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키운 S급들 드림

소예나

내가 키운 S급들 드림주

(원작자 계정(트위터) : @AN_S_plash_)

대부분 보몽님이 창작해주신 설정입니다. 무단 도용을 금합니다.

이름

소예나

나이

25세

성별

여성

직업

헌터

신장 / 체중

159.8 / -

놀랍게도 S급으로 발현 후 큰 키이다. 그 전은 153cm


외관

🎨 햄님


성격

던전 브레이크 초기에 각성했으나 오랫동안 소속 길드를 못 고른 탓에 던전 클리어 경험이 부족하여 랭크가 높은 편인 헌터임에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미숙한 면모를 보인다. 그러나 문현아와 브레이커 길드원들의 영향으로 쉽게 위축되지 않고 자신의 미숙함을 인정하며 많은 경험을 쌓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낯을 가리는 편은 아니지만 이유없는 호의를 보이며 다가오는 이를 경계하고 조심하는 편이다. 하지만 그런 노력에도 무색하게 믿을만하다 판단한 순간부턴 속절없이 사람을 믿게 되어 적잖게 많은 이에게 뒤통수를 맞은 전적이 있다. 같은 길드 A급 팀의 리더 최가은은 그런 예나를 보며 호락호락하지 않은 바보 라는 우스갯소리를 한다.

각성전에는 차분하고 조심성이 많은 성격이었으나 각성 이후 브레이커 길드에 소속된 이후로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신이 저지른 실수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상황을 회피하지 않고 그대로 직면하여 책임지는 강단있는 태도를 보여준다. 심각한 사안의 사건이 벌어져도 쉽게 동요하지 않고 침착하게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며 대부분의 문제에 있어서 도망치거나 숨는 선택은 하지 않는다.


L / H

L

새, 코코아, 어린아이, 피아노, 핑거푸드, 칵테일, 브레이커 길드

H

비밀이 많은 사람, 이기적인 사람, 위선적인 사람, 헌터협회

특징

연애는 고등학교 때 남자친구를 사귄 것이 전부. 그 이후에는 오빠를 깨어나게 하기 위해, 또 헌터 일로 바빠 연애를 하지 못하였다.

이상형은 과묵하고 곰 같은 남자.

등급에 비해 스텟이 낮은 편. 아이템으로 커버하고 있다. (스텟으로만 따지면 C급 정도.)

운동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지금은 괜찮지만 예전에는 건강을 위한 운동도 죽을 상을 짓고 했다.

생일은 5월 3일. 탄생화는 민들레.

한복을 무척 좋아하며, 관심이 많다. 쉬는 날 경복궁에 가거나 한복 상점 구경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

가장 좋아하는 장소는 바다. 가장 좋아하는 계절은 여름.

본인은 귀엽고 청순한 옷을 좋아하지만, 세이렌이라는 이미지에 맞게 길드에서는 그녀를 화려하고 고혹적이게 꾸미고 있다. (반쯤은 문현아 취향인 것 같기도 하다…) 성현제는 주로 그녀를 단정한 아가씨처럼 꾸미며, 송태원은 깔끔한 정장류로 꾸미고 있다. 한유진은 나그랑을 입히려 해서 박예림이 아저씨!! 하고 혼낸 적이 있다.

고등학생때는 오케스트라부, 대학생때는 피아노를 전공하다 던브사건으로 휴학, 현재는 졸업만이라도 하자는 생각에 다시 재학중이다.

S급이라 술에 잘 취하진 않지만, 취할 경우 상대방을 껴안고 안떨어지려 하는 버릇이 있다.

의외라는 반응을 듣기도 하지만 그녀는 게임을 무척 좋아한다. PS5, 온라인 게임, 폰게임 등 대부분의 게임을 좋아하며 즐겨하는 편이다. 그녀의 집 한구석에는 게임팩으로 가득한 수납함이 있을 정도다.

