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ke Donuts

공지사항 Notice

기부입학제도(후원제도), 유사고정멤버제(러닝희망자 수요조사 및 등록제도)

게임 '스탠리 패러블' / TRPG '프로키온의 무법자들' /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약 모티브 및 기반

플랫폼 디스코드 자캐커뮤

모든 종족, 모든 젠더, 모든 사랑 허용 및 존중 필수적

모든 인장 허용, 모든 로그 금지

노출2, 성행위2, 폭력4, 언어4

2025년 1월 1일 기준 만 19세 이상 러닝 가능 (성인)

2025년 1월 4일(토) 개장 ~ 1월 18일(토) 엔딩으로 2주 러닝 예정


☞ 커뮤 개괄

  • 본 커뮤는 게임 ‘The Stanley Parable’을 원작으로 한 트위터 자캐 커뮤니티 ‘The Parable of City’ 시리즈의 후속이 되는 디스코드 자캐커뮤 ‘페이크 도넛츠 Fake Donuts’, 줄여서 ‘페넛츠’입니다. 현재 진행된 시리즈의 전 커뮤는 패데모(PaDEMO), 패시티(PaCity), 패럴리즈(Paralease), 패레몬(PaLemon)이 존재합니다.

  • 게임 ‘스탠리 패러블 : 울트라 디럭스’, TRPG ‘프로키온의 무법자들’,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 등, 모티브가 되는 원작에 대한 1차 저작권은 각 원작자에게 있으며, 2차적으로 커뮤 내에서 행해지는 모든 역극 및 로그의 저작권은 ‘페넛츠’ 러너와 총괄의 공동 창작으로 간주됩니다. 애프터 연락처 공유 여부와 관계 없이 캐릭터는 커뮤에서 만들어진 공동 창작물로서 언급될 수 있습니다.

  • 본 커뮤는 모티브가 되는 원작에 대한 이해를 필수적으로 요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작이 되는 게임의 구매 인증, TRPG 룰북 소유 인증, 스타워즈 구매 인증 등을 해주신다면 가산점이 붙습니다.

  • 자캐 커뮤니티의 이해가 부족한 첫커 분들은 죄송하지만 따로 자캐커뮤 문화에 대하여 알려드릴 계획이 없기 때문에 러닝이 힘들 수 있습니다. 자캐커뮤는 여러 번 뛰어봤으나, 디스코드 커뮤만이 처음이신 분들은 대환영합니다. 자세한 디스코드 커뮤 안내사항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이 커뮤는 과중한 접속률을 바라는 커뮤가 절대 아닙니다. 해당 커뮤는 일상을 바쳐 러닝하는 커뮤가 절대 아니며, 그것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커뮤 시스템 특성상 러너가 과중히 러닝할 경우 총괄도 과중히 힘들어집니다. 하루에 1~3시간정도만 할애하여 기웃거려주셔도 괜찮습니다.

  • 해당 커뮤니티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건과 사고는 픽션입니다. 러닝 중 일어나는 모든 행위와 사건을 현실과 분리하여 바라봐주시고, 창작물 속의 이야기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상과 현실이 구분되지 않는 경우 즉시 총괄진에게 말하고 하차해주세요. 이후 전문가와의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총괄의 휴식과 러닝 과열 분위기를 제지하기 위하여 셧다운제를 시행합니다. 한국 시간을 기준하여 오전 2시부터 오전 7시까지는 커뮤 내 그 어떤 활동도 불가합니다.

  • 본 커뮤는 실사 인장(임관주 중복X, 먼저 신청서를 제출한 사람이 선점하게 됩니다.), 분위기 인장, 그림 인장, 픽크루 인장(2차 수정 가능 및 자캐커뮤 사용 허용)을 허용합니다. 실사 인장은 반드시 외관란에 인장 속 실제 모델/배우의 이름을 병기해주세요. 실사 및 분위기 인장 중에서 무대 위 마이크나 인이어 등을 끼고 있는 모습의 아이돌 인장을 금지합니다. 모든 인장은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방향을 지향하며, 이에 대한 저작권 문제가 발생할 경우 ‘페넛츠’는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종족, 모든 사랑, 모든 젠더를 허용하고 존중합니다. 단, 어떤 특정 성적 지향과 연애관을 메인으로 두지 않습니다. 알아서 사랑하시든 안 하시든 총괄진은 신경쓰지 않습니다. 단, 논커플링적인 분위기를 기본값으로 추구합니다. 캐릭터성에 맞지 않는 과한 플러팅, 억지스럽게 자아내는 로맨스적인 분위기를 지양합니다. 건조한 인간관계, 스몰토크, 비즈니스적 관계를 지향합니다.

