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아신스 35문답

예전에 탐라에서 본 질문+모드 등에서 영감 받은 질문+그냥 제가 알고 싶은 질문입니다.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예: 안경, 머리띠, 안대, 흉터, 문신, 어떠한 이유로 결손되거나 변이한 신체부위 혹은 다지증 같은 선천적인 신체특징, 티플링이라면 꼬리와 뿔의 개성적인 특징)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잘 모르시겠다면 이쪽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생명권역 클레릭(~1막)

헌신의 맹세 팔라딘 멀클 (2막~엔딩 이후)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예: 승마, 자수, 속독 등)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아주 간단한 수준의 지옥어.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음식에 대한 호불호는 없는 편. 수도원 생활을 오래한 만큼 주는대로 먹는 걸 잘함. 편식도 안 해서 오히려 어릴적에 옆 친구가 싫어하는 음식 대신 먹어주고는 했음.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까다로운 편은 아니지만 맛 없는 음식은 평범하게 싫어함. 어쩔 수 없이 먹어야 생활이 되는 순간이라면, 입 꾹 다물고 먹는 편.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차 종류는 대부분 좋아하지만, 홍차를 가장 좋아함.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이거 소주로 적어도 되나요? 페이룬 술 도수를 잘 모르겠어요.

소주 1병 반 정도.지만 주로 취하기 전에 살짝 알딸딸한 수준에서 끊는 편.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적당히 먹고 살 수 있는 정도로는 하는 편.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꽤 잘 부르는 편. 어릴 때 성가대 했을 듯.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제대로 춰 본 적이 없어서 뚝딱이는 편. 윌을 만난 이후로는 그럭저럭 잘 추게 됐을 듯.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가끔 다른 생각할 때 낙서만 두어번 해 본 수준.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종교학 서적 위주로 읽지만, 소설책도 좋아함. 다만 소설의 경우 과몰입이 심해서 슬픈 내용의 책을 읽지 않으려고 함. 여운이 너무 심해서…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장미, 태양 등이 세겨져 있거나 황금빛 물건 위주로 보는 편. 스스로가 라샌더의 클레릭이라는 점에 굉장히 자부심이 넘쳐서.(모태신앙)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위의 대답과 비슷한 결로 장미 꽃잎으로 만들어진, 향주머니를 들고 다님. 근처에 가면 은은하게 나는데 자주 쓰는 소지품에도 비슷한 향기가 베어있음.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손바닥과 관절마디에 굳은 살이 있음. 손톱이 부러지는 경우가 꽤 있음. 부러진 손톱은 여유 시간이 생길 때, 다듬는 편이지만 길이까지 맞출 정도로 섬세하지는 못해서 길이가 제각각임.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라샌더.

20.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아울베어.

21.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파이프 오르간 (위의 노래 질문과 같은 이유)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기도를 하거나 무기를 손질함. 컴페들이 각자 할 일을 하고 있으면, 윌을 찾아가는 일도 있을 듯. 본인은 이것저것 말 걸 핑계 잘 만들었다고 생각하지만 음…글쎄요…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행동할 때 걸리적 걸리지 않을 것. 너무 화려하거나 과한 옷은 X 하지만 태양 자수는 필수!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지금까지는 이 노래.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동물은 다 좋아함.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속임수 없이 전력으로 하지만 결국 털리는 쪽. 이상하게도 이런 쪽으로 운이 없음. 본인도 그 사실을 알아서 잘 안 하려고 함.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pass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아침의 가죽 가방]

오직 한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이 가죽 가방은 소지자의 취향과 달리 화려하고 값비싸 보입니다. 노래하는 아침의 수도원에 소속된 수도사 부부는 티플링으로 태어난 자신들의 딸이, 그녀가 어느 순간에도 라샌더의 아이임을 그리고 자신들의 사랑하는 딸임을 잊지 않기를 바라며 손수 만들었습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여명의 길]

내용은 아직 잘 모르겠음.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