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움

[장승희/13살/XX]

비바리움 장승희 0차 공개 프로필

설밈 by 설밈
24
0
0

인적사항


공개란

[어!거기! 사고는 그만!]

“ 이게 다- 내 미래자원이 될거야.”


이름: 장승희

나이: 13

성별: XX

키/몸무게 : 125cm/ 35kg

외관

증명사진

성격 : 호기심/ 선택적 기억 / 털털함

호기심

" 저거 부셔봐도 돼?  "

호기심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끝없이 왜만을 늘여놓는 것. 누군가에게 물어봐 풀어지는것. 탐구해야 직성이 풀리는 것. 그중에서 아이는 직접 눈으로 보고 탐구해야 직성이 풀리는 쪽에 가까웠다. 움직이는것에 의문을 품고 물건을 스스로 부셔 그 안에 것을 확인하고 재 조립하여 제 지식으로 쌓는다.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면 계속해서 바라보고 확인하며 눈을 감고도 만들 수 있을때까지 그는 확인하고 바라보는것을 반복한다. 온전히 제 지식으로 변하면 그제서야 만족하는듯 다른 의문에 눈을 돌리지. 그럼에 아직 어린데도 알고 있는것들이 몇개가 있는가. 양손을 접어도 양 발가락을 다 접어도 모자를 만큼의 것들이 그의 자원이 되고 있다.

선택적 기억

" 응, 안녕."

분명 또래 아이들 보다 지능도 기억력도 뛰어난것이 맞는데.. 그는 꼭 주위사람들의 이름을 기억못하는 일이 자주, 꽤 많이 있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선택적 기억. 즉 자신이 관심있는것에 한해서만 그 잘난 기억력이 높아지는것이 그였다. 수학문제라던가 어느 한 기계의 전개도 라던가. 현재의 그가 관심이 있는것엔 적극적으로 변하면서도 그 외의 것은 관심없다로 퉁 쳐버리곤 한다. 그렇다고 또래 애들과 사이가 좋지 않느냐? 그건 또 아니다. 이름만 기억을 못하는것 뿐 재가 개고 개가 재인것 같은 느낌이 들긴 하지만 괜찮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워낙 관심없는것에는 감정도 무엇도 사용하지 않으니 큰 마찰은 일어나지 않은게 더 크겠지. 그의 장점이자 크나큰 단점이 되겠다.

털털함

" 이런걸로 뭐. "

털털하다. 지나치게 털털하다. 꼴랑 13살밖에 되지 않은 아이가 아저씨들의 행동을 한다면 어떠한가. 어릴때부터 주위에 있던 이웃들이 죄다 나이가 지긋한 이들 탓이였는지 참.. 털털했다. 다리 떨기는 기본에 걸음걸이는 닮아있었고 극도록 편한것을 추구하지 않나 안죽는 다면서 이곳저곳 들 쑤시지를 않나.. 여러모로 사고도 말썽도 많이 부리는 아이가 되었다. 고쳐야 할 이유를 저 스스로도 모르겠다 하고 고집이 고집이 왠만한 고집이 아니기에 거의 반 포기했다는 소문도 돌린다고. 그 털털한 성격탓에 부정적인 감정이 생겨도 털어버리고 또래 아이들과의 마찰역시 적다. 자신이 잘못한건 금세 수긍하고 상대방이 잘못한건 굳이 말하지 않는다. 물론 종종 약간의 문제가 있긴 있다. 은혜는 두배로. 원한은 곱절이 그의 신념 때문에.

특징

L / H : 재조립, 책보기, 무언가 만지작 거리는것, 신기한것, 처음보는것, 관찰 / 관심없는것, 집중할때 방해하는것

생일: 8월 11일

탄생화: 빨강무늬 제라늄 (위안)

탄생석: 옐로우 사파이어 (집중력)

탄생목: 미르나무(불확신) 

혈액형: AB형

특기

- 집중하기

- 관찰하기

- 분해 후 재 조립

취미

- 분해 후 재조립하기

- 관찰하기

- 책 보기

버릇

- 말 하기 전에 코 위에 얹혀진 작은 안경을 매만진다.

그외

- 어릴때 기억은 있긴 있지만 흐릿한듯 싶다.

- 집중을 매우 잘한다. 사람을 관찰하는거라던가 풍경을 관찰하는 거라던가. 무언가 살짝 바뀌어도 금세 알아차릴 정도다.

- 코등에 얹혀놓은 안경을 꽤 소중히 여기는듯 하다. 물론 안경알은 없다. 그저 장신구다.

- 머리를 묶고 있는 갈색 리본은 원래 있었던곳에서부터 가지고 온거라고. 꽤 험하게 사용하기 때문에 그다지 애착은 없다.

- 종종 나이에 비해 어른스러운 태도가 보인다. 10초 지나면 사라지지만.

- 쉬는 시간이나 날이 되면 항상 도서관에 박혀있거나 정원에서 무언가 보고 관찰하고 만지는 그를 볼 수가 있다.

- 무언가 새로운것을 만들어낸다면서 망가트리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친구들의 장난감을 고쳐준다면서.. 부순다거나. 그런 사고들을 치기도 한다.

스테이더스

체력 ■□□□□

근력 ■□□□□

방어 ■□□□□

지능 ■■■■■

민첩 ■■□□□

행운 ■□□□□

기억력 ■■■■□

=15

소지품 : 낡고 작은 나무망치, 낡은 가죽 가방, 연필, 수첩

선관

텍관


비바리움 위원장 ■■■■ (인)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