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

[CoC] 인류 멸망이다 냥냥냥냥!

~고양이 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Rabbit-hole(@ReddressedG)

이미지는 otake tomomi(id:41789608)님의 프리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아름다움 — 우아함 — 고고함 — 철학적 휴식 — 자기완성— 묶이지 않은 주체성 — 이런 것들을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인가? 비할 바 없이 부드럽게 움직이는 고양이가 가진 완벽함과 완전함의 절반이라도 따라갈 수 있을까?

— H.P. 러브크래프트, 고양이와 개




필요인원 : 2~4명. 싫어하는 친구들끼리도 즐겁게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기능 : 필수기능은 <관찰력>, <도서관> 등의 탐색기능입니다. <고양이어>가 필수입니다. 당신은 고양이를 사랑하니까요! 추천기능은 <수영>, <심리학>
시간 : ORPG로 3~4시간 가량. 퍼즐 풀기에서 걸리는 시간에 따라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외
 클로즈드 서클 시나리오로, 엔딩까지 한방향으로 전개됩니다. 리얼 아이디어가 필요한 퍼즐 풀기가 메인이며, 키퍼도 탐사자도 난이도는 중간쯤이고, 분위기가 가벼운 편입니다. 리얼 아이디어 요소 때문에 개개인마다 난이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퍼즐 풀기에서 막히면 아이디어를 굴려서 힌트를 주셔도 됩니다. 시대는 현대. 특별한 배경은 없기에 자유롭게 설정해 주시면 되며, 굳이 필요할 경우 잉글랜드로 설정해 주십시오.


!!주의!!
고양이가 되는 시나리오입니다! 개를 더 좋아하는 탐사자는 공분할 수 있습니다.
엔딩포인트에서 마이너스를 받는 것에 따라 엔딩이 달라집니다. 로스트 시 구제 시나리오를 돌리는 것이 까다롭습니다. 후에 따로 구제 시나리오를 작성할 예정이지만, 시간이 걸릴 것 같으니 주의!
앨리스 오마쥬적인 풍미가 강한 시나리오입니다.
첫 시나리오이기 때문에, 문제점이 있다면 디엠 부탁드립니다!

* 개조, 리플레이 영상이나 소설과 같은 창작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만, 출처와 작성자 명을 꼭 적어 주세요. 알려주시면 기쁩니다만, 알려주시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시나리오 2차 재배포는 금지합니다. 스포일러는 프로텍트 계정이나 프세터를 통해 향유해주시길 바랍니다. 거듭 부탁드립니다.

Thanks to.

시나리오를 검수해주신 망고스틴 님, 테스트 시나리오를 플레이해주신 친신님과 라라님 감사합니다!

+180515 클리어 보상이 일부 추가됐습니다.

+181202 KP에게 도움이 될 자료가 추가됐습니다.

+200109 2월 22일 고양이의 날이 다가와 재공개(그냥 이렇게 쓰고 싶었습니다)



이 밑의 내용은 KP만 읽어주세요!




 



줄거리 및 목표


시대는 대 고양이 시대를 맞이했습니다! 개 파벌들은 점점 세력이 줄어들어 멸망을 앞두고 있습니다. TV를 틀면 고양이 특집이 잔뜩! 어디서나 학원이 개설되어, 흔하게 고양이의 언어를 배울 수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봐도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 뿐입니다. (이는 바스트의 광신도들의 덕택이며, 고양이를 미끼로 한 이 사이비 종교는 날개돋힌 듯 팔리고 있습니다. 이들의 고양이 광신론은 굉장히 끈질겨서, 끝내 듣는 사람은 고양이를 사랑하지 않는 자신이 죽일 놈 같은 기분을 겪게 됩니다.)
고양이를 아끼는 엘더 갓 바스트는 고양이를 사랑하지 않는 이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슬퍼했습니다. 그런 그녀를 숭배하던 신자중 한명인 캣츠 원더랜드의 주인 [로라]는, 우연히 울타르로 가는 방법과, 종족을 바꾸는 마도서를 발견하게 되고, 숭배하는 바스트의 슬픔을 덜기 위해 인간을 고양이로 만드는 약을 만들고자 합니다. 끈질긴 노력 끝에 결국 그 시도는 성공했고, 탐사자들은 그녀가 운영하는 식당의 음식에 탄 그녀가 개발한 인간을 고양이로 만드는 약을 먹게 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바스트 신도들의 활약이 있었기 때문에, 이 행위는 아직까지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문제가 있었는데, 완벽한 고양이가 되기에는 시간이 걸렸던 것입니다. 그렇기에 탐사자들을 바스트는 고양이의 낙원 울타르로 가는 통로에 가두게 됩니다. 인류 같은 건 아무래도 좋지만 갇혔으니 탈출을 목표로 합시다!