  • 멀티 엔딩 및 열린 엔딩 커뮤입니다. 여러분들의 선택과 행동 하나하나가 나비효과가 되어 다양하게 펼쳐진 엔딩 중 하나를 향해 치닫게 됩니다. 해당 커뮤에서 그 어떤 일이 일어나더라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그 어떤 트리거 요소도 존재할 수 있습니다. 이를 감당하기 힘드신 분은 신청서 지원을 반드시 재고해주십시오.

  • 본 커뮤의 방통위 등급은 노출2, 성행위2, 폭력4, 언어4 입니다. 커뮤를 러닝하는데에 성인 인증이 필요하며, ISBN 혹은 포스타입 성인 인증 페이지 캡쳐 등의 인증을 받습니다.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의 경우는 신분증 위조 등의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특수한 경우가 아닌 이상 되도록 받지 않습니다.

☞ 캐릭터 구상 및 신청서, 합격 관련

  • 고려하는 것은 '나이대'와 '직업군', '종족 다양성', '성격(캐릭터성)' 등의, 전반적인 '다양성' 입니다. 되도록 중년과 노년층이 많게, 되도록 다양한 직업군이 존재하도록, 되도록 성소수자 혹은 패싱 여성, 소수 인종 및 소수 종족의 비율이 많도록 할 예정 입니다.

  • 유사 고정 멤버제 입니다. '러닝 희망자'를 받습니다. 말이 희망이지 고정멤버를 모집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최소 인원은 15명, 최대 인원은 25명까지 고려하고 있으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신청서 접수 기간에 공개할 구글폼을 통해, 외부링크(Evernote, Google Document, Glyph 등)로 신청서를 받습니다.

  • 개연성만 충족된다면 그 어떤 신청서를 내셔도 좋습니다. 인류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강아지, 새, 혹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혹은, 혹은… 혹은……! 다양한 캐릭터를 기대합니다. 총괄에게 캐릭터를 ‘설득’시킬 수 있다면 됩니다.

  • 자유로운 선관이 가능합니다. 재활용 캐릭터도 관계가 깨끗하다는 전제 하에 세계관에만 맞는다면 괜찮습니다. 어떤 관계를 짜시든 관계 없습니다. 단, 선관은 1개로 제한합니다.

  • 본 커뮤는 일반적인 미래 우주 도시를 공간적, 시간적 배경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발전하고 선진적인 다문화 행성 도시를 지향하였습니다. 우선 캐릭터들은 이 미래 우주 도시 행성을 '델즈베리Delzberry'라고 인식하며, 해당 도시는 오너에게는 가상이나 캐릭터들은 실제 존재하는 장소로 인지됩니다.

  • 다양한 인종과, 다양한 종족과, 1차 산업부터 4차 산업까지 모든 직업군을 환영합니다. 세상에는 다양한 성격의 사람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받아들여 다양한 성격을 환영합니다. (캐릭터가 강한 혐오적 사상을 가질 수도 있겠죠. 캐와 오너를 철저히 분리한다는 것을 모든 러너가 납득하여 받아들여야만 해당 커뮤니티는 러닝이 가능합니다. 캐릭터가 전부 페미니스트일 필요는 없으며, 그러한 상황을 지향하지도 않습니다. 정말로 다양한 성격을 지향하므로, 과감하게 작성하세요!) 아주 넓은 문화적/성격/인종/종족/성별/그 외 특성을 가진 스펙트럼이 가능 합니다.

  • 본 커뮤에서는 해당 직업군이 가진 특정 지식 혹은 전문 분야를 살리거나 관련한 재능영역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 실험실을 조사할 경우, 과학 관련 전공 캐릭터에게 스토리적 힌트가 제공되거나 조사할 수 있는 디테일이 더 넓어집니다.) 즉, 특정 직업군에 많은 사람이 몰리면 적당히 조정하여 합발하며, 최종 합격자의 스펙트럼이 다양할 수록 스토리도 다채로워집니다.

  • 그림 인장을 어디까지 그려야 하는지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인장을 가공한 개별 합발폼은 존재할 수도, 아닐 수도 있습니다.

