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 설정집

Writing Note by YOU
17
0
0

퀼루미야킨(럭셔리즈)

이름: 쿼츠(Quarts)

성별: (생물학적으로는)여체

종족: 퀼드런

나이: 탄생한 지 2년

신장: 160대 초

좋아하는 음식: 디저트류 전반, 과일

싫어하는 음식: 딱히 없음 (*못 먹어본 음식이 더 많음)

사용 언어: 일본어 (*탄생의 계기가 된 노래가 일본 곡이었기 때문), 영어

  • 아이크 이브랜드의 노래를 통해 형태와 색을 얻은 퀼드런.

  •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감정표현이 적고 일반상식이 많이 부족한 편.

  • 호불호의 개념이 크게 없고 싫어하는 건 오직 아이크를 적대하는 이 뿐임.

  • 최근의 마이붐: 아무 음악이나 듣고 따라불러봄.

  • 아이크에 대한 생각: 좋아해.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아이크의 소중한 사람들… 고마워. 좋아해.

  • 칼리드에 대한 생각: 이 사람… 아니, 악마…? 여튼 대체 뭐지…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전체적인 이미지나 색배합, 의상 등은 첫 번째 이미지에 가까움.
    -날개는 숨길 수 있지만 평소에 날개 안 숨기고 다님.
    -맨다리&맨발 콤보임.
    -원래 맨몸에 슬릿원피스 한 장만 입고다녔는데 칼리드가 어울릴 것 같다면서 이것저것 장신구를 사주고 있음.
    첫 번째 이미지의 귀걸이, 초커, 망사 스타킹 모두 칼리드의 선물임.

  • 비설: 쿼츠를 탄생시킨 노래는 <Leia>.

이름: 에바 퀴렐(Eva Quirrell)

성별: 여성

종족: 인간

국적: 스웨덴

나이: 20대 후반

신장: 160대 초

좋아하는 음식: 향이 강한 음식, 매운 음식

싫어하는 음식: 초코 케이크 (*너무 달아서 못 먹음)

사용 언어: 스웨덴어, 영어

  • 아이크 이브랜드의 출판 계약 에이전트.

  • 자기 일 열심히 하면서 운동도 착실히 하며 취미생활도 즐기는 갓생 커리어우먼.

  • 최근의 마이붐: 퇴근하고 노래방 가서 아이크 추천 보컬로이드 플레이리스트 불러보기

  • 아이크에 대한 생각: 우리 작가님은 최고입니다. 제가 일을 그만두지 않는 한은 담당에서 물러나지 않을 거예요.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아… 죄송합니다, 제가 작가님 방송밖에 안 봐서…….

  • ○○에 대한 생각: 접점이 있는 다른 소나가 없다(아직까진)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주로 입고 다니는 스타일이 페미닌 스타일. 치마 좋아함.
    -다양한 귀걸이를 바꿔 끼는 걸 좋아함.
    -펜과 책을 들고는 있지만 철저한 디지털 인간.

  • 비설: 현존하는 소나들 중에서 심신 가장 건강함.

이름: 칼리드(Khalid)

성별: (인간형일 때) 남체

종족: 킨드레드

나이: 안 세봐서 모르지만 일단 인간 시간 기준 200년은 살았음.

신장: 170대 후반

좋아하는 음식: 비프 스튜

싫어하는 음식: 각종 발효 음식(요거트 제외)

사용 언어: 영어, 일본어 (군주님 왜 다 까먹으신것wwwww)

  • 복스 아쿠마의 웃음소리를 들어야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킨드레드.

  • 인간계에 내려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인간과 동화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음.

  • I모 문호를 향한 군주의 팬 활동을 전력으로 응원 중. 이유? 재밌으니까!