1. 캣츠 원더랜드

탐사자들은 새로 생긴 식당, '캣츠 원더랜드'의 소문을 듣고 모이게 됩니다. 이 식당은 식사와 음료가 굉장히 맛있을 뿐더러, 굉장히 귀여운 고양이가 마스코트로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문을 열고 탐사자들이 안에 들어가면, 고양이가 탐사자들을 반깁니다.
흰 털에 파란 눈을 가진 정말 사랑스러운 고양이입니다. 이 고양이는 탐사자들을 발견하자마자 주위를 필사적으로 뱅글뱅글 돕니다. 자기의 목걸이를 입에 물고 내밉니다. 목걸이에는 [앨리스]라는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이 고양이는 이 가게 주인의 딸로, 매번 탐사자들에게 자신과 가게의 이상성을 호소하고자 노력합니다. 고양이가 되는 약을 너무 오랫동안 섭취했기 때문에 인간의 말은 할 수 없습니다. 물론 탐사자들이 그녀의 이상행동을 무시하고 그저 고양이와 놀 수도 있습니다. 고양이의 본능이란 무섭기에, 장난감 하나라도 있다면 그녀는 스스로가 인간인 것도 잊고 폴짝 뛰어오를 것입니다.

탐사자들이 목걸이를 받으면, 이 일의 흑막인 가게의 주인 [로라]가 나와, 겸연쩍은 표정으로 이 고양이는 항상 그런다고 말하며 사과합니다. <심리학>을 쓰면 그녀가 어쩐지 숨기는 것이 있는지, 탐사자의 시선을 피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게는 옅은 회색을 기조로 한 산뜻한 세련된 동화풍의 가게입니다. 새하얀 레이스 테이블보, 새하얀 접시, 반짝이는 식기들이 맞물려서 특이한 분위기를 뽐내고 있습니다. 다만 곳곳에 거울이 기분 나쁠 정도로 잔뜩 있어서, 어쩐지 기분을 섬뜩하게 만듭니다.

메뉴판
미아 앨리스의 오므라이스
시계토끼의 파스타
하트여왕의 지옥의 스튜
트위들 디와 덤의 쌍둥이 햄버그
도롱이벌레와 감귤 잼 샐러드
잭과 하얀 장미 마들렌
체셔 고양이의 딸기 발바닥 쿠키
미치광이 티파티 세트
- 홍차와 케이크 트레이가 함께 나오며, 오늘의 홍차는 마리아쥬 플레르의 로즈힙과 니나스의 쥬뗌므, 포트넘 앤 메이슨의 얼 그레이 중 선택 가능합니다. 케이크는 마들렌, 티라미스, 쇼콜라 등과 핑거푸드입니다.

이 메뉴는 어디까지나 예시이며, 특별히 들어가야 하는 요리는 없습니다. 음식들은 하나같이 이제까지 먹었던 것들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 말할 정도입니다. 정말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처럼 RP를 유도해주세요. 이 음식은 탐사자들이 고양이의 행동에 별 다른 의심을 하지 않기 위한 속임수입니다.

예시 : 따끈하고 부드러운 오므라이스는, 입 안에 넣으면 눈 깜짝할 세에 녹아버렸다. 파스타의 소스는 달콤하고 짰지만, 그렇기에 완벽했다. 내가 이제까지 맛보지 못한 맛이었다.

음식을 먹은 탐사자들은, 깊은 잠에 빠집니다...

그리고 영혼 상태로 울타르로 가는 통로에 빠지기 때문에, 가지고 있던 소지품은 전부 사라집니다.


