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세계관 - 정보상

비망록 by 샐빛
10
0
0

철저하게 돈으로 움직이는 정보상. 돈만 충분히 준다면 A기업의 의뢰로 B기업의 정보를 건네줘도 B기업의 의뢰가 들어올 시 얼마든지 A기업의 정보를 넘겨준다. 자신들은 의뢰에 맞춰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만 할 뿐, 정보의 활용에 관한 것은 의뢰인의 몫과 책임이라는 입장 때문이다.

그래서 의뢰를 받기 전 반드시 이 사항을 공지한다. 그래도 어떻게든 정보를 캐내오는 집념과 우수한 정보의 질 덕분에 수요는 있는 편. 기업, 연예계, 범죄조직 등이 주요 수요층. 주로 A급~특S급 정보를 다룬다. 다만 국가기밀은 예외. 국가기밀도 알고는 있지만 대외적으로는 함구하고 있다. 

팀 이름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다. 다만 사람들 사이에서는 AS센터라고 불린다고. 정보상이 다루는 정보의 질에서 따온 명칭이라고 한다. 팀원은 총 4명이다. 염탐계의 테리에 라이하, 해커의 샤텐 마이어, 미인계의 알렌 포스터, 리더의 밀드레드 클로짓. 

🍒

리더 및 대표: 고객 접촉과 의뢰 수락 및 최종 정보 전달을 맡는다. 의뢰가 들어오면 그 즉시 정보수집 작전을 세워 각 팀원들에게 지령을 내린다. 정보의 급을 분류하여 각 팀원들이 모은 정보를 다듬고 정리해 고객에게 넘긴다. 다른 팀원들에 비해 가장 대외적으로 알려져있다. 

미인계: 대외적인 정보수집 담당. 주로 고위층과의 대면접촉으로 정보를 빼내는 편이다. 그래서 고위층 한정으로 발이 넓은 편. 미인계라는 명칭답게 외모가 화려하다. 통찰력과 추론력이 뛰어나고 화술과 임기응변에 능한 실전 타입이다. 

해커: 대내적인 정보수집 담당. 검색과 해킹은 기본, 퓨터와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 팀 내 담당들 중에선 가장 머리가 좋은 편. 계산에 능하고 잔머리도 잘 돌아가며 응용에 강하다. 

염탐계: 말 그대로 염탐 담당. 미행, 감시, 도청 등으로 정보를 수집한다. 상대적으로 불법적인 방법을 많이 활용하는 편. 허점을 노려 정보를 수집하는 스타일 때문에 외모는 수수하거나 어려보이는 편. 염탐을 한다는 특성상 대면접촉을 통한 정보 수집은 활용하지 않는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