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한

침묵은 그의 최후의 패이자 가장 강력한 무기다.

최후의 별 by Paradox
5
1
0

저벅.

낙엽이 짓밟히는 소리가 들린다. 밤하늘이 깔린 숲에는 나뭇잎과 가지가 서로 부딪히며 노래했다.

은발의 소년은 숲의 끝에 당도했다. 어딘가 익숙한 공기와 분위기였다. 그는 그에 반응하듯이 멍하게 숲을 둘러보았다. 이 숲에서 그의 기억 속과 달라진 건 단 하나 뿐이었다.

어쩌면 그의 죄책감과 미련, 동시에 그래서 멈추길 바랬던 단 하나뿐인 친구. 옛날에는 데리트 케임브리흐라고 불렸지만, 지금은 기괴한 별명만 붙여진 소년. 폴룩스 폰 캄파넬라.

그가 어떤 작은 묘지 앞에 서있었다.

예상했지만, 사실 마주하고 싶지 않았지만 저 소년이 변한 원인이 여기에 있었다.

레라지에는 그의 뒷모습을 보더니 심호흡하는듯이 침을 몇 번 삼키고는 입을 열었다.

“ 안녕 데리트. ”

“ …안녕, 레라지에. ”

정말 오랜만이었다. 그가 가출하고 난 지 3년 뒤었나, 그동안 보지 못했으니까. 소식조차 듣지 못했으니까. 그는 뭔지 모를 감정을 억누르고 계속 말을 이어갔다.

“ 아스트리에에게 왜 온거야? ”

“ 몰라서 묻는거야? ”

“ …아니. ”

“ 다른 사람들은 몰라도 너는 내가 왜 이러는지 ‘이해'할 수는 있겠지. ”

“ 그게 무슨 말이야? ”

“ …돌려말하지마. ”

숨이 턱 막히는 느낌에 레라지에는 자신도 모르게 입을 닫았다. 그 후 이 숲에는 고요한 적막만이 감돌았다. 마치 어딘가에서 본 폭풍전야 같았다.

레라지에는 다시 숨을 내쉬고 소년을 보았다.

소년은 작은 묘지 앞에 서 있었다. 이름도 없는 묘지의 앞에는 작은 꽃들이 있었다. 꽃다발이 아니지만, 누군가가 마음을 쓰면서까지 둔 달맞이꽃들이.

“ …다른 사람들은 이거 알고있어? ”

“ 알고는 싶긴할까? ”

“ 그래, 흔한 일이라고 다들 의아해하겠지. ”

“ 그리고 흔한 일이라고 마음대로 짓밟고. ”

“ 너답지 않아. ”

“ 왜 나답지 않다고 네 마음대로 지껄이는거지? ”

“ …. ”

레라지에의 기억과 다르게 지금의 폴룩스는 확실히 날이 서있었다. 이유가 합당한가 안 합당한가를 넘어, 소년이 해왔고, 앞으로도 하려는 짓은 명백했다.

모든 별들을 무너트리는 것. 그리고 그것은 이 세계에 멸망도 못한 파멸을 가져올것이다. 그 파멸에는 자신도 휘말릴것이고.

하지만 레라지에는 소년을 굳이 막고싶지 않았다. 아니, 오히려 이제야 이해했다. 이건 어쩌면 ‘반드시’ 일어났어야 할 이야기일지도 몰랐으니까. 그는 소년이 했던 질문에 대한 대답 대신 담배를 꺼내서 불을 붙였다.

“ 언제부터 숨겼어? ”

배우가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모른다는 것을, 지금에야 깨달아버린 것이다. 폴룩스는 그 질문을 듣고선 예전처럼 표정이 누그러졌다.

“ 너는 다 알고 묻는거 진짜 악취미라고 말했지? ”

“ 그럼 네가 하는 짓은 악취미 아니고? 어이가 없어서.. 됐다, 읊어봐. 나라도 알아야할거 아니냐. ”

“ 내가 너의 뭘 믿고? ”

“ ..아스트리에를 걸고. ”

“ ..치사한 새끼. ”

“ 어쩌겠어, 나는 니보다 더 나쁜 놈인걸. ”

소년이 자신의 친구의 곁에 앉았다. 어두운 밤에서 외로운 달만이 소년들을 비춰주었다. 잠깐의 침묵 뒤로 환상인지 아니면 회상인지 모를 광경들이 스쳐지나갔다.