2. 눈물의 강 위에서

눈을 뜨자 탐사자들은, 추락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울타르로 가는 통로입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커다란 강에 빠집니다. 이 강은 깊어서, 왠만한 키로는 바닥에 발이 닿지 않습니다. <수영> 판정 굴려주세요. (이 강은 바스트가 고양이들이 가여워 떨어트린 눈물로 이루어진 강입니다.) 성공시 강에서 무사히 탈출하지만, 실패시 뗏목을 탄 친절한 갈색 쥐가 구해 줍니다.

쥐 : 오, 인간-! 자주 보는군! 내 땟목은 강에 빠진 가여운 이들을 위해 준비되어 있어. 탈래?

이 쾌활하고 명랑한 쥐는 인간의 얼굴을 구분하지 못해, 항상 인간들을 똑같은 인간으로 생각합니다.
쥐는 자기를 생쥐대왕의 제일가는 신하였지만, 여기에 잡혀온 뒤로 고양이 대왕의 노예가 되었다고 하소연합니다. 탐사자들은 강 위로 내려주고 친절하게 대해주던 이 쥐는, 육지에 올라와 얼마 지나지 않아 고양이 귀가 자란 탐사자들을 보고 고양이는 무섭다며 도망가고 맙니다.

탐사자들은 위화감을 느낍니다. <아이디어>판정을 해도 좋고, 그냥 지문을 주셔도 괜찮습니다. (주변의 탐사자들이 보거나 강이나 유리 테이블 등등을 들여다 보면) 이럴수가, 탐사자는 고양이 귀가 자라나 버렸습니다!

<관찰>을 성공하면, 아무리봐도 본인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닫습니다. 실패하면 확신할 수 없다 추론합니다.

고양이가 되고 만 탐사자는 충격을 받습니다. 아, 귀가 4개가 되어버렸습니다! 데카르챠 쇼크! <정신력> 판정 0/1D3

이 변화로 <듣기>에 +10이 추가됩니다. (후에 인간이 된 후에는 돌아옵니다)
1/4의 변화이기 때문에, 어쩐지 오늘 저녁밥으로 생선이 먹고 싶은 기분 정도밖에 들지 않습니다.

강에서 나와 주변을 둘러보면 사각형의 커다랗고 새하얀 방이 보입니다. 거울처럼 모습이 비치는 거울 테이블이 홀로 가운데에 있는 방입니다. 가까운 벽에 무언가 적혀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관찰>에 성공하거나 위를 본다면, 천장이 온통 자신들을 비추는 거울로 이루어졌고, 그 위에는 붉은 마법진이 그려져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 벽
<관찰>에 성공하면, 벽에 무언가가 적혀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모국어> 어려움 판정, <고양이 언어>기능을 굴리면 문장을 알 수 있습니다. '이윽고 OOO로 가는 문이 열리고, 영원히 행복하리라. 그대, 영원해 지고 싶다면 강 위에 비친 모든 지침을 무시하라'라고 적혀 있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제한시간을 말하는 것으로, ORPG로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입니다만, 탐사자들의 능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모국어로 글자를 읽었을 시, 그 순간 탐사자는 깨닫고 맙니다. 이 단어는 자신의 언어로 적히지 않았다구요. 지금 고양이 발자국을 보고 글로 읽은 건가? 정신력 체크 0/2. <고양이 언어> 성공시 간단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대신 <행운> 판정이 더 들어가며, 실패시 꼬리가 자랍니다. 처음만 행운 판정이 들어갈 뿐, 이후 고양이 언어를 사용시 성공과 실패의 유무와 상관없이 고양이 화가 더 급격하게 진행됩니다. 고양이에 가까운 행동을 한 결과입니다. 귀>꼬리>얼굴>몸통의 순서입니다.

- 거울 테이블
<관찰>에 성공하면, 종이 쪽지와 크리스털처럼 반짝반짝 거리는 작은 상자, 옆에는 그 짝인듯한 열쇠가 하나 있습니다.