기승수 베베

(🎨 다쿠단거님)

문현아와 함께 클리어 한 던전에서 보상으로 받은 세이렌 마수. 성체까지 1년~1년 6개월 걸리며 반은 인간에 가깝기 때문에 정신연령은 인간의 성장 속도와 비슷하다. 유체(유아기) 땐 머리와 하체가 조류와 똑같고, 인간과 흡사한 상체마저 듬성듬성 솜깃털이 돋아나있다. 3개월이 지날 즘 유아기를 지나 소년기에 진입한다. 털갈이 후 부리가 나고 새와 다름없던 머리가 인간의 얼굴로 변한다. 상체에 전체적으로 나있던 솜깃털도 빠지고 팔아래(겨드랑이부터 옆구리)까지 날개 깃털이 돋아나고 가슴을 전체적으로 덮는 털이 자라난다. 유아기 때와 마찬가지로 날지 못한다. (대신 닭이 퍼덕이며 높게 점프하는 것처럼 짧게 활공할 수 있다) 3세의 인간 아이와 비슷한 키와 체중을 가진다.

성체가 되면 본격적으로 스킬을 습득하고 소년기에 비해 빠른 속도로 몸집이 커진다. 암컷의 경우 5미터 이상, 수컷의 경우 3-4미터 내로 성장한다. 성체가 되면 발톱에 독이 생겨 날카로운 발톱으로 사냥감의 살을 파고들어 공격하고 독을 주입시켜 표적을 죽인다. 노래를 부르면 인간을 비롯한 대상을 매혹 상태로 빠뜨리며 세이렌의 노랫소리를 들은 대상은 정신이 붕괴되어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세이렌의 발톱에 스스로 상처를 내여 죽는다.

부산물로 나온 발톱과 깃털은 문현아가 가져갔고 전리품 아이템이었던 세이렌의 날개(S급,페더자켓)와 애곡(A급,피리)은 예나가 가져갔다. 홀로 전투하기 어려운 예나를 위해 세이렌의 둥지에서 발견된 세이렌의 알을 기승수로 삼기 위해 도담사육소 한유진에게 맡긴다. 베베는 이미 성체가 되었으나 피스와 마찬가지로 유체를 유지할 수 있는 유체화 스킬을 갖게 된다. 7세 정도의 의사소통 능력을 가지고 있고 정신연령 역시 7세 정도 된다. 세이렌치고 상당히 배움이 빠른 영리한 아이.

베베 스킬

레퀴엠(S급)-노래를 들은 모든 대상을 매혹시켜 죽음에 이르게 한다.

황홀한 죽음(S급)-발톱으로 대상에게 독을 주입하여 고통없는 죽음을 선사한다.

활강(A급)

유체화(?급)


포지션

지원형 헌터(아군 강화 및 체력회복)

스킬

활공(A급)-세이렌의 날개가 펼쳐져 시전자의 몸을 높게 띄워 하늘을 난다. (세이렌의 날개를 얻은 후 획득)

치유의 파동(A급)- 잔잔한 파동을 일으켜 시전자 주위에 있는 다수의 대상에게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상쇄시키고 상처를 치유한다.

역장(A급)-시전자와 시전자가 주시하는 대상의 중심에 강력한 파동을 내뿜어 피해를 막아낸다.

불협화음(S급)- 비명을 닮은 날카로운 파동을 전방에 내뿜어 범위 내의 상대에게 육체적 피해와 막대한 정신적 피해를 입힌다.

축복의 선율(S급)- 아름다운 선율을 듣게 된 대상의 힘을 극대화 시키며 대상의 스킬 피해를 증폭시킨다.

파멸의 선율(?급)- 기이한 선율을 듣게 된 인간 외의 대상을 매혹시켜 혼란을 준다.

창공의 가호(SS급)- 활공 상태의 시전자 주위에 있는 대상을 지속적으로 치유하며 대상의 능력치를 향상시킨다.