☞ 커뮤 러닝 관련

  • 본 커뮤는 러닝 도중 탈주를 지양합니다. 오너님의 일상에 너무 해가 가지 않을 선에서 널널하게 즐길 수 있는 커뮤가 되었으면 합니다.

  • 러닝 기간은 2주입니다. 2025년 1월 4일(토)부터 1월 18일(토)까지 러닝합니다.

  • 해당 커뮤는 반 리얼타임제로, 하루 24시간은 메타적 편의를 위해 한국의 시간을 따라갑니다. ( GMT +9 ) 다만 역극이나 롤플레잉은 현실 시간에 비해 느린 템포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러너의 재량 혹은 암묵적 합의 아래 탄력적으로(아직 그 상황이라고 간주한다든가) 설정하셔도 괜찮습니다.

  • 본 커뮤는 부상과 사망 요소가 존재합니다. 단, 캐릭터적 충분한 개연성이 존재하지 않는 이상 불나방 행위는 지양해주십시오.

  • 선관을 제외한 모두 초면입니다. 델즈베리에 머무른 시간이 긴 사람에게는 그 행동반경에 맞춘 따로 알 법한 타인에 대한 정보가 나갑니다. 즉, 러너 간 만들어지는 텍관은 존재하지 않으며, 모두 총괄진 측에서 제공합니다.

  • 위치대화를 금지합니다. 위치란은 반드시 '델즈베리', 혹은 'Delzberry' 등으로 설정해주시고 변경하지 말아주세요. 헤더를 통한 메타발언도 자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 총괄계를 포함하지 않은 캐릭터/오너 간 DM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지인플과 비매너 행위를 방지하고 커뮤의 분위기를 유지시키기 위함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 어떤 대화라도 총괄계(오너입)를 관례적으로 끼우고 대화 부탁드립니다. DM방은 총괄계를 끼우신다면 자유롭게 개설 가능하나, 너무 무분별한 개설은 지양해주세요.

  • 캐릭터 간의 불화가 오너 간의 불화로 퍼지지 않길 바랍니다. 캐릭터와 오너를 분리해주십시오. 캐릭터가 가진 사상이나 행동은 오너의 사상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캐릭터 간의 상해나 살해, 자살 등은 총괄계를 끼운 오너입 DM방에서 사전 합의를 거쳐주세요.) 욕설은 가능하나 너무 과도하거나 역극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생각될 정도의 부자연스러운 욕설은 적당히 순화해주십시오.

  • 러닝 중 금지하는 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아래 작성된 사항은 모두 ‘금지’사항입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 캐입 채널에서의 메타 발언과 오너입 발언

    • 모든 형태의 짤방 및 모든 형태의 로그 게시

    • 초성 및 이모티콘의 사용

    • 계실 캡쳐 후 봇계 계시

    • 모든 종류의 편파 및 지인플 (자신의 캐릭터가 어떤 캐릭터인지, 이름이나 초성을 말하는 것도 엄격히 금지됩니다. 오너를 추론할 수 있는 모든 정보 유출을 금지합니다. “저 이 커뮤 러닝할 거예요. / 저 이 커뮤 러닝해요” 정도의 발언까지만 괜찮습니다.)

    • 러닝 중 일부 캐릭터의 그룹화 및 가족놀이

    • 엔딩 전 연락처 공유

    • 하차 및 제명 캐릭터와의 연공

    • 유성애 및 로맨스 관계의 형성과 관련된 일체의 행위 (고백, 승낙 등)

    • 위의 사례들을 제외하고라도 운영진의 판단 하에 경고를 받으실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사안의 경중에 따라 경고 없이 제명될 수 있습니다.

  • 48시간 이상 그 어떤 활동도 감지되지 않을 경우 하차 처리합니다. 48시간 이상 자리를 비우실 사정이 있다면 사전에 총괄계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엔딩 이후 약 10일동안(1월 28일 (월)까지) 금지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이를 지키지 않으실 경우 엔딩 이후에도 제명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러닝 캐릭터를 포함한 모든 단체 혹은 1:1 TRPG, ORPG

    • 러너 일부만을 포함한 디스코드, 짓시, 단체 디엠 및 스페이스, 정모 일체

    • 이메레스, 트레틀, 합작 플로우 형성

    • 운영진이 운영했던 타 커뮤 언급 및 크로스오버 행위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