  • 최근의 마이붐: 자기 옷 고르면서 쿼츠한테 입혀보면 예쁠 거 같은 장신구 같이 사기

  • 복스에 대한 생각: 군주님 연애사업 파이팅~! 잘되면 제 쪽도 좀 도와주십쇼~!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아이고 저희 군주님이 여러모로 신세지고 있습니다~

  • 쿼츠에 대한 생각: 얘 웃으면 귀엽겠다ㅎㅎㅎ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첫 번째 이미지는 인간형, 두 번째 이미지는 악마형.
    -악마형일 때 이마에 뿔이 돋아나고 날개가 생기는 것 외에 인간형일 때와의 외견 차이가 그리 크지 않음.
    -피부는 훨씬 창백한 느낌인데 옷으로 커버함.

  • 비설: 복스를 군주님이라고는 부르는데 사실 복스의 백성이었던 적은 없음.

이름: 카일 스콧(Kyle Scott)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국적: 영국

나이: 30대 중반

신장: 180대 초반

좋아하는 음식: 베이글

싫어하는 음식: 단 것

사용 언어: 영어

  • 복스 아쿠마의 인간계 생활을 돕는 에이전트.

  • 표면적인 직업은 공무원이지만 인간들과 섞여 살아가는 인외의 존재를 서포트하는 조직의 조직원임.

  • 깐깐하고 엄격한 성격의 원칙주의자에 하나에 푹 빠지면 다른 것이 안 보일 정도의 외골수.

  • 최근의 마이붐: 군주님이 인간과 공존할 수 있는 방법 구상하기.

  • 복스에 대한 생각: 군주님과 같은 분이야말로 인간계에서 살아가셔야 합니다.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군주님께서 특히 아끼시는 자들이라……. (탐탁지 않음)

  • 칼리드에 대한 생각: 당신들 악마와 우리들 인간의 입장은 다릅니다. 간섭하지 마십시오.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물고 있는 담배는 진짜 담배가 아니라 조직에서 만든 각성제.
    -전신으로 그려진 것보다 몸이 건장함.

  • 비설: 처음에는 일로 복스를 대하다 저도 모르는 사이에 감겨버림. 지금은 꽤 심각한 추종자임.

이름: 야히로(Yahiro/夜尋)

성별: (생물학적으로는)여체

종족: 야미니언

나이: 인간화한 지 1년이 채 안 됐음

신장: 160대 초

좋아하는 음식: 팥이 들어간 디저트

싫어하는 음식: 곤약

사용 언어: 일본어, 영어

  • 슈 야미노가 주술을 시전할 때 사용하는 일회용 식신 야미니언.

  • 원본은 종이인형이라서 비 오는 날 우산 없이 밖에 못 나감.
    근데 애초에 주인을 닮아서 집 밖에 잘 안 나감.

  • 최근의 마이붐: 바나나 위치 바꿔보기, 다양한 헤어스타일 시도해 보기

  • 슈에 대한 생각: 스스로를, 그리고 나를, 불태워버리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어.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슈랑 나의 평화는 당신들이 지키고 있습니다ㅇㅇㅇ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맨 첫 번째 이미지는 평소의 야히로. 계속 바꿔보는 바나나는 결국 한 군데로 고정된다.
    -두 번째/세 번째 이미지는 슈가 능력을 사용해 누군가를 저주할 때의 야히로.
    일회용 식신이기에 슈가 능력을 사용할 때 자기를 한 번이라도 쓰면 재가 되어 사라진다.
    다만 설정상 그렇다는 거고 슈가 능력을 쓸 일은 없으므로 말년이 안온할 것임.
    -네 번째 이미지는 데포르메 형태. 본인의 의지로 변신 가능함.
    이 형태가 에너지를 제일 덜 쓰기 때문에 평소에도 데포르메 형태로 지낸다.

  • 비설: 사실 소나 여캐들 중 제일 글래머인데 펑퍼짐하게 입고 다녀서 티가 잘 안 남.

이름: 릴리안 캠벨(Lillian Campbell)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국적: 오스트레일리아(어릴 적 미국에서 가족 단위로 이주)

나이: 24세

신장: 170대 중반

좋아하는 음식: 닭 요리, 술

싫어하는 음식: 향이 강한 음식

사용 언어: 영어

  • 루카 카네시로의 조직 말단에서 일하는 루컵스.

