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드래곤

아폴로 교단 설정

권역: 광휘, 생명

상징물: 월계수, 햇살, 메스, 주사기

성향: 중립 선

숭배하는 대상: 아폴로(멀티버스) 

아폴로는 머리에 월계관을 쓰고 손에는 리라를 든 훤칠하고 준수한 미남으로 묘사되며, 리라를 잘 연주하고 활도 잘 쏠 줄 안다고 한다. 

성지: 델로스 섬

설명:

모든 사제들의 지도자는 최고위 사제라고 불리며, 아폴로의 두 권역인 광휘와 생명에 속한 모든 성직자를 지휘한다. 각 권역의 장은 대사제라고 불린다.

광휘 권역의 대신전인 델포이 신전은 앞일을 예언하는 신탁으로 유명하다. 피티아라고 불리는 예언자는 지혜로워지나 무아지경에 빠지는 부작용이 있는 약을 먹고 미래를 마치 '앞이 훤히 비친 것'처럼 예언한다. 피티아가 무아지경에 빠진 채로 중얼거리면, 사제들이 피티아의 신성한 말을 운문으로 옮긴다.

한편, 생명 권역의 대신전인 에피다우로스 신전에서는 아폴로의 아들이자 클레릭의 정점에 오른 아스클레피오스가 부활 주문을 창시했다고 여긴다. 그는 하늘로 승천하여 아폴로의 오른팔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생명 권역에서는 아폴로와 아스클레피오스 모두를 섬긴다. 

이 생명 권역에서는 모든 이들이 살아갈 권리가 있다고 하여 고아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고, 사제들이 선진 의술을 보급하는 데에 힘쓰고 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