 캐릭터, 바인더는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인데 시프터와 같이 있다가 휘말린 사람입니다.
(시프터가 Gm, 바인더가 플레이어.)
* 시프터
이계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있는 사람입니다. 때문에 이계에게 노려지며, 저항할 수 없습니다. (10면체 주사위를 한 개 사용합니다.)
* 바인더
시프터와 유대관계를 가진 일반인이자, 시프터를 데리고 반드시 현실로 돌아가겠다는 의지가 있는 사람입니다. (6면체 주사위를 두 개 사용합니다.)
[중요]
바인더가 시프터를 포기하는 순간, 시프터는 절대로 혼자서 탈출하지 못합니다. 바인더 역시 혼자서는 이계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없으니 탈출할 수 없습니다. 같이 돌아가겠다는 의지가 필수!
* 시프터의 능력
바인더는 이계의 진짜 모습을 볼 수 없지만, 시프터와 손을 잡는 동안에는 볼 수 있습니다. (어디든 닿기만 하면 됩니다.)
따라서 항상 손을 잡고 있는 것을 권장합니다.
* 바인더의 능력
시프터가 판정에 실패했을 때, 바인더는 프래그먼트 효과를 사용해 시프터를 도울 수 있습니다.
바인더가 가진 프래그먼트에 맞는 롤플레이를 하면서 시프터의 주사윗값에 2를 더해줍니다.
만약 난이도가 8인데 시프터의 값이 4라면, 프래그먼트 효과를 두 번 사용해야 성공이 됩니다.(중첩 가능. 한 시나리오당 최대 6회 제한.)
변이된 프래그먼트도 효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 변이 : 몸에 날개가 돋아났다
롤플 : (돋아난 날개로 시프터를 감싼다.)
* 판정(주사위 숫자가 이계심도 숫자만큼 나와야한다.)
시나리오를 따라가면서 위기가 닥치면, 주사위를 통해 판정을 합니다. 난이도에 제시된 숫자 이상의 숫자가 나오면 성공, 낮은 숫자가 나오면 실패합니다.
실패하면 프래그먼트를 잃고 변이되지만, 시나리오가 끝날 때까지 하나라도 남아있는다면 탈출이 가능하고 변이에 대한 저항을 하여 되돌릴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짜는 법
플레이할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캐릭터는 자유롭게 짜되, 관계성 만큼은 확실히 정해져 있는 편이 롤플레이하기에 좋습니다.
자신을 나타내는 프래그먼트, 관계성을 나타내는 프래그먼트 등 조금 다양하게 구성하는 게 재밌습니다. 프래그먼트는 한 캐릭터당 6개를 설정합니다.
ex) 달콤한 게 좋아/ A를 아끼는 마음/ 사랑까지는 귀찮아/ 물결치는 긴 흑발/ A와 함께한 추억/단단하고 날쌘 몸
프래그먼트는 객관적인 설명보다 추상적인 범위로 쓰는 편이 여러 방면으로 롤플하기에 좋습니다.(어려우시면 그냥 객관적으로 쓰셔도 ok)
ex) 붉은 머리카락-> 열정적인 외모(불타는 듯한 머리카락, 눈동자)
~즐기는 법~
롤플레이 게임이므로 딱히 승패가 없고 행동이나 말 또한 자유롭습니다. 각자의 캐릭터를 연기하며 재미있는 이야기를 "같이 만들어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시나리오는 그냥 배경설정일 뿐! 설령 둘 다 로스트되어도, 그냥 그것대로 재밌는 결말인 겁니다. 마음에 안들면? 다시 하면 됩니다.
로스트? 그것도 재밌습니다. 구원 시나리오 찾아서 로스트된 쪽을 구하러 가는 것도 즐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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