  • 자기 잘난 맛에 사는 나르시스트에 쾌락주의자. 자기가 하고 싶은 건 다 해야 성이 참.

  • 그래도 조직 규율은 잘 지키고 윗사람들한테도 엄청 깍듯함. 특히 보스는? 오 제 목숨보다 중요한 분이시죠.

  • 최근의 마이붐: 카네시로 조직 산하 카지노에서 봉들 벗겨먹기

  • 루카에 대한 생각: 보스는 하늘이고 법이고 신이십니다.

  • 럭시엠(+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끙… 우리 보스는 하늘이고 법이고 신인데… 하나같이 쉽지 않은 양반들이야…

  • 벅에 대한 생각: 응? 걔가 누구야? (*진짜 모르는 거 맞음)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생김새 자체가 좀 여성적이고 몸 숨기는 스타일로 다녀서 여자로 착각받는 일이 많은데 본인 잘난 맛에 자체 필터링 중.
    -잘 안 보여서 그렇지만 등에 루카의 문신이랑 비슷한 걸 새겼음.

  • 비설: 티나의 육촌 오빠. 나이 차이는 10년 가까이 나지만 사이는 굉장히 좋음.

녹터널

이름: 크리스티안 래드클리프(Christian Radcliffe)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국적: 영국

나이: 36세

신장: 170대 후반

좋아하는 음식: 스테이크(가니시 포함)

싫어하는 음식: 커리

사용 언어: 영어

  • 펄거 오비드가 자주 다니는 도서관의 사서.

  • 도서관을 찾아오는 모든 열람객에게 친절하고 상냥하게 대해주는 사서 아저씨.

  • 평소 잘 웃고 다녀서 모르지만 화나면 무서움. 일단 도서관에서 떠드는 놈들은 가만두지 않는다.

  • 최근의 마이붐: 절판된 책을 후대에 남기기 위한 필사.

  • 펄거에 대한 생각: 저 사람과 나 중 누가 더 독서가인지 한 번 대결해보고 싶다. (근질근질)

  • 녹틱스(+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샐비어의 상사인 우키 외엔 존재를 모름)

  • 샐비어(세이지)에 대한 생각: 아름다운 사람이죠.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칼리드와 생김새가 비슷한 건 우연. 우연히 길에서라도 마주치면 깜짝 놀람.
    -천연 알비노라서 어떻게든 이미지 다르게 해보려고 회색으로 매번 염색하는데 물이 잘 빠짐.
    -패션 센스가 괴멸적이라 계속 비슷 옷만 입고 다님.

  • 비설: 존댓말 캐릭터.

이름: 세이지(Sage) / 샐비어(Salvia)

성별: 없음

종족: 스타게이저

나이: 인간화한 지 1년이 채 안 됐음

신장: 160대 후

좋아하는 음식: 비스킷

싫어하는 음식: 젤리, 푸딩, 계란프라이

사용 언어: 영어

  • 우키 비올레타의 의상실에서 일하는 직원.

  • 일명 접객의 프로. 어떤 진상 손님도 웃으면서 대할 수 있는 민완 직원.

  • 우키를 “마마” 라고 부르는데 의상점 주인이다 보니 어색한 티가 안 남.

  • 이름이 두 개인 이유는 본명이 마음에 안 들어서 스스로 샐비어라고 부르고 다니기 때문.
    이름의 유래는 ‘세이지’ 를 허브 종류 중 하나로 해석하면, 그게 샐비어의 일종이어서.

  • 최근의 마이붐: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드복 디자인화 그리기.

  • 우키에 대한 생각: 마마의 코디네이트 능력은 천재적이에요…

  • 녹틱스(+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마마를 행복하게 해주는 사람들.

