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호와 알케미스트

[자료] 제국도서관 CODE.■■■■■■ 지부 후임 특무사서 전용 조례 안내서

제국도서관은 문호와 특무사서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 특무사서 및 환생문호로 침식자를 대처하는 도서관이 여럿 있다는 개인설정 기반. 이외에도 환생, 문호, 연금술, 특무사서 관련하여 개인설정이 난무합니다.

- 매뉴얼 괴담 형식의 호러 지향(안 무서움).


제국도서관 CODE.■■■■■■ 지부 후임 특무사서 전용 조례 안내서


이 소책자는 본 제국도서관 지부의 후임 특무사서 전용 조례 안내서로, 총 30개의 조례가 정해져 있습니다.

특무사서의 안전한 업무를 위해, 해당 조례를 반드시 따라 주시길 바랍니다.

조례를 어겨 발생하는 불상사는 전부 특무사서 개인의 책임으로 처리되며, 그에 따른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국도서관은 문호와 특무사서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안녕, 새로운 특무사서.

너는 금기를 어기지 마.

우리가 착각하지 않게끔.


1. 이 조례 안내서를 본 제국도서관 지부 외의 인간에게 보여서는 안 됩니다.

의심할 테니까 당연하려나?

2. 문호에게 육체적, 언어적, 정신적 폭력을 가하는 것은 절대로 용납되지 않습니다.

우리도 가만히 있진 않을 테지만.

3. 본 제국도서관은 서적과 문호의 관리를 최우선으로 삼고 있으며, 침식의 대처를 포함한 잠서, 알케미스트의 연구가 일시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침식 현상 발생 시에는 즉시 정부에게 보고하고, 이후 지시에 따르십시오.

너도 그렇게 되면 안 되니까.

4. 문호가 소지한 책을 포함하여, 도서관 내부의 서적을 절대로 훼손하지 마십시오.

사서라면 책은 소중하게 다뤄 주세요.

5. 하루 1번 유애서실을 순찰하십시오. 유애서실의 바닥이 잉크로 젖어 있다면 즉시 잉크를 제거하고, 청소를 완료할 때까지 문호의 접근을 금지하십시오.

누구의 피일까?

6. 1층의 사서실과 연금연구실은 안전 문제로 인해 2층으로 이전했습니다. 1층의 벽을 메꾼 구역에서 오래 머물지 마십시오. 소리가 들릴 경우 반응하지 말고, 무시하고 그 자리를 떠나십시오.

호기심은 신세를 망친다고 하지요.

7. 엔트런스 홀에는 문호들이 그린 그림 액자가 걸려 있습니다. 액자를 떼거나, 다른 것으로 변경하지 마십시오.

그림이 싫어도 내버려 두는 게 좋아. 너를 위해서야.

8. 밤에 홀로 정원을 산책하지 마십시오. 부득이한 사정으로 혼자서 나가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랜턴을 들고 나가십시오. 건물 안으로 돌아오기 전까지 랜턴의 불이 꺼져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맞는지를 확인해야 하니까.

9. 본 제국도서관에 환생하지 않은 문호의 이름을 도서관 내에서 입에 담지 마십시오. 이 조례에 언급되지 않은 문호는 현재 환생하지 않았습니다.

찾고 있어. 계속 찾고 있어. 그러니까 돌려줘.

10. 소속 문호 전원은 기본적으로 당신을 사서라 부릅니다. 도서관 내부에서, 당신을 사서 이외의 호칭으로 부르는 목소리에는 대답하지 마십시오. 대답한 경우에는 즉시 귀를 막고, 문호를 찾으십시오. 문호를 찾기 전까지는 반드시 귀를 막은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건 아직도 인간에게 매달리고 있어?

11. 지하의 바는 소속 문호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안에 이시카와 타쿠보쿠가 홀로 있을 때를 제외하고,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몸은 이래 뵈도 일하는 중이니까.

12. 도서관 소각로를 사용할 때는 호리 타츠오를 제외한 최소 1명의 문호를 동반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를 동반해야만 할 경우, 사복으로 갈아입은 이후 소각로를 사용하십시오.

저는 무얼 태우면 안 되는가를 알 수 없게 되고 말았으니까요.

13. 단 카즈오에게 직접 한 요리를 받은 경우, 거절하지 마십시오. 한 입이라도 먹어야 합니다. 만일 그 요리의 알러지가 있을 경우, 그에게 다른 요리를 해 달라고 요청하여 새로운 요리를 먹으십시오.

소화를 시키지 않으면 위험하거든.

14. 무로오 사이세이는 새끼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그가 고양이에게 밥을 주고 있을 경우, 그의 일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근처로 접근하거나, 그게 고양이가 맞는지 확인하지 마십시오.

고양이야. 귀엽다고?

