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렉션 월드』

『리플렉션 월드』 설정과 잡담 ①

2023. 08. 13에 작성

프롤로그~6화까지의 캐릭터 설정을 풀어냅니다.

『리플렉션 월드』

막 릴리스된 신작 아케이드 게임. 플레이어가 직접 게임 세계 속에 접속하여 몬스터를 물리치고 퀘스트를 진행하는 등 판타지 RPG 세계의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는 다양한 직업과 아바타 컨셉을 직접 선택하여 특수한 능력과 다양한 스킬을 직접 익히며,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다양한 적과 배틀을 벌인다. 왕도 RPG 게임의 형태를 취하고 있지만, 과일을 따거나 농사를 짓는 등 그 세계에서 평범한 일상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른바 판타지 세계를 다양한 방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자율도가 높은 게임.

C.FIRST의 리더인 아마미네 슈는 자신의 동료인 하나조노 모모히토와 마유미 에이신에게 이 게임을 함께 플레이하자고 제의한다. 모모히토는 슈의 제의를 거절하나, 에이신은 그의 손을 잡고 게임을 하기로 결심한다. 두 사람은 각자 "Vv히데vV"와 "매킨토시"가 되어 온갖 판타지적 상황에 부딪히는데...

Vv히데vV (Vv秀vV) [히데]

속성: 풍/ 타입: 특수/ 무기: 총

컨셉: 기공사

아바타: 천재 기공사

주위에 있는 모든 물질을 기계로 만들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 슈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도 상당하여 어떤 배틀에서도 바로 승기를 붙잡을 수 있다. "나는 천재이니 모든 퀘스트와 배틀을 클리어하여 『리플렉션 월드』 에서도 최고의 플레이어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거침없이 배틀을 진행한다.

무기는 장갑형의 "스카이 서밋(Sky Summit)"으로, 주위 물질을 한데 모아 사용자가 정말히고 다양한 기계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기공사 패시브 스킬 "아에토스": 적과의 거리에 따라 스탯이 변한다. 적과 거리가 멀 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며, 가까울 수록 방어력이 높아진다.

-스카이 서밋 패시브 스킬 "제우스": 플레이어가 구상한 기계를 구현한다. 플레이어의 명령을 기계에 전송하여 컨트롤할 수 있다.

-제 1 스킬 "올림피아": (강화) 머스킷 형태의 6개의 패널이 전투를 보조한다. 이 패널들이 소환된 동안 플레이어의 공격력이 상승한다.

-제 2 스킬 "???": (???) ???

-제 3 스킬 "???": (???) ???

-[필살기: ???] / ???

매킨토시 (McIntosh, マッキントッシュ)

속성: 광/ 타입: 밸런스/ 무기: 격투, 활 

컨셉: 인도자

아바타: 축복받은 이 

"동료를 돕기 위한" 다양한 버프와 디버프가 깃든 화살을 만들어 쏘는 스피드형 마법 특화 캐릭터이나, 에이신의 게임에 대한 몰이해와 그만의 유별난 감각으로 물리 공격력도 높게 책정되어 있다. 다만 조잡한 스탯을 지닌 반동으로 크리티컬 공격을 가할 수 없다. 배틀에만 국한되지 않고 여러가지 게임 시스템을 즐기는 편.

무기는 활형의 "말루스 푸밀라(Malus Pumila)"로, 사용자가 만들어 낸 화살을 쏘는 매개물이 되는 한 편 마력을 최대한 응축하여 강력한 한 방을 날릴 수도 있다.

-인도자 패시브 스킬 "그라스 드 듀": 각력이 강화되어 이동, 동작 속도가 증가한다. 화살 광선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그 안에 여러 효과를 깃들일 수 있다.

-말루스 푸밀라 패시브 스킬 "폼 아페티손": 플레이어의 각력을 대폭 강화시킨다. 활이 전개될 때의 오라는 주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의 체력을 1초마다 소량 회복시킨다.

-제 1 스킬 "발르 미장센": (공격) 눈에서 화살 광선을 쏘아 전방의 적들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약화 효과 "매료(일정 시간동안 적이 공격을 발동하지 못한다)"를 부여한다.

-제 2 스킬 "???": (???) ???

-제 3 스킬 "???": (???) ???

-[필살기: ???] / ???


캐릭터 설정에 대한 잡담

1. Vv히데vV라는 닉네임 탄생 배경.

슈의 캐릭터가 셋 중에서 가장 늦게 설정되었는데, 작년에 닉네임을 무엇으로 정할까 고민하던 차, 매주 챙겨보고 있던 고xx븐x에서 원우가 자기 본명+ 알파벳으로 꾸미기로 자신의 고수력(ㅋㅋ)을 발휘하고 있길래 이걸 패러디하기로 결정해졌다고 합니다. 물론 "슈"라고 부르면 좀 독창성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어서 "히데"라고 다른 발음으로 부르도록 했다는 썰.