  • 크리스티안에 대한 생각: 다 좋은데 옷이… 옷을 좀 더 멋진 걸 입혀주면… 으으…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스타게이저의 의인화라 성별이 정해져 있지 않지만 여성복이 더 어울리는 생김새라 그걸 입음.
    -메이드복은 종업원 의상 같은 게 아니고 그 자기 취향이라 입는 것임.

  • 비설: 손재주가 파멸적임. 그림은 그럭저럭 그리는데 재봉은 못함.

이름: 벅 험프리스(Buck Humphries)

성별: 남성

종족: 인간

국적: 오스트레일리아

나이: 29세

신장: 180대 중반

좋아하는 음식: 맥주

싫어하는 음식: 질긴 음식

사용 언어: 영어

  • VSF 소속 대원. 써니 브리스코의 직속 부하 중 하나.

  • 보기보다 성격이 온화한 편임. 입이 더러운 것뿐인데 성격 더럽다고 오해 사서 곤란함.

  • 총보다는 칼, 칼보다는 육탄전을 선호함. 그렇지만 결코 흉폭하지는 않음.

  • 최근의 마이붐: 새로운 무술을 배우고 싶어서 태권도 도장을 찾아보고 있음.

  • 써니에 대한 생각: 대장을 존경하긴 하지만 가끔 오싹해질 때도 있다니까.

  • 녹틱스(+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대장, 그 고양이랑은 대체 무슨 관… 아니, 관둡시다…

  • 릴리안에 대한 생각: 내가 반드시 저놈 멱살 잡아 깜방에 쳐넣고 만다…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골초처럼 보이지만 통상근무가 되면 하루에 한 대밖에 안 피움. 그러나 야근할 때는 더 피움.
    -올블랙으로 맞춰 입고 다님. 피가 튀어도 티가 안 나서 그러냐고 농담처럼 듣지만 그냥 취향임.
    -얼굴에 난 흉터는 VSF 신입대원 당시 범인 진압하다 입은 것.

  • 비설: 대가족의 장남임. 밑으로 동생이 네 명이나 있음. 자기가 먹여 살려야 됨.

이름: 티나 진 카터(Tina Jin Carter)

성별: 여성

종족: 인간

국적: 미국

나이: 16세(하이스쿨 2학년)

신장: 150대 중반

좋아하는 음식: 롤리팝

싫어하는 음식: 야채(특히 샐러리)

사용 언어: 영어

  • 알반 녹스가 운영하는 편의점의 아르바이트 직원.

  • The 카리스마 여고생이라는 이미지. 소나들 중 최고 인싸임. 일반인 친구도 많다.

  • 핏줄 어디 안 간다고 릴리안 뺨치는 나르시스트임. 나 예쁘고 귀여운데 뭐 어쩌라구? ㅇㅅ<

  • 최근의 마이붐: 고양이귀 컬렉션 중 안 쓰는 걸 정리하는 일. 물론 매번 실패한다.

  • 알반에 대한 생각: 점장님은 대체 어딜 그렇게 싸돌아다니시길래 가게에 이리 자주 안 올까?

  • 녹틱스(+니지EN) 라이버들에 대한 생각: VSF 대장이 점장님이랑 그렇고 그런 관계라는 소문은 사실일까!

  • 위 이미지에 대한 부가설명
    -머리에 달려있는 고양이 귀는 당연히 진짜가 아니고 패션으로 쓰고 다니는 거임. 어울리니까 괜찮잖아?
    면접 때도 고양이 귀 쓰고 가서 단번에 채용됐음. 점장님이랑 나랑 취향 비슷한 거 같아서 기분좋음.
    -제일 좋아하는 색은 핑크색인데 또 너무 유치한 건 싫어해서 핑크색 아이템 고를 때마다 심사숙고함.

  • 비설: 릴리안의 육촌 동생. 친척들 중 서로 죽이 제일 잘 맞음. 가끔씩 누가 더 잘난지 얘기하다 싸움.

언젠가 관계설정도 갱신… 하기를…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소나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