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브 문답

오웬 밀러

비밀 다락 by 멍또
4
0
0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커마 외 특별한 건 없습니다. 머리끈은 좀 여러가지 사용했을 거 같긴 함.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10/민첩14/건강14/지능10/지혜17/매력12

대충 비슷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근력이 14고 민첩이 10인 편이 맞을 듯.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땅의회합 드루이드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동물 조련, 통찰, 포착, 생존, 은신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그림 그리는 게 취미이자 특기입니다.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엘프어, 하플링어, 드워프어, 노움어 완벽하게 쓸 수 있습니다. 거인어, 오크어 중요한 단어 위주로 알아듣지만 구사 능력은 미미합니다. 그밖에 삼림어, 지하공용어도 능합니다.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좋아하는 건 애플파이, 계란 들어가는 음식, 그리고 오렌지. 싫어하는 건 떫고 쓴 거.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후자입니다. 방랑 모험가 시절엔 숲에서 얻을 수 있는 야생 과일, 열매 등이 주식이었으므로… 요리를 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동물 잡아서 고기 먹는 것도 싫어하고. 미각도 뛰어난 편이 아니다보니 대단한 요리를 먹는다 해도 맛있다, 맛없다의 구분만 하는 정도. 미식가 남편이 몹시 안타까워 합니다만…. 먹는 것 보단 마시는 걸 더 선호하는 편.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마시는 건 전부 다 좋아합니다. 차>물=커피>술 정도.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엄청나게 잘 마십니다. 주량이란게 존재할까 싶을 정도. 취한다는 감각이 미미함…. 좋아하는 건 와인보다는 맥주 쪽. 달콤한 과일주도 좋아합니다.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못 해요. 요리는 전부 남편 몫.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썩 잘 부르진 않지만 못부르진 않는 정도.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몸치입니다. 몸이 뻣뻣하고 부드럽게 움직이질 못해서 동작마다 삐걱거림. 게일이랑 같이 춤 추면 5초에 한번씩 발 밟음. 게일이 빙그르르 돌리면 휘청거림.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팔아도 될 정도로 잘 그립니다. 실제로 게일과 결혼한 이후에 개인 화방도 열고요. 몇십년 간 방랑자 생활을 영위하며 영감을 주는 모든 풍경을 그려왔기 때문에 가리는 것 없이 이것저것 잘 그립니다. 다만 당연하게도 혼자 자연을 유랑하다 보니… 인물은 그려볼 기회가 거의 없었고, 풍경화 위주로 그렸습니다. 그래도 시키면 인물도 곧잘 그립니다. 결혼하고 게일도 그렸습니다. 그건 게일에게 보여주진 않았음. (괜히 부끄러워서.)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지루한 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여행다닐 땐 목적지에 관한 책을 많이 있음. 해당 지역의 풍습, 민족성, 언어, 생태계에 관해 알 수 있는 서적을 많이 읽음. 여행기 같은 것도 좋아하고… 수필을 특히 많이 읽는 듯.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내구성. 물건을 살만한 상인이 있는 곳에 자주 가질 않다 보니 한 번 사면 오래오래 쓸 수 있는 물건을 선호하는 편. 예쁘면 더 좋고.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조말론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딥디크 탐다오

-오리엔탈, 우디, 과수원. 풀숲을 거닐 때 코끝을 맴도는 파릇한 녹음의 향기.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이번 모험을 제하고 이전에는 전투를 많이 하는 편은 아니었던지라 상처가 막 많지는 않습니다만… 곱지도 않습니다. 커다란 상처보다는 자잘자잘한 생채기같은 낫지 않은 잔 흉터가 좀 있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으로 타고나길 손이 예쁘긴 합니다. 손가락도 길고 마디도 굵지 않습니다.

19.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실바누스. 아무래도 드루이드니까요….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고양이. 몸이 가볍고 날렵하고 발걸음도 조용해서 주의를 끌지 않고 편히 돌아다니는데에 용이하기 때문에.

21.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종종 플룻을 불어서 이건 어느정도 다룰 줄 압니다.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컴패니언들 기웃거리면서 뭐 하나 구경하고 수다 떱니다. 아니면 동물들하고 수다 떨 때도 있음. 종종 책도 읽고, 직접 차나 커피 내려서 마시기도 하고.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무조건 가볍고 편한 옷. 초록색 옷 좋아합니다. 인게임 내 타브에게 제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옷은 누비갑옷.

갑옷을 입을 필요가 없다면 평범하게 폭닥폭닥한 롱 스커트 입고 다닐 듯. 대충 이런 느낌.

맨 아래는 게일 때문에 검은 지팡이 아카데미 갈 때 좀 격식 차려 입었다거나 그런 느낌…. 자켓도 치마랑 기장 비슷하게 긴걸로 걸쳐서.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https://youtu.be/kRXmAIHYQR4?si=JeNDopM1kpyp25cJ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강아지 파. 게일하고 결혼한 뒤 무진장 커다란 강아지를 키웁니다. (*견종은 몽골견 방카르. 우리나라 말로는 사자개.) 타라가 엄청나게 싫어해서 맨날 강아지한테 하악질하고 코 때림. 참고로 방카르는 늑대랑 맞짱 떠도 이기는 개입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털리는 쪽…. 대체로 운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게임을 잘 할 잔머리도 없고. 그렇다고 표정관리를 잘 하는 것도 아닌지라.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특별할 것 없는 흰 색 속옷입니다….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낡고 커다란 배낭. 마치 블랙홀처럼 이것저것 밑도 끝도 없이 물건을 집어넣을 수 있는 미지의 가방...입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오래된 두꺼운 수첩, 아주 오래된 오웬의 일기장입니다. 종종 일기의 내용에 맞게 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일기뿐만이 아니라 양면을 넓게 활용해 풍경이 그려져 있기도 합니다.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여기부턴 졸려서 다음 기회에…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