종이에는 [뭐든 쉬운 일은 없으니 시도하기 전에는 이렇게 쉬울리가 없잖아? 라고 발상을 뒤집어 볼 것]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거울 테이블 위에는 뱅글뱅글 몸을 뒤집는 고양이들이 세겨져 있습니다.


상자는 그냥 열면 생크림 딸기 케이크가 한 판이 들어있습니다. 딩동 하는 맞았다는 소리와 함께 엔딩포인트 -1점. 몸이 커지는 결과는 같습니다. 고양이화가 진행됩니다.

상자를 거꾸로 뒤집어서 열쇠를 돌려야 합니다. (옆으로 180도 돌리는 것도, 뒤집는 것도 OK입니다. 어디까지나 그대로 열지 않는다는 사실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면 삐- 하고 틀렸다는 소리가 들리며 상자가 열립니다. (왜냐면, 그녀들은 어디까지나 탐사자가 고양이가 되길 바라고 있으니까요!)
상자 안에는 생크림 포도 케이크가 한판이 들어 있습니다. 친절하게 인원분의 포크도 말이죠. 케이크에는 [eat me!]라고 태그가 붙여 있습니다.
※고양이에게는 절대 포도를 주어서는 안됩니다. 그들에게 해로운 음식이니까요!

- 케이크를 먹는다
몸이 쑥 쑥... 쑥? 커져나가기 시작합니다! 아파! 아파! 아파! 성장통에 괴롭습니다! 몸이 길-길? 길어져갑니다! 아얏! 머리를 천장에 부딪혔어! 그러자 눈 깜짝할 세 탐사자들도, 부딪힌 천장도 자라나 버렸습니다! 아까 보았던 테이블은 미니어쳐 사이즈가 되었습니다.
갑자기 변해버린 몸에 <정신력>판정입니다. 성공시 -1, 실패시 1D3 굴려주세요.

아까와 똑같은 하얀색의 사각형 방입니다만, 그 안에 있는 것들은 다릅니다. 고양이를 닮은 여신상이 등뒤에 있고, 앞에는 아까와는 다른 유리 테이블(그 전의 것은 너무나도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그 뒤에는 두꺼운 커튼이 쳐져 있습니다.

- 여신상
이집트의 여신을 연상시키는 금으로 된 고양이 여신상입니다. 옆에는 고양이 조각상들이 그녀의 무릎에 앉아 있습니다. 유난히 커다란 고양이가 한마리 있는데, 이녀석이 고양이들의 대왕 같습니다. 어쩐지 이쪽을 쳐다보는 기분이 듭니다...
<관찰>이 가능합니다.

<관찰>에 성공하면 여신상이 눈물을 흘리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냅니다. 그 아래를 보면 눈물로 만들어진 작은 강이 있습니다. 그 가운데 뗏목 위에 있던 쥐는 비명을 지르며 달아나 버립니다. <말솜씨> 같은 대인 스킬로 설득해 동행을 권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 친절한 쥐는 치즈를 약속받는다면 밖에 나갈 용의도 있습니다. 물론 탐사자들이 고양이가 되어 갈 때마다 쇼크를 받겠지만요. 쥐의 정신력을 체크하면서 가도 재밌을 거라 생각합니다.

- 유리 테이블
커다란 문이 표지에 그려져 있는 동화책이 있습니다. 제목은  [Was it a cat i saw?]. 거울에 비추면 같은 문장이 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동화책의 내용
행복해! 행복해!
고양이는 행복해!
생선이 좋아! 털뭉치가 좋아!
가끔은 쥐를 죽이는 것도 좋지!
아무것도 안 해도 돼!
여기는 고양이들의 천국이잖아!

귀여운 고양이들이 잔뜩 그려진 삽화가 있습니다. 끝까지 읽으면, 동화책은 새빨갛게 물들고, 내용은 바뀝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읽었을 시에 이 충격적인 변화에 <정신력> 판정. <정신력> 판정에 성공하면 -1, 실패하면 1D5가 깎입니다.