출신지(고향)

대한민국

거주지(현재 살고 있는 곳)

서울

소속(자캐들 세계관)

브레이커 길드

가족

오빠(소연우, 29세)

던전 브레이크가 터졌을 때 예나를 구하려다 다쳐 계속 혼수상태였으나 S급으로 성장한 예나의 치유력으로 깨어났다. (처음 던브가 터졌을 때 남매를 구한 것이 송태원이다.)

성현제와 (유사)부부가 되는 것을 극구 반대하며 말리고 있다.

아버지가 있기는 하지만 던전브레이크 사태 이후 연락이 두절되었다.

칭호

구원의 메아리(S급)-생명에 위협을 받을 정도의 치명상 입을 시 본인 또는 지정한 대상에게 일정 확률로 즉시 100%로 피해회복을 한다.

장비

애곡(A급)-소유자가 세이렌의 울음소리가 담긴 피리를 불 경우 피리에 연결된 대상을 불러낼 수 있다. (단, 던전 밖에 있는 대상을 던전 안으로 불러내는 것은 불가능. 소유권 성현제에게 넘김.)

세이렌의 날개(S급)-소지시 스킬(활공) 사용 가능. 민첩 스텟 상승 효과 부여. 비행시 받은 피해 50%를 감소한다.

🎨루노에님 선물

에스텔라 이어링(S급)-마나 소모량 감소 및 마력 스텟 상승 효과 부여. (유명우가 제작하여 한유진이 생일선물로 줬다.)

🎨 루노에님 선물

트와일라잇 팬던트(A급)-화속성 공격 피해량 감소. 마나 회복률 증가 효과 부여. (문현아 선물.)

세레나데(S급)-반지 형태. 팔찌로도 변형 가능. 몸속에 흐르는 마나를 과부하시켜 스킬 위력을 증가시킨다. (성현제 선물. 스킬 위력 향상 효과가 있던 A급 장비 인피니티 링을 유명우가 재가공하여 만든 반지. 아이템의 이름은 성현제가 붙였다.)


스테이터스

재력 ■■■■■■■□□□

지식 ■■■■■■□□□□

지능 ■■■■■■□□□□

친구 수 ■■■□□□□□□□

지인 수 ■■■■■□□□□□

가족과의 관계도 ■■■■■■■■□□

■■■■□□□□□□

건강 ■■■■■■□□□□

애교 ■■■■■■■□□□ (문현아 한정)

스킨쉽 ■■■■■■■□□□ (문현아 한정)

연애경험 ■■■□□□□□□□

사교성 ■■■■■■□□□□

공설외모 ■■■■■■■□□□

도덕성 ■■■■■■■■□□

배려심 ■■■■■■■■□□

욕설 ■■□□□□□□□□

화술 ■■■■■□□□□□

공감능력 ■■■■■■■□□□

거짓말을 하는 정도 ■■■□□□□□□□

더위를 타는 정도 □□□□□□□□□

추위를 타는 정도 □□□□□□□□□

무언가에 대한 야망 ■■■■■□□□□□

집착 □□□□□□□□□□

질투 ■■■□□□□□□□

양심 ■■■■■■■■□□

눈치 ■■■□□□□□□□

리더쉽 ■■■■□□□□□□

인내심 ■■■■■■□□□□

자존심 ■■■■■□□□□□

자존감 ■■■■■■□□□□

음주 빈도 ■■■■■■■□□□

흡연 빈도 □□□□□□□□□□

마약 빈도 □□□□□□□□□□

청소 ■■□□□□□□□□ (직접 안함)

요리 ■■□□□□□□□□ (직접 안함)

