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미션

고정 플롯 커미션 : 망자의 키스

  • 홍보 카드 제작 : 메솔(@mesol_cms)님 지원

  • 커미션 신청 문의 : https://open.kakao.com/o/sgWG4jhb

  • 고정틀(그림) 신청 문의 : 화(@afgwdde01) ▶클릭시 커미션 페이지로 이동.

  • 트윈 커미션(동일 인물 A, B로 고정 플롯/고정 틀 커미션 동시 신청) 시에는 각각 10,000원 할인이 들어갑니다. 자세한 건 아래 [트윈 커미션] 란을 참고해주세요.

[개요]

“생전 사랑하던 망자와 입맞추지 마세요. 
   그들은 당신의 넋을 앗아가고, 공허한 껍데기로 만들 거예요.”

할로윈 Halloween.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쫓기 위한 축제. 다만 악령이 해를 끼칠 것이 두려워,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꾸미기 시작한 것이 기원인 그런 축제. 지금에 와서는 산 자와 죽은 자가 한데 섞여 즐기는 축제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단 하나의 전제 조건이 필요했습니다. 축제 참여자들은 절대로 서로의 신상에 대해 알지 못할 것. 만약 산 자와 죽은 자가 서로에 대해 알고 있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겠어요?

몸이 무겁습니다. 마치 가위에 눌린 것처럼요. 정말로 무언가에 짓눌리는 기분입니다. 네, 정말로요. 아무리 생각해도 갑갑함이 심해서 겨우 눈꺼풀을 들어올리면 당신의 시야에는 분장을 한 그가 몸 위에 엎드려 있는 모습이 들어옵니다. 이게 무슨 일일까요. 놀라서 제대로 말도 못하는 당신에게 활기찬 목소리가 날아듭니다. 

"오늘 할로윈 데이잖아. 같이 축제 즐기러 가자."

[QnA]

Q1. 고정 플롯이란 무엇인가요?

A1. 고정틀 그림 커미션처럼, 정해진 플롯을 보고 캐릭터를 넣어 그에 따라 글을 완성하는 커미션입니다.

Q2. 플롯이 똑같은데 커미션을 넣는 의미가 있나요?

A2. 묘사가 그대로 쓰이는 부분도 있지만, 캐릭터가 달라지면 자연스럽게 대사, 묘사, 상황 등이 변화하게 됩니다. 특히 [망자의 키스] 플롯은 마을 내의 사건인 [B] 부분이 캐릭터들의 데이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보내주신 자료로 아예 새로이 작성해드립니다. 그런 만큼 고정된 스토리 흐름(장소)을 따라가나, 캐릭터들만의 이야기나 특성을 살릴 수 있습니다.

[정보] 

  • 본 글의 저작권은 청우(@River_commi)에게 있습니다.

  • 신청은 오픈 카카오톡(https://open.kakao.com/o/sgWG4jhb)으로 받습니다. 또한 .PDF 파일이기 때문에 완성본의 전달도 톡방에서 진행되며, 예외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만 디엠 문의 및 메일로 완성본을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으로 받는 이유는 이곳이 확인이 제일 빠르기 때문입니다.

  • 캐릭터 : 인간 A, 귀신 B. 귀신 B의 생전 둘은 사랑하는 사이(연인, 가족 등)였습니다.
    -A는 B의 죽음을 여전히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B는 그런 A에게 어떠한 감정을 품고 있습니다. (Ex. 행복하면 좋겠다, 날 영원히 잊지 말아라.)
    -B는 할로윈을 맞이하여 A를 만나러 지상에 내려왔습니다.

  • 배경 : 할로윈을 맞이한 동네. (할로윈만 있다면 시기는 괜찮습니다.)