사실 생각해보면 슈는 원x보다는 에xx스에 더 가깝지 않은가 싶지만(올해 초에 마비노기를 단기간에 깨던 모습을 상기하며.) 그뭔씹 발언 죄송합니다

2. 매킨토시

매킨토시는 매킨토시가 직접 말했듯 사과의 품종입니다. 분홍빛 과즙을 품고 있고 단 맛보다 새콤한 맛이 더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매킨토시의 의상에 가장 어울리는 이름이 아닐까, 에이신처럼 생각해 보고 있습니다.

Vv히데vV가 "애x사의 그 컴퓨터 이름이냐"고 물어봤을 때 매킨토시가 영문을 모르겠다는 반응을 했는데, 제 입장에서는 반영이 안 되지는 않았음을 밝힙니다.

3. "천재 기공사"

그xx루 판xx를 판타지 게임 중에서 가장 열심히 했던 저인 만큼(ㅋㅋ) Vv히데vV가 말하는 "기공사"는 이 게임에서 따오게 되었습니다. 그 세계에서는 주인공=플레이어가 기공사 캐릭터로 온갖 직업을 갖고 거의 모든 무기를 다루며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이지요. 슈라면 이런 주인공 캐릭터들의 모습을 동경했을 것이고, 때문에 "기공사"라는 직업이 눈에 보이자마자 곧바로 이 직업을 해보고 싶다고 결정하며 굳이 아바타에 "천재"가 붙어있는 것을 고르지 않았을까 싶네요.

스킬 구성 역시 다재다능한 올라운더형입니다. 현재는 공격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다음에 등장할 제 2스킬은 방어와 약화 효과를 지닌 물건이 될 예정입니다.

4.  Vv히데vV의 패널들

가장 기본적인 패널인 아테나와 아레스는 마치 성격이 다른 듯한 행동양상을 보입니다. 때문에 각자 개별적인 자아가 있나 싶으실 텐데, Vv히데vV가 소환하는 모든 패널에게는 자아가 없습니다. 모두 Vv히데vV의 명령대로 척척 일을 수행하며, 사유를 하거나 명령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는 가능성은 없습니다. 각 패널들의 개별 모션은 창조자인 Vv히데vV의 취향이 반영되었습니다.

"기공사"라는 직업이 어려운 이유는 플레이어가 소환한 패널들을 하나하나 전부 컨트롤해야 한다는 점에 있는데, Vv히데vV는 그다지 힘들어하지 않는 듯합니다. 역시 천재.

5. "인도자"와 "축복받은 이"

Vv히데vV가 닉네임 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면, 매킨토시는 직업과 아바타 이름을 정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매킨토시의 망토는 사실 "성직자"를 고려하여 디자인 되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매킨토시의 성향 상 "인도자"라고 표현하는 게 조금 더 포괄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바타 이름을 정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습니다... 사실 아바타 모티프 자체는 확실하게 자리잡혀 있지만, "축복받은 이"가 어떤 의미인지를 찾아 나가는 것이 에이신=매킨토시의 서사가 될 예정이기에 어떻게 그것을 숨기면서도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결과가 이것입니다. 물론 이것마저 모티프를 제대로 설명한 것이 맞는가 하는 의구심은 남아 있으나, 앞으로 전개되는 『리플렉션 월드』가 아무쪼록 에이신과 이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을 인도할 수 있길 바랍니다.

*매킨토시의 기계적인 의상이 팁이 될 수 있을지도?

6. 지금까지의 몬스터들

-슬라임: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슬라임. 습기가 많은 지역에서 서식합니다. 원래는 물웅덩이처럼 몸을 바닥에 붙여 누워있는 게 고작입니다.

-세타: 버섯. 스페인어로 seta가 버섯이라고 하네요. 별별 종류가 다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여러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는 박치기만 하지만 나중에는 독을 뿜는 세타도 출현할 지도. 원래는 같은 종끼리 옹기종기 모여 서식합니다. 인간을 좋아하며, 버섯 치고는 식용이 아닙니다.

-네펜데스: 이 쪽도 판타지 게임 하면 빠질 수가 없죠. 속성에 따른 분비물을 뱉습니다. 원래는 작은 곤충을 사냥할 때에만 분비물을 뱉지만 모종의 이유로 인간에게도 공격을 합니다.

-심림의 사자: 연꽃과 라플레시아와 덩굴의 특징을 섞은 식물이라 생각하시면 상상하기 쉬우실 것 같습니다. 원래는 가만히 있는 것이 고작이지만, 어떠한 이유로 난폭해진 상태입니다.

-불의 정령: 불 속이나 뜨거운 지역에서 서식하는 정령. 품고 있는 원소에 따라 색이 다릅니다. 장난을 치는 것을 좋아하지만 다짜고짜 공격을 하지는 않는 게 원래의 성격입니다.

-마그마 도마뱀: 마그마 "도마뱀"이 아니라 "마그마" 도마뱀입니다. 마그마가 생명을 부여받으면 이런 모습이 된다고 전해집니다. 슈는 이 몬스터를 "살라만더"라고 생각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