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토돈 서버 설치 커미션 안내

자캐 커뮤 서버 등으로 사용되는 마스토돈 개인 서버 설치 커미션

일정 문제로 커미션 닫았습니다. 급하실 경우에만 아래의 오픈카톡으로 연락 주세요.

기본가 5만원 (기본 설치 비용입니다. 옵션 등의 경우 하단의 옵션 안내 확인해주세요.)

오픈 카카오톡 링크:

https://open.kakao.com/o/siiNMdhc

크레페:

https://kre.pe/3LPI

자캐 커뮤니티 등으로 사용하는 마스토돈 개인 서버를 설치해드립니다.

마스토돈 개인 서버 설치 경력 및 커뮤 운영 경력 있으며, 최소 금액은 5만원이나 내부 구현하시고자 하는 정도에 따라 추가 금액이 달라집니다.

(원하시는 특정 버전으로 설치 가능하며, 내부 ui 색상 변경까지도 가능합니다. 다만 배경/로고 이미지는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

서버의 경우 기본적으로는 가급적 서버비가 들지 않도록 구글 vm 인스턴스 기반으로 설치 도와드리며, 구글에서 제공하는 약 300 달러 정도의 무료 크레딧 사용 후 해당 금액 전부 사용하였을 경우의 서버비는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즉,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마스터 카드 또는 비자 카드-를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반드시 사전 문의 주셔야 커미션 시 필요한 사전 준비 문서 전달 가능합니다!!

내부 css 만져드릴 수 있으나 이미지는 직접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마스토돈 기본 ui가 아닌 트위터 ui와 유사하게 되어있는 bird-ui 등으로 변경하는 옵션도 가능합니다. 해당 옵션의 경우 원하시는 쪽으로 말씀 주세요. 이게 뭔 소리이신가 싶으실 경우 문의 주시면 a부터 z까지 설명 드립니다.

도메인 사전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점!!!!!!!!!!! 카페24 or 고대디 도메인은 마스토돈이 도메인을 뱉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구매해주세요!!!!!!!!!!! (잘 모르시겠다면 가비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제게 메세지 주세요. 도메인 원하시는 것으로 사전 구매해오셔도 되긴 하지만 dns 입력 때문에 해당 계정 제게 넘기시거나 저와 의사소통을 자주 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서버비의 경우 커뮤 규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구글 vm 인스턴스 사용 시 기본 크레딧인 300달러를 전부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30인 내외의 커뮤 운영만 하셨을 경우 한정), 무료 기간인 3개월(90일)이 지날 경우에는 서버비가 나갈 수 있습니다. (무료 기간은 서버 형성 날짜를 기점으로 3개월이라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그 외 메일 서버 등은 무료 서버로 연결해드립니다.

마스토돈 총괄용/러너용 서버 또는 계정 생성 안내 가이드 (러너 가입, 탈퇴 처리 등) 따로 필요하실 경우 가이드 제작 비용 각각 5천원 정도 들어갑니다. (생각보다 가이드 제작에 시간 소요가 많이 들어서 따로 측정합니다.)

빠른 마감 가능합니다. 의사소통만 빠르게 된다면 문의 주신 당일에 서버 생성 완료 해드릴 수 있습니다.

빠른 마감 관련 추가금 아직은 생각 없습니다. 제 일정이 허락하는 한 + 신청자 분의 커뮤 일정이 맞는 한 최대한 빠르게 제작해드립니다.

신청서 작성 전에 필히 먼저 사전 논의 되어야 할 부분이 많으므로 메세지 먼저 부탁드립니다!!!

[구현 가능 옵션]

※ 휘핑 에디션 설치 불가능합니다. (24. 03. 27 추가)

(휘핑 에디션 정책 변경으로 인한 사항이며, 관련 사항은 https://twitter.com/whippyshou/status/1772977107829739839 참고해주세요.)

  1. 서버 배경 / 로고 변경 가능 (통합하여 3천원)

    • 이미지는 직접 제작 후 전달 부탁 드립니다. (저는 디자인과는 전혀 인연이 없습니다!!!!!)

    • 배경 이미지 : 1920x1280 (px) - png

    • 로고 이미지(기본) : 690x240 (px) - png

    • 로고 이미지(모바일/작은 창) : 50x50 (px) - svg (반드시 파일이 아니라 css 적용 가능한 링크로 전달 주세요. svg 링크 전달이 어려우실 경우 png도 가능합니다만 이 경우 이미지 깨짐을 방지하기 위해 300x300 px 정도의 사이즈는 필요합니다.)

    • 다크 버전 / 라이트 버전 둘 다 수정 가능

  2. 내부 ui 색상 수정 가능 (추가금 조율 필요)

    • 일반적으로 원하시는 색상의 컬러코드 전달 주시는 게 제일 확실합니다. (한 두 가지로 끝나지 않습니다. 최소 테마 당 3개는 주셔야 합니다.)

    • 기본 ui에서 커뮤 테마 또는 배경 등에 맞는 컬러로 ui 컬러를 전부 수정 가능합니다만, 품이 굉장히 많이 드는 일이라 추가금이 높습니다.

    • 관련 샘플은 문의 주세요. 직접 운영하며 만든 서버를 샘플 및 안내 용으로 보여드립니다.

  3. 글자수 제한 변경 가능 (5천원)

  • 원하시는 글자수로 변경 가능합니다. (줄이는 것도, 늘리는 것도 가능.)

그 외에도 원하시는 것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다만 위에 기술한 것이 아닌 옵션의 경우 추가금이 얼만큼 발생할지 저도 해보아야 합니다. (능력 부족일 수도 있습니다...)

(2024. 02. 22 추가)

데이터를 전부 보존한 채로 서버를 이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료 서버의 기간 종료, 또는 설치해드린 서버의 무료 크레딧 종료로 인해 서버비를 부담하셔야 하는 경우 새 구글 계정을 통해 서버를 이전하는 방식입니다.

서버 이전에는 약 2시간이 소요되고, 이 시간 동안은 서버를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서버 내 축적된 데이터는 전부 옮겨드립니다. (봇의 툿, 러너의 계정 내 타임라인, css 세팅까지도)

가격은 5만원입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