  • 분량 : (고정 플롯 샘플 기준) 공백포함 약 6,500자.
    -각 캐릭터에 맞추어 내용을 작성하다보면 최소 6,000자 전후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 가격 : 60,000원 ( [B]에서의 사건과 배경에 따라 추가 요금을 붙이고 분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아래 참조.)
    -오로지 샘플에 정해진 플롯에 한해서만 해당 가격에 받습니다. 이 외로 플롯이 추가되거나 할 경우에는 추가 요금이 따를 수 있습니다.
    -플롯이 전개되는 배경은 '집[A]-마을[B]-공동묘지[C]' 순입니다. 해당 장소에서는 정해진 사건들이 있으며, 오로지 [B]만이 신청자 분께서 요구하신 내용을 기반으로 적습니다. 이 때 정할 수 있는 사건과 배경(장소)은 1개 뿐입니다. (Ex. 샘플 1의 경우에는 길거리 노점에서 갑자기 사라진 상대를 찾아 혼란에 빠지는 사건이 있습니다.)
    -추가요금
    -[B]에서는 데이트 내용을 다루는 만큼 원하시는 내용을 요구하시면 더 담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사건이나 배경이 한 개 추가될 때마다 대략 2,000자 전후의 분량을 예상 중이며 때문에 추가 요금 20,000원이 발생합니다. (Ex. 기본 장소 A 외에 새로운 장소 B에 가서 새로운 사건을 맞이한다면 +20,000원. 계산이 어려우시다면 문의를 주세요!) 
    -다만, 가능한 2,000자 전후로 해결하려다보면 내용이 간략화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경우 섬세함을 원하신다면 분량이 늘어나는 관계로 추가요금을 더 상의할 수 있습니다. (Ex. 샘플 2 - 기본 분량에 배경과 사건이 1개씩 추가되었으나 4,000자 추가.)
    -내용을 바꾸기는 어려우나 단순 결말 정도만 바꾸는 것은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정도에 따라 추가금 없이도 수정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 : 샘플에 빨간색 글씨 참고
    -캐릭터 A, B, 원할 시에는 특정 대사 지정, 물건을 건네주는 게 있을 시 그 물건 ...etc.

[유의사항]

  • 기본 공지사항

  • 고정 플롯이다보니 추가금을 내더라도 다른 확장자(.hwp .txt 등)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 정해진 플롯 외에 내용을 요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로지 [B] 부분에 한해서만 보내주신 캐릭터들 자료와 내용에 맞추어 적어드립니다. 특정 장면 [A]와 [C]에서는 정해진 플롯에서 캐릭터에 맞춰 약간의 수정만 거쳐 진행됩니다. 본 커미션이 고정 플롯인 점을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본 커미션과 달리 고정 플롯 커미션이라 수정 요청이 불가능합니다. 이미 신청서에 기재되었으나 빠진 부분, 비문만 수정 요청이 가능합니다.

  • 중간 과정이 없는 만큼 입금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하오니 이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최대 기한은 한 달입니다. 이 기간을 지나게 되면 전액 환불 및 완성본이 전달됩니다.

[트윈 커미션]

  • 가격 : 120,000원.

  • 트윈 커미션 신청 문의는 둘 중 아무에게나 문의와 함께 트위터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함께 디엠방을 만듭니다. 그곳에서 양측에 입금이 모두 확인되면 파일을 건네받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 글과 그림의 완성 기간이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 넣는 순간에 동시에 넣어주셔야만 할인 가격이 들어갑니다. 아무리 동일 캐릭터여도 트윈 커미션 신청이 아니라면 각각 다른 커미션으로 간주됩니다.

[플롯]

https://drive.google.com/file/d/1ts8noYsASzjnFqo36Weni7arBEw-OaFH/view?usp=sharing

[샘플]

  • 샘플은 캐릭터별로 어떤 식으로 내용이 진행되고, 어떤 부분의 묘사가 다른지 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 본 커미션에서는 캐릭터에 따라 [B] 마을에서의 사건이 어떻게 다른지 볼 수 있습니다. 

  • 샘플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커미션주의 자캐와 관계 캐릭터들입니다.

샘플1 : 6,533자 (기본 배경 1개, 기본 사건 1개)

https://drive.google.com/file/d/1PkrtcNW7qZTE9GQAvzBCBnRLJ8_VFkt7/view?usp=sharing

샘플2 : 10,818자 (기본 배경 1개, 기본 사건 1개 + 추가 배경 1개, 추가 사건 1개)

https://drive.google.com/file/d/1HH3BrOOW-nkIziNOo3lCLVTZbpBviXWn/view?usp=sharing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