15. 이즈미 쿄카가 사서실의 청소를 하겠다 요청할 경우 수락하고, 청소가 끝날 때까지 사서실에서 떠나십시오. 청소가 끝난 후 물건이 없어진 경우, 그에게 반환을 요청하지 말고 정부에 보고하십시오. 없어진 물건은 일주일 내로 정부 측에서 배급하게끔 되어 있습니다.

제대로 소독하고 처분하니 안심해 주세요.

16.  나츠메 소세키가 잠들어 있다면, 직접 깨워서는 안 됩니다. 깨워야만 하는 경우에는 마츠오카 유즈루에게 부탁하십시오.

선생님의 잠을 방해해서는 안 되니까요.

17. 다자이 오사무가 정원 산책을 함께 할 것을 제안하는 경우, 그에게 어떠한 대답도 하지 말고, 이부세 마스지가 올 때까지 대기하십시오.

연못의 물은 깊고, 아무것도 살지 않으니까.

18. 나카지마 아츠시가 녀석의 행방을 물어 볼 경우, 하던 일을 중단하고 그를 에도가와 란포에게로 안내하십시오.

아직도 그는 돌아오지 않았는데, 곤란한 일이에요.

19. 니이미 난키치가 데리고 다니는 여우 인형의 이름은 곤입니다. 곤에게서 모자와 망토, 머리카락을 빼앗지 마십시오.

켄쨩도, 미메이도, 미 군도, 곁에 있어.

20. 모리 오가이와 사이토 모키치는 기본적으로 의무실에서 대기합니다. 둘 다 자리를 비운 경우, 의무실에서 약품을 가지고 나가지 마십시오.

의사의 처방 없이 약을 쓰지 않도록.

21. 타카무라 코타로의 작업실을 방문하면, 천으로 가려진 작업물이 있습니다. 해당 작업물에 대해 묻거나, 천을 들춰 확인하지 마십시오.

아직 미완성이니까. 너는 모르는 편이 좋아.

22. 코이즈미 야쿠모가 개최하는 괴담회의 참석을 최우선으로 삼으십시오. 약속이나 중요한 업무가 있는 경우에도, 괴담회를 우선해야 합니다.

그래야 나가지 못함미다. 그건 괴담을 시러하거둔요.

23. 담화실에는 하기와라 사쿠타로, 루이스 캐롤, 키타무라 토코쿠가 찍은 사진의 앨범이 각각 있습니다. 2주 간격으로 모든 앨범의 내용을 확인하십시오. 만일 앨범에 검댕과 유사한 얼룩이 찍힌 사진이 없는 경우, 앨범의 주인에게 요청해 본인의 사진을 찍으십시오.

가두기 위해 찍는 거야. 아, 네 이야기가 아니야.

24. 카와바타 야스나리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와 대화해야 할 경우에는 필담을 사용하십시오. 그에게 말을 하라고 강요해서는 안 됩니다.

선택할 수 없던 결핍을 조롱하고자 하는 게 아니라면, 부디.

25. 밤중에 무샤노코지 사네아츠가 문을 노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노크를 멈추게 하려면 문을 열지 않고, ‘그들은 여기에 없다’고 말하십시오. 노크 소리가 사라진 후에도, 그날은 해가 뜰 때까지 문을 열지 않아야 합니다.

아리시마는 어디에 있어? 사토미 군이 보이지 않아. 시가를 돌려줘.

26.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장갑에서 이질감을 느껴도 모르는 척 하십시오. 장갑을 벗겨서는 안 됩니다.

영광의 상처거든. 그렇지, 칸?

27. 코바야시 타키지와 토쿠나가 스나오에게는 거짓말을 하지 마십시오. 사소하거나 악의가 없는 거짓말도 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거짓말을 해 버렸다면, 절대로 들키지 마십시오.

거짓말쟁이는 믿지 않아. 우리는 이미 커다란 걸 잃어버렸으니까.

28. 괴테가 연금술의 이야기를 할 때는 경청하되, 자신의 의견을 말하지 마십시오.

경솔한 말실수의 여지부터 차단하는 건가요? 그건 현명한 일이지요.

29. 문호들이 토쿠다 슈세이의 이야기를 할 때, 그의 존재를 부정하지 마십시오. 그는 본 제국도서관에 존재합니다.

뭐어, 당신에게 보이진 않겠지만.

30. 당신의 전임 사서에 대해 알려 하지 마십시오. 본 제국도서관의 문호는 전임을 기억하지 못합니다.

아니, 우리는 전부 기억하고 있어.

31. 조례를 무시해 밤에 램프를 들고 정원의 덤불과 맞닿은 벽에서 비밀 통로를 찾아 1층의 사서실로 와 나는 여기에 있어 너도 여기로 와 그들은 네 편이 아냐 

그럴지도 모르지. 하지만 그것도 너의 편은 아니야.


[백업] 21.07.16

포타에서는 야간 모드를 이용하면 볼 수 있는 타인의 조언이 있습니다만, 펜슬은 아직 야간 모드를 지원하지 않네요. 타인의 조언을 원한다면 본문을 긁어보세요.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