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99

(소지품, 낡은 종이)

커뮤 by 익명
21
0
0

졸업 직후, 작가 일을 하다 문득 궁금해졌다.

나의 부모라는 사람은 정말 할아버님 말씀대로 내가 필요가 없어서 가문 앞에 버리고 간거였는 지.. 의심보다는 그래.. 부모님이 보고 싶었다. 소망의 거울에 나의 손을 잡고 있던 그 사람들을.. 얼굴은 보이지 않았지만 한 번도 보지 못한 그 얼굴을 직접 보고 싶었다. 물론 마주친다고 해도 정체를 밝힐 생각은 전혀 하지 않으리라 다짐한 채 의뢰를 넣었다.

내가 알고 있는 정보는 극히 적었던 만큼 찾는 데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고 끝에 부모라는 사람들이 살았던 곳의 주소를 찾았다. 어릴 때와 정말 많은 점이 달라졌지만, 혹시 보면 알아볼까 어두운 망토까지 쓰고 찾아갔던 곳은 숲 속에 있는 아담한 가정집.

낡긴 했지만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그런 느낌이었다. 문 앞에 서니 이상하게 심장이 뛰는 소리가 크게 들리는 듯 했다. 주먹을 꽉 쥐곤 심호흡을 한 뒤, 문을 두어번 두드려보았다. 몇 분 가만히 서 있었지만 기척도 없었고 아무 소리도 반응도 없었다. 들어가 볼까 하고 문 손잡이를 잡음과 동시에 숲 속에서 채집을 하고 돌아오는 노인분께서 날 불러 얘기를 들었다.

젊은 부부가 이사와 여기서 여자아이를 낳고 살았는 데 무슨 일이 생겼는 지 짐을 급하게 정리하고 갔다는 점과 그 때는 데리고 다니던 여자아이도 보이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나와 같은 눈매를 가진 여자였다는 거 그리고 그들과 아이의 이름까지 써서 나에게 쥐어주셨다.

...내 모든 게 거짓이었구나.

‘ … 그래서 항상 내 눈을 보는 걸 싫어하셨구나.' ’

아끼던 아들을 데려간 어머니 라는 사람과 내 눈이 같아서…

“ 역시나 할아버님 말대로 버려진 거였어. ”

이게 몇 번째지.. 이젠 놀랍지도 않네. 정말… 놀랍지도 않아.

카테고리
#오리지널
페어
#그 외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