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Tino

Dev-Tino 2주차::UX (User eXperience)란?

User Experience가 아니라 User eXperience라니...

UX는 UI와 항상 붙어 나오는 단어이다. User Experience(사용자 경험)이란 ‘사용자가 어떤 시스템, 제품,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이용하며 느끼고 생각하게 되는 총체적 경험’을 이른다. Adobe사는 이를 ‘사람들이 제품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이라 표현한다.

“를 들어, 방의 불을 켜고 싶을 때는 전등 스위치와 상호 작용을 하게 됩니다. 색상, 재료 및 외관을 포함해 스위치 디자인이 우리가 해당 상호 작용을 느끼는 방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디지털 디자인 세계에서 UX는 사용자와 디지털 제품의 상호 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을 가리킵니다.“

이는 1990년대 닐슨 노먼 그룹의 공동 창업자 던 노먼이 처음 꺼낸 말로, 최종 사용자가 특정 회사 및 그 회사의 서비스, 제품과 상호 작용하는 모든 부분을 이른다고 하였다. 이 UX-사용자 경험은 제품을 사용하는 맥락에 따라 달라지므로, 훌륭한 제품을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그 맥락을 잘 이해해야 할 것이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글을 살펴보면 더 좋다::

UI(User Interface) 디자이너가 제품의 겉모습을 신경쓴다면 UX 디자이너는 겉모습을 뛰어넘은, 기능과 맥락을 고려하는 디자인 감각을 키워야 함을 잊지 말라.

[참고 자료]

-https://brunch.co.kr/@ghidesigner/87

-https://www.adobe.com/kr/creativecloud/design/hub/guides/what-you-should-know-about-user-experience.html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