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끝에서 자줏빛 꽃의 겉잠을

눈물의 끝에서 자줏빛 꽃의 겉잠을 4화

까마귀 마녀

ㅡ그, 그래서 망령은 잠의 의식으로 잠재웠습니다. 보고는 이상입니다.

눈물의 공주

그래. 어째서 퇴치하지 않은 거야?

까마귀 마녀

죄, 죄송……

눈물의 공주

이유를 묻는 거야.

까마귀 마녀

아……그, 퇴치나 봉인은 자식을 잃고 방황하는 어미의 영혼에게는 너무 가혹한 것 같아서……

퇴치는 죽이는 것과 같아요. 봉인은, 슬픔이나 괴로움을 생으로 가둬버릴 뿐……

하지만……잠들게 한다면 시간이 상처를 치유해줄 가능성이 있어요. …아마도…

눈물의 공주

아마도?

까마귀 마녀

죄, 죄송합니다. 저에게는 선생이 없기 때문에, 경험으로, 아마 그럴 거라고 추측하는 수밖에……

눈물의 공주

……됐어.

백성에게 이 이상의 피해가 나오지 않는다면, 당신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까마귀 마녀

아, 알겠습니다. ……저기……

눈물의 공주

뭐지?

까마귀 마녀

저, 도움이 되고 있나요? 공주님이나, 백성의……

눈물의 공주

그럼.

까마귀 마녀

……! 가, 감, 감사합……

눈물의 공주

그렇지 않는다면, 고용하지 않았어.

까마귀 마녀

……

…그렇, 군요……

눈물의 공주

…그런데, 네 의식은 네 감으로 하는 거라 했었지.

하지만 오래된 축제나 전례만큼, 정해진 순서가 있는 거잖아. 감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거야?

까마귀 마녀

으으음, 아, 아마. 큰 틀만 맞는다면 세세한 부분은 마음대로 해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제 까마귀 주술도, 제대로 되고 있고……

눈물의 공주

헤에…… 몰랐어. 늙은 의식처럼 재미없는 규칙이 많을 줄 알았는데……

까마귀 마녀

……

……괘, 괜찮, 괜찮다면……

가르쳐드릴까요? 의식에 대해서……

눈물의 공주

…!

…그러네. 부탁해볼까.

까마귀 마녀

네, 네……! 좋아요! 물론요!

저는 혼자 했지만, 사실은 8명에서 행하는 의식이에요. 우선ㅡ


우선 가장 넓은 홀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모두가 분담해서 의식의 준비를 진행하고 있었다.

아키라

향로는 여기 두면 될까요?

파우스트

그래. 도움이 되는군. 고맙다.

클로에

<스이스피시보 보이팅고크>!

하아… 에스코트라니 두근거린다아.

루틸

두근두근거리네에. 나, 상대의 왼쪽에 서는 건지 오른쪽에 서는 건지, 바로 잊어버린다니까.

클로에

알 것 같아~! 의식이라는 건, 틀리면 안 된다는 거지?

에스코트의 대사라던가, 말투라던가, 표정까지 규칙이 있었고… 열심히 머리에 넣어야지.

아서

그렇게 기를 쓰지 않아도 괜찮아. 의식의 에스코트의 목적은 감사와 축복을 전하는 거라고 의뢰서에 써있었어.

그렇다면, 그 마음만 제대로 전해진다면 다소 틀려도, 분명 의식은 성공할 거야.

도저히 곤란하다면, 이렇게……

아서는 귀품있는 동작으로, 허리를 굽혔다. 두 사람의 얼굴을 들여다보고, 부드럽게 미소 지었다.

아서

인사를 하고 미소 짓는 거야.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더 레이븐을 축복할 수 있어. 두 사람의 웃는 얼굴은 매력적이니까 말이야!

루틸

아서 님……

클로에

고마워. 나, 용기가 나는 것 같아!

히스클리프

클로에와 나는 같은 타이밍에 에스코트를 하는 역이었지. 무슨 일이 생기면 함께 힘내자.

클로에

응…!

루틸

…좋아! 이 곳을 축복하는 건 끝난 거 같아. 다음은, 그러니까……

아서

향과 매개로, 이곳을 정화하는 거야. 모두, 저쪽으로 가자.

클로에, 히스클리프

네!

피가로

저쪽의 젊은 마법사들은 사이가 좋네에. 보면 미소가 절로 나와.

이쪽도 조금만 더 미소가 지어지는 광경을 보여주면 좋을 텐데 말이야.

오웬

……

아키라

(아까부터 계속 머리카락 끝을 보고 있어… 나른해보여……)

미스라

오웬. 우두커니 서있지 말고 거기 작은 병에 까마귀 뼈를 넣어주세요.

오웬

싫어.

저 더 레이븐은 말하지 못한다고 했지. 어째서 나까지 아직 남아있어야 하는 거야?

미스라

의식에는 8명이 필요하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돌아가는 건 전문가인 제가 용서 못해요.

오웬

거기 현자님이 하면 되잖아.

아키라

저요!? 그, 그러니까, 네. 오웬이 너무 싫다면……

오웬

하? 고분고분하게 듣지 마. 모처럼 내가 대답하기 곤란한 화제를 던져줬는데.

아키라

(불공평해……)

오웬

애초에, 이런 의식, 안 하는 편이 낫잖아.

방의 질서가 불안정해진 것도, 이 의식 때문인 거 같고.

아키라

앗, 그런가요?

파우스트

…그래. 더 레이븐이나 재앙의 영향도 있지만, 이 의식도 방의 질서를 조금씩 어지르고 있는 것 같아.

더 레이븐을 생각한다면 안 하는 편이 낫다고는 말할 수 없겠지만…

미스라

의식이 불완전해요.