괴로워무서워싫어돌려보내줘
돌아가고싶어돌아가고싶어돌아가고싶어
나는인간이야고양이가되고싶지않아
잘못했어요잘못했어요잘못했어요
이제고양이를괴롭히지않을게요그러니까
나는인간이야나는인간이야나는인간이야

그리고 삽화 안의 고양이들은 새빨간 눈동자를 가지고, 섬뜩한 미소를 짓고 있는 그림으로 바뀝니다. 수가 끝도, 끝도없이 늘어나 있습니다. 책에서 고양이의 목에 달려 있던 조그만 열쇠가 떨어집니다.


- 두꺼운 커튼
커튼을 걷으면 탐사자의 키 정도의 거울이 보입니다.

- 거울
고양이 발자국이 그려져 있습니다. <고양이 언어>에 성공하면 거울에 있는 문장을 읽을 수 있습니다. [거울은 언제나 어딘가로 데려가 준다. 그렇지만 목적지를 정하지 않는다면...] 이라는 문장이 적혀있습니다. <관찰력>에는 어려운 성공이 필요합니다. <고양이 언어>를 사용시 고양이화가 진행됩니다.

- 동화책
동화책의 표지를 세워서, 거울 안에 비춰 거울 안에 문을 만든 다음에, 그 문을 열쇠를 따고 들어가면 정답입니다. 물론 틀렸다는 듯이 삐- 소리가 나겠지만요.
그대로 거울을 통해 방으로 들어가려 하면, 미끄러지듯이 가볍게 그 너머의 방에 들어갈 수도 있지만, 엔딩 포인트 -1점입니다. 이쪽도 딩동뎅 소리가 들립니다. 고양이화가 진행됩니다.

3. 붉은 방


거울의 문을 열어 안에 들어가면, 수상쩍은 실험실인 것 같은 곳입니다. 약 냄새가 나는 실험실 안에는 커다란 [책장]과 가운데에는 [탁자]와 [새빨간 마법진]이 그려져 있습니다.

- 책장
<도서관> 판정에 성공하면, 어떤 갈색 표지의 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노트
인간은 너무 끔찍하다! 인간 때문에 오늘도 많은 생명들이 희생당하고 있다. 고양이도 그렇다. 아! 전능하신 바스트이시여! 당신의 슬픔을 내가 아나이다

좋은 생각이 났다! 인간을 전부 고양이로 만들면 완벽하게 해결되지 않는가? 낙원의 고양이는 아직 부족하다. 그분의 은총을 빌린다면 간단한 일이다.

약을 완성했다! 딸에게 먹이면 귀여운 고양이로 변했다. 사랑스러운 내 아이! 바스트이시여, 이 아이를 받아주소서! 오늘도 수없이 많은이들을 바쳐 오늘도 그분의 마음을 외롭지 않게 할 것이다.

제정신이 아닌 이 일기장을 봐버린 탐사자, <정신력> 체크를 합시다. 성공시 -1 실패시 1D5

책을 닫으면 바닥에 그려진 것과 똑같은 마법진이 그려진 메모지가 떨어집니다.
여기서 강제로 <행운>이나 <관찰>을 굴립니다. 성공하면 이 메모지가 두겹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쪽 메모지에 적혀있는 말은 이렇습니다. 탐사자가 수월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난이도를 올려 다른 곳을 조사하면서 잠시 생각할 시간을 주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내가 이상하다. 우리 애를 고양이로 만들다니? 하루에도 정신이 몇번이고 오락가락하는 것 같다. 내가 사랑하는 앨리스에게 무슨 짓을 하는 걸까. 아, 붉은 진실 아래에 숨겨둔 그걸 우리 애에게 먹일 수 있다면...]

- 붉은 마법진
<관찰>로 자세히 보면 홈이 파였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홈을 잡고 열면, 파란색 액체가 들어있는 플라스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크에는 [이것을 마시면 축복받지 못하게 된다]고 적힌 라벨이 있습니다. 여러명이 먹어도 될 수 있을 정도로 플라스크 안의 액체는 꽤 많은 양입니다.

- 탁자
<관찰>에 성공하면 메모지 다발과 펜이 있는데,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습니다. <관찰>로 자세히 보면 그 전에 메모지에 강하게 무언가로 적어내렸는듯 홈이 파여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펜으로 위를 덧칠하면 그 위에 써있던 메모를 알 수 있습니다. 메모 위에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거울은 모든것을 반전시킨다. 그리고 통로로도 쓰이기 때문에 매우 유용하다].
혹시 탐사자가 알아체지 못할 것 같다면 <아이디어>로 힌트를 주어도 괜찮습니다.