깔끔한 정도 ■■■■■■□□□□

생물을 돌보는 정도 ■■■■■■□□□□

손재주 ■■■■■□□□□□

식욕 ■■■■□□□□□□

수면욕 ■■■■■■□□□□

성욕 ■■■■■□□□□□


관계

성현제

알에서 부화한 세이렌 베베가 최초로 마주하게 된 인물로서, 예나에게서 베베의 '엄마'타이틀을 뺏어간 장본인이다. 능구렁이처럼 느껴질만큼 젠틀하고 센스있는 그의 태도와 예나를 향한 '베베아빠, 서방님, 부군, 낭군님.' 이라는 호칭이 예나의 속을 뒤집곤 한다. 좋든 싫든 '엄마'를 더 좋아하는 베베를 위해 연이 없던 세성길드를 자주 드나들며 성현제를 만나고 있다. 팔자에도 없는 소꿉놀이를 하며 정말 부부라도 된 것같은 태도를 보이는 성현제에게 묘한 감정을 느끼기도 하지만, 대부분 밀려오는 짜증에 가려져 잊기 십상이다.

문현아

세상에서 오빠 다음으로 가장 믿고 의지하며, 애정 하는 길드장. 예나가 각성을 하고 한참 방황을 했을 때 그녀에게 브레이커 길드에 들어오라고 직접 스카우트를 하였으며,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길드 산하에 있는 병원에서 제대로 치료받게 해주었다. 또한 등급에 비해 경험이 별로 없는 그녀를 던전에 함께 데리고 다니며 경험을 쌓게 하고, 여러 가지 조언을 해준 사람이기도 하다. 이런 일들 때문에 길드장에 대한 예나의 신뢰는 한없이 깊으며 다른 길드에서 연봉 두 배를 준다고 해도 칼같이 거절하며 오직 길드장만을 따르고 있다. 문현아 또한 예나를 아끼는 동생처럼 여기고 이것저것 해주려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유진

세이렌의 알을 부화시켜달라는 의뢰를 맡기면서 알게 된 사이. 이후 한유진의 '사랑한다'키워드를 듣고 그에게 감화되어 S급으로 성장하게 된다. 한유진에게 감화된 영향으로 예나는 한유진을 절친한 친구, 그리고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오빠처럼 여기게 된다. 던전 브레이크가 터졌던 당시 오빠를 지키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오빠를 연상시키는 한유진을 최대한 보호하고 지키려든다. 가끔 한유진과 함께 4시간 동안 카페에 앉아 성현제 뒷담화를 즐긴다.

송태원

오빠와 자신을 구해준 생명의 은인. 그에게 언젠가는 꼭 은혜를 갚겠다는 생각을 하며 그에게 감사함과 동시에 인간적인 호감을 느끼고 있다. 각성 직후 치유계 스킬 외엔 쓸 수 있는 기술이 없어 몬스터의 습격에 위험해질 찰나, 송태원이 나타나 소남매를 구해주었다. 3년이 지난 시점에 통성명 없이 헤어졌던 터라 예나는 송태원이 자신을 기억 못할 거라 여겼으나 송태원은 당연하다는 듯 그날의 기억을 떠올리며 예나를 알아보았다. 예나가 S급인 것과 별개로 그녀를 '보호받아야 마땅한 존재'라고 여기고 있다. 시간이 흐를수록 지키고 싶다는 마음은 다른 감정으로 발전하고 있다.

송태원이 자신의 이상형 조건에 부합하는 인물이라는 사실을 예나는 숨기지 않지만, 정작 송태원이 자신에게 마음을 가진 것은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문현아 다음으로 믿고 의지하는 든든한 사람이다.


캐릭터의 과거사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고 오빠와 함께 부친쪽에서 길러졌으나, 남매의 부친은 그들에게 생활비만 주는 채로 거의 방치에 가깝게 그들을 키웠다. 그런 그녀를 오빠는 애정으로 키웠으며 부족함 없이 자라게 해주었다. 그녀가 무사히 고등학교까지 졸업하고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그녀를 키웠으며, 학비를 낸 것도 오빠이다.

3년 전 던전이 생긴 초창기에 남매 집 근처에서 던전 브레이크가 터졌으며, 위험에 처한 예나를 막아서고 본인이 대신 공격을 맞았다. 이 충격으로 혼수상태에 빠졌다가 예나가 25살때 예나의 치유 스킬로 깨어난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