이 세계에서 낮은 신분이 사고를 치면 벌레만도 못하게 죽어버린다. 그리고 그 사실은 아주 옛날부터 당연시되어왔던 사실이었다. 레라지에도 그렇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자신의 친구 데리트만은, 그 규칙에 대해 의아함을 표출했다. 신분이 뭐길래 벌레만도 못하게 죽어야할까. 자신의 모든 것을 빼앗기고, 위의 것들에게 평생 기어가며 살아가야할까. 그리고 이것을 깨달은 계기는 슬프게도 저 묘지의 주인 때문일 것이다.

그렇기에 레라지에는 이제라도 자신의 친구를 이해할 수 있었다. 저 묘지의 주인은 떠오르기만해도 괴로운데다 그립고, 그럼에도 사랑하는 자신의 옛 친구였으니까. 그리고 그건 폴룩스에게도 마찬가지였겠지.

이 소년들의 차이점은 낡은 규칙에 굴복하느냐, 아니면 그 규칙에 원한과 복수의 검의 들었냐의 차이였을 뿐이었다.

생각을 마친 레라지에가 담뱃불을 껐다. 폴룩스도 하고싶은 말이 있는지 자신의 친구를 보았다.

“ 뭘 숨기고 있지? ”

“ 똑똑한 너도 상상 못하는 것이라고 말해두지. ”

“ ..정말 상상이 안 가는데. 1성 2성이야 잔머리로 죽인다쳐도, 3성은 궤가 다르잖아. 할 수 있겠어? ”

“ 그거 알아? ”

“ 뭐. ”

“ 입 닫고만 있으면 관중들이 이상한 소문을 많이 내준다는거. ”

“ 그런데 그게 왜? ”

“ 그래서 상상 못하는거지. 그 소문이 진짜인줄 아니까. ”

“ 뭔 이상한 소리를.… ”

“ 무적인것처럼 연출하면 진짜 무적인줄 알고, 내가 그런 것처럼 연기하면 진짜 그런 것처럼 아는거야. ”

“ …. ”

“ 레라지에, 난 그렇게 강한 사람 아니야. 네가 잘 알잖아. 하지만 그럼에도 하는 이유는 아스트리에도, 왕관 때문도 아니야. ”

잠깐, 왕관?

그가 식겁한 표정으로 폴룩스를 보았다. 그런 반응이 나올 줄 알았다는듯, 그는 시큰둥하게 그를 마주보았다.

“ 복수는 핑계지 내가 진짜 원하는건 단 하나야. ”

“ … .. … ..너 설마. ”

누군가는 이 놈의 멱살이라도 잡아서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었어야했다. 아니면 어떤 패를 가지고 있는지, 어떤 것을 알고있는지라도. 혹은 왜 자신의 멀쩡한 이름을 두고 폴룩스 폰 캄파넬라라는 이름으로 다니는지라도 말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가 단순히 복수나 더 높은 곳으로 가고싶다고 착각했고, 이건 이 세계의 가장 큰 실수가 될 것이다.

소년이 한 침묵은 이 세계의 금기이자 동시에 가장 위험한 힘을 숨기기에 아주 충분했으니까.

“ 하얀.. 별을.. .. … ”

“ 이미 늦었어. ”

“ 그리고 너도 알고있었구나? 카스트로는 진짜 왕이 아니라는 사실 말이야.

최초의 6성, 별들의 왕이자 동시에 이 세계의 왕인 카스트로에게는 쌍둥이 동생이 있다. 하지만 아주 옛날에 그 동생은 죽었다라고만 기록되었지, 왜 죽었는지는 자세히 알려지지 않았다.

그리고 그 쌍둥이 동생의 이름은 이러하였다.

폴룩스.

드디어 썩은 세계 속에서 영원히 침묵할뻔한 진실이 한 소년의 손에 의하여 끄집어내진 순간이었다.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