- 마법진
<아이디어>에 성공하면 자신이 납치당했을 때 이 곳을 통해 왔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기억해냅니다. <관찰>에 성공하면 이 마법진이 피로 그어졌다는 걸 깨닫고 <정신력> 을 체크합니다. 성공시 감소없음, 실패시 -1

- 거울
우리가 왔던 거울. 그냥 통과하려 하면 그냥 거울에 부딪힙니다. 아픕니다.
마법진을 거울에 대면, 거울은 파란색으로 변하고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갈 수 있는 문이 열립니다.


시간이 되면, 지나오면서 봤던 고양이 대왕과 고양이들이 탐사자들에게 다가옵니다. 그리고 무자비하게 탐사자들을 핥아내립니다. 탐사자들은 무력하게 그루밍 당할 뿐입니다... 이런, 시간이 다 되어 버렸군요. 강제로 엔딩을 맞게 됩니다.




엔딩


엔딩1. 인류 멸망이다 냥냥냥냥!
조건 : 시간내에 탈출하지 못했을 시에
탐사자는, 아니. 고양이 OO는 울타르의 우등시민입니다. 오늘도 먀옹, 울고 맛있는 연어를 함께 나누며 고양이들과 활발하게 교류합니다. 흠, 요즘도 인간을 고양이로 바꾸는 작업은 활발한 모양이군요. 인류가 멸망할 그 날이 기대됩니다. 그때야 말로, 우리 고양이 들이 신인류가 되어서 지구를 차지하는 겁니다!
인류 멸망이다 냥냥냥냥!

엔딩2. 당신이 어딜 가든 사랑 어린 비명을
조건 : 엔딩 포인트 -2
탐사자는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시선이 좀 낮다는 걸 제외한다면요. 무사히 돌아왔지만, 탐사자의 몽실몽실한 털은 유감스럽습니다. 고양이 모습으로 인간의 말을 하다가 UN에 잡혀가는게 아닐까 걱정하는 것이 일과입니다. 달이 지구를 도는 약 1D27일동안 탐사자는 고양이 모습으로 엔조이 하겠죠.
※ 플라스크를 가져왔을 시에, 마신다면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5번 엔딩 이후 개별 엔딩으로 빼 주세요.

엔딩 3. 고양이의 귀와 꼬리는 굉장히 유용
조건 : 엔딩 포인트 -1
탐사자는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귀를 쫑긋 세워보면... 쫑긋?
탐사자에게는 무슨 영향인지 고양이 귀와 꼬리가 생겼습니다. 이건 무슨 시추에이션일까요. 그곳은 아주 예민한 곳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다니도록 해요. 친구! (1D7일 정도면 사라집니다)
※ 플라스크를 가져왔을 시에, 마신다면 깔끔하게 사라집니다. 5번 엔딩 이후 개별 엔딩으로 빼 주세요.

엔딩 4. 불온한 평화는 불신자를 위하여
조건 : 플라스크를 가지고 돌아오지 않은 경우
탐사자는 무사히 돌아왔습니다. 잠들기 전에 먹다 만 음식은 아직 따뜻한 체입니다. 음? 잠깐동안 꿈을 꿨을 뿐일까요?
오늘 먹은 식사는 정말 맛있었고, 고양이도 정말 귀여웠습니다. 다음에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며칠 후, 탐사자들은 고양이가 인류를 멸망시킨다는 음모론이 가득한 신문을 보게 됩니다. 

음? 이렇게 귀여운 고양이가 인류를 멸망시키다니요?
정말 재밌는 농담이군요!