오래된 잠의 의식에, 감사나 축복이나 억지로 넣은 탓에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어요.

더 레이븐이 고작 66년하고 6개월마다 깨어나는 것도, 그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피가로

대체적인 순서는 맞지만, 의식의 본질을 모르는 것 같단 말이지. 남이 하는 걸 보고 따라한 느낌.

하지만 그에 비하면 잘 마련되어 있어.

파우스트

전통에서는 사라져있지만, 마법사의 개입이 있었던 거겠지.

그렇다면 어째서, 이러한 일그러진 의식이 되었는가가 모르겠는데…

아키라

(…또, 의문이 늘었다…)

합리적인 공주의 알 수 없는 명령. 불완전하지만 제대로 마련된 의식.

고개를 기울이고 있자, 히스클리프가 젊은 마법사들의 원에서 빠져나와 이쪽으로 왔다.

히스클리프

파우스트 선생님, 죄송합니다. 지금부터 백 년된 찔레나무의 가시로 진을 그릴테니 어울려주실 수 있을까요?

이전에 젊은 마법사가 만질 때에는 노장의 마법사를 부르라고……

파우스트

그래. 수업에서 잡담으로 가볍게 말한 것 뿐인데 잘 기억하고 있었구나, 히스.

히스에게 미소지으면서 파우스트는 우리들을 둘러보았다.

파우스트

홀은 대강 준비가 끝났다. 남은 건 집무실과 침실, 그리고 도중에 복도도 같은 작업이 필요하다.

여기부터는 분담해서 준비하도록 하자.

젊은 마법사, 아키라

네!

대답을 했을 때 문득, 시야의 구석에 인기척이 느껴졌다.

계단의 층계참에서, 창문에서의 밝은 빛에 등을 향한 채로 누군가가 이쪽을 내려다보고 있다.

아키라

(파란 드레스와, 블루 그레이 머리카락… 방금 전 사람?)

내가 보고 있는 것을 눈치챈 걸까. 여성은 빙글 뒤꿈치를 돌려 총총 어딘가로 걸어가버렸다.

아키라

(아…!)

나는 순간, 방금 같은 방향을 보고 있던 루틸과 눈이 맞았다.

루틸

……

아키라

(역시… 루틸도 그 사람 쪽을 보고 있었어!)

삼삼오오, 모두가 작업을 하거나 땡땡이 치며 나가있을 때, 나는 루틸에게 달려갔다.

아키라

루틸. 저기, 방금 파란 드레스를 입은 여자를 보고 있지 않았나요?

루틸

…! 그럼, 현자님도 보신 거네요. 사실은 저, 침실에서도 그 사람을 봤어요.

아키라

저도 봤어요! 그 사람, 누구일까요? 그것보다 뭐하는 사람일까요…?

루틸

으음… 왠지 유령같았지만, 그 사람, 아무런 기척도 느껴지지 않아서.

아키라

기척이 없다?

루틸

그것보다, 느낌을 잡지 못한다는 쪽이려나. 봐요, 술렁거리는 인파 속에서 목소리를 구별하는 건 어렵잖아요?

그런 느낌으로, 무언가의 기척은 있다고 생각하지만, 인간인가 유령인가, 잘……

하지만 나쁜 거나 의심스러운 사람이었다면 피가로 선생님들이 눈치챘을 거라고 생각하니까, 악의는 없을 거예요.

아키라

확실히, 사쿠쨩도 위협하지 않았어요… 그렇다면, 정체는 둘째치고 저희들에게 용무가 있던 사람이었을까요?

루틸

그러네요. 뭔가 곤란한 일이 있는 걸지도 모르겠어요.

본인에게 묻지 않으면 정체도 계속 모를 테니까… 방금 전 사람, 쫓아가보죠!


눈물의 공주

유행병에 대해서, 보고를.

까마귀 마녀

…강 건너편에서 두 사람, 죽었습니다. 그 이후, 각자의 시체에 독기를 정화하는 주문을 걸었습니다.

병을 봉인하는 주문은, 무덤과 수원, 촌락의 입구에 걸어두었습니다.

눈물의 공주

효과는? 새로이 병들어 누운 자의 수는?

까마귀 마녀

……

눈물의 공주

…그래.

까마귀 마녀

…읏, 공주님. 부디 믿어주세요! 저는 사병을 유행시키지 않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건 정말로, 병을 낫게하는 주문이에요. 까마귀의 뼈를 사용하지만, 저주 같은 게…!

눈물의 공주

지금은 백성들 사이에서의 소문에 대한 진위를 가릴 때가 아니야. 백성을 구하는 방법을 생각하는 게 네 일이야.

까마귀 마녀

그 녀석들을 구하는 방법!? 저에게 돌을 던진 녀석들이라구요!?

공주님을 제외한 모두가, 저를 쫓아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지금까지, 저를 쫓아낸 녀석들과 똑같이!!

눈물의 공주

……

까마귀 마녀

…아… 죄, 죄송합니다. 요즘 들어, 마음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해서……

저… 이 주위에 라벤더 꽃밭은 없을까요?

눈물의 공주

라벤더 꽃밭?

까마귀 마녀

라벤더 꽃밭이라면 왜인지, 평소보다 강력한 마법을 쓸 수 있어요.

꽃밭이 어렵다면 꽃다발이어도 상관없어요. 병을 낫게 하는 주문을 걸 때 몸에 지니고 있으면……

눈물의 공주

…이 근처에 라벤더는 피지 않아. 토지가 맞지 않거든.

까마귀 마녀

…아… 그렇, 군요…

눈물의 공주

……

까마귀 마녀

…무, 무리한 부탁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돌아가신 두 사람의 상태를 보고 오겠습니다 …실례하겠습니다, 공주님.

눈물의 공주

……

…꽃다발이라면, 어떻게든…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