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현] 프로필

자캐프로필


이름 : 최시현 崔施儇 (높을 崔, 베풀 施, 영리할 儇)

국적 : 한국

나이 : 33세

키 : 182cm

혈액형 : B형

생일 : 9월 4일

주민번호 : 910904-1071637

직업 :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 검사

거주 주소: A동 103호 (+1405호)

 

외관                         

- 염색이나 세팅이 들어가지 않은 검은색 머리카락, 날카로운 눈매에 검은색 눈동자. 평일엔 무채색 정장을 주로 입는다. 옷과 시계, 구두는 준명품 이상 착용한다.

- 평일에 시커멓게 다니기 때문인지 휴일엔 최대한 밝은색 옷을 입으려고 한다.

- 미남과 미인 사이의 얼굴. 누가 봐도 잘생기긴 했다. 일부러 서늘한 무표정을 유지하고 있을 때가 많다. 평소 싸늘한 인상 때문인지 웃으면 주변이 환해 보이는 듯한 착각을 줄 정도로 인상이 확 달라진다.

- 머리카락이 느리게 자라는 편이라 헤어샵에 자주 가는 편이 아니다. 앞머리가 눈을 심하게 찌른다 싶을 때 가서 머리카락 길이만 조금 다듬는 편. 헤어 세팅할 정도로는 앉아 있을 시간이 없다.

- 체모가 옅다. 몸에 흉터나 점이 없는 편.

- 향수는 사용하지 않는다.

성격                         

- 계산적이다. 어릴 때부터 모든 상황을 계산하고 판단하는 습관이 들었다. 머릿속에 천칭이 있어 모든 일을 저울질하고 행동한다. 모든 것을 계산하고 재는 타입이라 도덕성도 희미하다.

- 감정적인 면이 드물고 이성적인 면이 강한 편이라 다정한 사람에 대한 동경이 있다.

- 타인에게 보이는 모습은 모두 계산하고 의도적으로 보이는 모습이다. 자신이 어떤 외모를 가지고 있고 어떤 식으로 보이는지 알아서 그걸 계산하는 데에 써먹기도 한다. 배우인 외사촌 형이 시켜서 배우나 할만한 표정, 행동, 목소리 연기도 연습했다.

- 본 성격은 오냐오냐 자란 도련님이자 자기중심적, 이기적이고 까칠하지만, 사회성 껍데기를 두르고 있어 다정한 척, 상냥한 척, 사회적인 척 연기한다.

- 자신감, 자존감이 하늘을 찌를 정도로 높다.

- 섬세한 성격. 생각이 많고 계획적이며 시야가 넓다. 다른 사람들이 쉽게 놓치는 일도 미리 알아채서 챙기는 편이다.

- 신중하다. 실수를 한 번 하면 어떤 의미로도 난리가 나는 환경에 있다. 말을 할 때, 행동할 때 몇 번이고 생각하고 한다. 하지만 머리가 빨리 돌아서 말을 할 때 오래 걸리거나 행동이 느리거나 하지는 않다. 호흡 한 번을 할 정도의 시간이면 웬만한 생각은 정리된다.

- 선을 잘 잰다. 타인을 대할 때 허용되는 선까지만 접근한다. 하지만 상대가 자신의 선을 밟아오면 자신도 상대의 선을 넘는다.

특징                         

·  직장

- 직장에서 너무 많은 에너지를 빨려 출근하지 않는 날은 최대한 집에서 쉬려고 한다. 그런데 쉬는 날이 얼마 없다. 야근도 잦다.

-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강남 인문계고(남고)-한국대 경영-로스쿨-변시합격

- 검사라고 밝히면 귀찮은 일이 많아 대외적으로는 공무원이라고 칭하고 다닌다.

- 그동안의 근무지는 대전지검-서울서부지검-서울중앙지검(현재)

- 일 처리가 빠르고 정확한 편. 이프로스에 등록된 사건은 처리 기한이 한 달 남았을 때부터 빨간 점이 뜨는데, 이 빨간 점을 만들지 않는 걸로 유명하다. 그로 인해 야근과 주말 출근이 잦다. (동료 검사들의 평 : 왜 그런 사서 개고생을?)

- 범죄를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특히 마약을 정말 혐오한다. 마약 수사 중 참고인이 몰래 탄 마약을 먹을 뻔한 게 그 이유.

·  가족

- 출생의 비밀도 있어 가족 얘기를 남에게 잘 안 한다. 외가 얘기는 좀 하기도 한다.

- 한국의 대기업 중 하나인 태유 그룹(현실로 따지자면 LG 정도 위치) 회장의 손자. 8살 때 아버지가 지병으로 돌아가시고 난 후 어머니가 데리고 가출하듯 나와 외가에서 자랐다.

- 사실 태유 그룹 회장(호적상 할아버지)의 혼외자. 호적상 할아버지가 호적상 아버지에게 호적에 올리라고 지시해 호적상 손자가 되었다. 시현이 이 사실을 안 건 얼마 되지 않았다. 태유 회장은 자신을 많이 닮고 똑똑한 시현을 아끼고 있어 뒤에서 시현 모르게 많이 도와주었다.

- 친어머니가 누구인진 모르고 관심도 없다. 현재 어머니에게서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 사이가 좋다. 외삼촌과는 서먹하나 외가 식구들과도 사이가 좋다.

- 외가도 사업을 한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사세가 전성기 때보단 나빠졌다.

- 외사촌 형이 두 명 있다. 한 명은 평범한 회사원, 한 명은 유명한 배우.

·  감각

- 청각, 시각, 후각이 예민한 편이다. 초능력 수준으로 100m 밖의 소리를 듣는 건 아니지만 다른 사람보다는 예민한 편. 일을 시작하고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잘 때 특히 감각이 더 예민해져서 약간의 수면장애가 생겼다. 누우면 자기는 잘 자지만 자신의 숨소리에도 잠에서 깬다. (잘 때 숨소리가 잘 나지 않는 편인데도)

- 24시간 정도는 안 자고 깨어있는 일이 잦다. 이때 겉으론 멀쩡하지만, 정신이 멍한 상태라 판단력이 떨어져 있다.

- 아픈 것을 싫어한다. 뭔가 아플 수 있는 상황이면 회피한다. 건강검진에서 채혈할 때도 정말 싫어해서 그땐 온갖 인상을 쓴다.

·  차종

검은색 G80. 내부는 옅은 브라운톤 시트, 레몬향 방향제가 있다.

·  주량

주량 2병. 회식 때는 정신력으로 3병까지는 버틴다. 취할수록 웃음이 헤퍼지고 말이 짧아진다. 그리고 잠든다. 잠들었다가 깬 직후는 한동안 정신을 못 차린다.

·  운동

운동은 주 2회 1시간씩. 유산소운동은 싫어한다.

L/H                         

·  Like

테디, 정적인 행동, 사려 깊은 행동, 눈치 빠른 사람, 똑똑한 사람, 다정함, 상냥함

·  Hate

참견, 시끄러운 것, 바보, 고통, 폭력, 더러운 것, 의심, 약속을 깨는 것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BL
작품
#1차
캐릭터
#최시현
추가태그
#자캐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