엔딩 5. 인류 멸망 실패다 냥!
조건 : 플라스크를 가지고 돌아온 경우
무사히 돌아온 탐사자들은, 잠에서 깨어납니다. 그리고 꿈인줄만 알았지만, 식탁에 놓여있는 플라스크를 보고 얼어붙습니다. 새하얀 고양이는 어떻게 문 안으로 들어왔는지 나무 식탁을 긁습니다.
고양이에게 약을 주면, 새하얀 고양이는 새하얀 머리칼과 고양이 귀를 가진 열 살정도의 어린 여자아이 앨리스(APP80)로 변했습니다. 갑자기 고양이가 인간이 된 모습을 목격한 여러분, <정신력> 판정입니다. 성공시 감소 없음, 실패시 1D3 감소합니다.

여자아이는 자신에게 약을 준 탐사자에게 안겨들고, 자신의 어머니가 자신을 고양이로 만들었다고 고백합니다. 어머니의 무시무시한 계획에 대해서요. 그 후 앨리스는 어머니를 피해 탐사자들을 도망치게 하려 하지만, 로라는 그녀를 보고 눈물을 터트리며 자신이 한 일에 대해 후회합니다. 그 후 가게는 홀연히 문을 닫습니다. 로라와 앨리스는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 탐사자에게 후에 종종 외국에서 엽서를 보냅니다. 역시 인류 멸망에 실패하면 이렇게 찝찝할 수밖에 없는 겁니다.

 엔딩 포인트 점수에 따라 고양이가 되는지는 같습니다만, 플라스크의 약을 먹으면 바로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탐사자는 따분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고, 인류는 멸망에 실패합니다.




5번 엔딩 이외의 엔딩에서 인류는 아주 천천히 멸망해 갑니다.
영구한 고양이화가 되었을 경우, 모국어는 고양이 어로 바뀝니다. 탐사자는 인간의 말을 잊어갈 것입니다.

쥐와 함께 귀환했었을 시에/애착을 가졌을 시에는, 따로 특별한 엔딩을 넣어도 재밌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어째선지 테스트로 진행한 세션에서는 다들 앨리스를 좋아해 주셨습니다. 이게 APP로 돌아가는 세상의 현주소입니다. 생쥐 군에게 위로의 편지를 보냅니다.

엔딩보상
무사히 귀환 시 정신력 회복 1D10

세계를 고양이의 손아귀에서 구해냈을 때 1D10

고양이의 일부가 자라고 귀환했을 시에는 1D5

쥐와 귀환했을 시에 1D10

세션이 끝난 후 고양이어의 스탯을 추가한 경우 개개인에게 맞깁니다. (다른 스탯으로 재활용해도 되고, 모국어에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그대로 놓아도 재밌겠지만, 쓸모는 없겠죠. 장래를 고양이 직종으로 바꿔보는 건 어떤가요?)


캐릭터 시트

갈색 쥐
근력 35
건강 50
크기 1
민첩성 70
정신력 35

체력 : 8
이동력 : 12

공격
라운드당 공격 횟수 : 1
근접전 30%, 피해 : 1D3
회피 80%

기능 :
관찰 60%
듣기 75%


고양이 화 상세일람
다음 세션에 고양이 상태를 유지하고 가신다면 적용해 주세요.

1. 귀
듣기 +10이 추가됩니다.
귀가 네개가 됩니다. 정신력 체크 0/1D3
저녁 반찬으로 생선이 먹고 싶게 됩니다.

2. 꼬리
민첩 +10이 추가됩니다.
인간은 원래 꼬리가 있던 존재였기 때문에, 금세 익숙해지긴 하겠습니다만... 정신력 체크 0/1
꼬리가 있는 고양이는 인간보다 우월하다고 느껴지게 됩니다.

3. 얼굴
외모 +10이 추가됩니다.
인간에서 고양이의 얼굴이 된다면, 누구라도 충격적이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0/1D5
고양이의 인생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지게 됩니다.

4. 몸


근력 -10
크기 1/2
교육 1/3
외모 +20
민첩 +10
본인보다는 주변 사람들이 더 충격받겠죠. 갑자기 아는 사람이 고양이가 된 충격 0/1D5
냐옹

키퍼 참고 자료

소츄녹님(@sodanoccha)의 은혜로 받은 인간 모습인 앨리스 이미지 자료를 첨부합니다! 참고해 주시거나/활용해 주세요!

크롭이나 2차가공은 자유이지만 반드시 시나리오 내의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

링크 바로가기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