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에그제이드] 마도노 마키나

하나야 드림주

특촬 별관 by 무
6
0
0

"저를 다시 마키나라고 부르기는 어려우신가요?"

이름 : 마도노 마키나 (真殿 蒔菜)

나이 : 26 (하나야 29 기준)

소속 : 세이토 대학 부속 병원 / 전뇌 구명 센터(CR)

변신체 : 가면라이더 마기

성격 : 

- 차분하고 다정한 성격.

- 책임감이 강하다.

Keyword

1. 상담의

: 심리 센터 소속 상담의. 정식 의사가 된 지는 오래되지 않았으나, 특유의 다정함과 책임감으로 지명도가 높다.

2. 가면라이더 마기 

: 라이더로서의 이름은 마기(Magi). 전용 가샤트는 탄막 슈팅 게임 ‘불릿 대전’이며, 디바이스라고 불리는 마법 지팡이를 무기로 쓴다. 이 디바이스로 탄막 공격과 비행이 가능. 다만 손에 없을 시 마법 발동이 불가능해진다.

3. 하나야 타이가

: 본편 초중반부까지 적대했다. 반면 하나야는 마키나와의 싸움을 피하는 것처럼 보인다.

인간관계 (스포일러 有)

- 하나야 타이가

: 중반까지의 호칭은 하나야 타이가 ↔️ 마도노 선생. 27화 이후부터 마키나는 ‘타이가 씨’라고 부르며, 하나야는 30화대 초반에야 비로소 ‘마키나’라고 부르기 시작한다.

사실은 옛 연인 사이. 하나야가 방사선과 의사이던 시절, 학부생이던 마키나가 세이토 대학 부속병원으로 실습을 왔다. 이때 서로를 알게 되어 호감을 쌓아나가다 연인이 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이듬해에 ‘제로 데이’ 사건이 일어났고, 모모세 사키의 일을 계기로 크게 싸운 뒤 결별했다. 마키나는 이 시점에 가면라이더가 되었다(“사람들을 치료하고 당신의 과오까지도 짊어지겠어요!”).

마키나는 하나야가 완전히 환자(사키)에 대한 책임감을 버린 것이라 오해해왔다. 그리고 27화 러블리카 에피소드 시점에야 그의 진심을 알게 된다. 이 이후부터 그를 대하는 태도가 부드러워지나, 하나야는 쭉 상대를 사랑한 자신과 달리 마키나가 미련을 다 버렸다고 생각했다. 그렇기에 30화대까지도 마키나를 어색해했다.

서로에 대한 오해가 전부 풀린 뒤 본편 엔딩부에 재결합한다.

- 호죠 에무 : 에무 군 ↔️ 마키나 씨. 마키나가 에무의 초기 의사 생활을 많이 도왔다. 본편 시점에서는 서로에게서 본받고 싶은 점을 본받는 등 좋은 영향을 주는, 평등하고 건강한 친구 관계.

- 사이바 니코 : 니코 ↔️ 마키나. 처음에는 ‘타이가를 버렸다’며 니코 쪽에서 일방적으로 적의를 가졌다. 마키나는 하나야와 함께 행동하는 니코를 걱정했으며(오해가 풀리기 전까지), 적대할 이유가 없는 만큼 누구에게나 하듯 다정하게 대했다. 결말부에는 니코가 마키나의 편을 들어주기도 하는 등 친구 같은 사이가 된다.

- 카가미 히이로 : 히이로 씨 ↔️ 상담의. 똑같이 디저트를 즐겨 먹지만, 항상 어디서 샀냐고 묻기만 한다. 이는 하나야가 히이로에게 가진 죄책감을 마키나 역시 갖고 있기에, 더는 무엇도 빼앗고 싶지 않아하기 때문.

- 모모세 사키 : 하나야를 통해 알던 관계. 마키나 역시 사키와 히이로가 다시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 그라파이트 : 하나야의 영향으로 숙적이 되었다.

TMI

  • 이름의 유래는 마도사 + 기계(Machina).

  • 로컬명은 임지나. 따라서 하나야와의 호칭 변화도 한시완 → 시완 씨 / 임 선생 → 지나.

  • 가샤트 게임의 모티브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 동방프로젝트

  • 가상 캐스팅은 마츠오카 ㅁr유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