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조합 표기

비망록 by 샐빛
22
0
0

앞으로 1차 조합으로 보고 싶은 게 생기면, 한 쌍씩 통합해서 풀 예정.

❤️💚 BL

💛💙 GL

🩷🩵 HL

🧡💜 올커플링 (젠더퀴어 포함, 커플링 성향 및 캐 성별 미정)

🖤🤍 논커플링

🤎🩶 모브 (썰에서 모브 단역이 필요할 때)

표기의 편의상 캐 이름 없이 이모지로만 표시함.

원칙적으론 왼오 배치 순서대로 공수(BLGL)/남녀(HL)임.

그치만 나는 리버시블이기도 해서, ❤️💚/💛💙가 반드시 ❤️x💚/💛x💙는 아니고 썰에 따라 💚x❤️/💙x💛가 될 수 있음.

리버시블 설정 혹은 원칙대로가 아닌 왼오 배치가 나오면 부가 설명을 붙일 예정.

예를 들어, 1차 BL/GL로 보고 싶은 게 생기면 어디까지나 두 사람을 구분하는 의미에서 ❤️💚/💛💙를 사용할 예정.

❤️💚/💛💙는 동갑내기 커플이 될 수도 있고 연상연하 커플이 될 수도 있는 거임.

일단 내가 썰에서 ❤️💚/💛💙를 쓰면 무조건 BL/GL임.

마찬가지로 🩷🩵은 HL 전용 이모지로 쓸 건데,

🩷🩵는 연하남연상녀 커플일 수도 소꿉친구 커플일 수도 있음.

그때그때 푸는 썰마다 캐릭터 속성은 달라지지만 🩷가 남캐/🩵가 여캐 포지션인 건 고정임.

여공남수는 부가설명을 추가할 예정. (별개로 🩷가 남캐, 🩵가 여캐인 건 변함없음)

젠더퀴어가 포함된 커플링이나 커플링 성향과 캐 성별을 못 정한 커플링은 🧡💜로 설정함.

성향/성별의 설정 여부와 상관없이 이런 상황이 보고 싶다! 할 때도 사용할 예정.

상황 묘사에 주력하는 만큼 왼오 구분보다는 인물 구분에 초점을 맞춤.

포괄하는 범주가 넓은 만큼 사전 부가 설명은 필수적으로 포함할 예정.

논커플링은 🖤🤍로 설정.

🧡💜랑 다른 게 뭐냐면 🧡💜는 성별 상관 없이 어쨌든 로맨틱/섹슈얼 등의 의미가 포함되어 있지만,

🖤🤍는 우정 관계, 가족 관계, 혐관 등 로맨틱/섹슈얼 등의 의미가 없음.

연애 이외의 다양한 관계를 포괄할 때 사용할 예정.

이 또한 포괄 범주가 넓은 만큼 사전 부가 설명은 필수적으로 포함할 예정.

🤎🩶는 모브들로 설정.

썰들 풀 때 단역인 모브가 필요할 때 다른 캐들과 구분하기 위해 🤎🩶를 사용할 예정.

🍒

사족으로 덧붙이는 이모지 설정 이유

❤️💚: 빨강파랑으로 하려다가 너무 진부해서 빨강초록 보색 계열로 맞춤

💛💙: 노랑초록으로 하려다가 너무 진부해서 노랑파랑 보색 계열로 맞춤

🩷🩵: 전형적으로 잘 어울리는 색 조합+BL/GL의 색깔을 먼저 정해서 색의 유사성에 따라 분홍을 남캐로, 하늘을 여캐로 설정

🧡💜: 무지개의 주황보라와 다양한 요소를 폭넓게 포괄하는 특성을 혼합색과 연관시킴

🖤🤍: 전형적으로 극과 극에 있는 흑백인 만큼 논컾으로 엮으면 맛있을 것 같음

🤎🩶: 남는 색들+가장 무난한 색들+보색을 섞으면 나오는 갈색과 흑백 사이에 존재하는 회색은 모든 색들을 잇는 느낌을 줌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