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플레이 전에

0부터 시작하는 파판14 생활 -0화-

0.어디서 할까? 채널링과 무료 체험 혜택

-채널링이란?

액토즈 소프트에 계정이 없나요? 회원가입 귀찮으시죠?
혹시 네이버, 넥슨, 카카오 게임즈 중에 아이디 없으세여?

있다구요!

그렇다면 클릭 몇 번만으로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요. 한 번 잡숴봐.


-채널링의 특징

채널링 자체는 게임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단, 잊을만 하면 자잘한 채널링 런처 로그인 오류가 몇 년에 1번 꼴로 발생하는데 채널링의 숙명과도 같다.
오류가 발생했을 때, 열심히 혼자 고치면 되는 액토즈 소프트 계정을 제외하면 채널링 계정은 열심히 둘(액토즈+채널링)이서 고쳐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 오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관련해서 특히나 악명 높았던 곳이 네이버 채널링인데…
하우징(선착순 구입) 업데이트 날마다 로그인 오류를 발생시킨 탓에 과거에는 필자도 네이버 채널링만은 안 된다고 말리던 시기가 있었다.

하우징이 추첨식 구입으로 바뀐 현재는 악명에 가려져 있던 네이버 채널링만의 혜택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바로 월초에 지급&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이 외에는 모든 채널링의 공통적인 특징들 밖에 없다.

1. 결제 과정

채널링 : 현금 → 채널링 화폐 → 크리스탈(캐쉬) → 구입

액토즈 소프트 : 현금 → 크리스탈(캐쉬) → 구입

예를 들어 네이버 채널링은 네이버 페이 충전에서 본인 인증 1번, 크리스탈 전환에서 본인 인증 1번, 최소 2번의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서 결제한다.

채널링 화폐를 평소에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장점
-페이백 받거나 가지고 있던 화폐를 이용권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게임 이용권을 구입할 때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단점
-본인 인증을 포함한 2번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이용권 결제를 할 수 있다.

2. 금액 입력

채널링 : 채널링 화폐 충전(금액 자유 입력) → 크리스탈 전환(금액 선택 입력) → 구입

액토즈 소프트 : 크리스탈 충전(금액 자유 입력) → 구입

채널링은 전환 시, 금액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결제하고 남은 잔돈을 처리하기 어렵다.

  • 100원 단위는 어떻게든 해결할 수 있다.
    대신 금액을 나눠서 전환해야 하기 때문에 본인인증 회수가 증가해 번거롭다.

  • 10원 단위는 선택할 수 없어서 불가능에 가깝다.
    종종 할인 이벤트를 할 때, 10원 단위를 잘 보고 금액을 맞춰 구입한다면 되긴 한다.

반면, 액토즈 소프트 계정은 얼마든지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어서 그런 걱정은 없다.

액토즈야 20원만🥹

3. 로그인

-액토즈 소프트는 로그인 할 때, 자동 입력 방지 보안 절차가 추가로 있다.
(이와 비슷하게 채널링 마다 추가 보안 기능이 있다.)

-계정에 맞는 채널링을 선택해야 로그인이 된다.

예시
카카오 게임즈 계정 → 카카오 게임즈 채널링 → 로그인 O
카카오 게임즈 계정 → 액토즈 소프트 → 로그인 X

기존 유저들은 워낙 익숙하다보니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지만
채널링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 중, 간혹 계정에 맞지 않는 다른 채널링에서 로그인 시도를 하다가 오류로 착각하는 일도 종종 있다.

예를 들자면…
A : 지금 준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으면 돼요. (액토즈 소프트 주소)
B : 오오, 감사합니다! (네이버 채널링 로그인 시도)
B : 어라, 로그인이 안 되네;;

당연히 착각이 아니라 진짜 로그인 오류도 발생할 수 있으니 채널링 확인 후,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보자.


모든 채널링을 이용해보긴 어려워 더 상세하게 알아볼 수는 없었지만 유저들 사이에서 자주 언급되는 부분은 이정도다.

이제 계정이 있거나 마음에 드는 곳에서 파판14를 시작해보자.


이제 계정도 만들었으니 게임을 해볼까 생각하지만 파판14는 유료 게임이라 결제를 해야 한다.
나와 잘 맞을지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결제부터 하기에는 망설여질 것이다.

그런 당신을 위해 파이널 판타지14 무료 체험이 존재한다.

단, 무료 체험 혜택에 동의를 한 후부터 가능하며, 게임 이용에 제한 사항이 붙는다.

-무료 체험 혜택 동의 하기


추가로 나타나는 창에서 동의 절차를 완료하자.

설치가 끝나고 게임에 접속하면 일부 기능에 제한이 붙는데 간단하게 줄이면…

  • 가맹 PC방 혜택이나 유료 정액제 결제 시, 무료 혜택이 사라진다.

  • 서버당 1개의 캐릭터만 생성 가능.

  • 모든 직업은 60레벨까지만.(만렙 90)

  • 소지금은 30만길을 넘길 수 없다.

  • 게임 내의 경제활동 제한.

    • 집사(창고) 고용 불가.

    • 장터(경매장) 이용 불가.

    • 캐릭터간 거래 불가.

  • 서버 텔레포 불가.(타섭 필드에 다녀오는 기능)

  • 서버 이전 불가.

  • PVP 콘텐츠 이용 불가.

  • 일부 커뮤니티 기능 불가.

    • 파티 초대하기 불가.(수락만 가능)
      던전 매칭에는 영향 없다.

    • 링크셸 및 서버 초월 링크셸(게임 내 단톡방) 생성 불가.(가입만 가능)

    • 자유부대(길드) 가입 불가.

    • 모그레터(우편 기능) 일부 이용 불가.

    • 채팅 종류 중, “귓속말, 외치기, 떠들기” 불가.

정확한 설명은 직접 무료 혜택 페이지를 읽어보자.


이제 런처를 다운로드하고 기나긴 설치 시간을 가져보자.
필자는 올드 유저라 요새는 처음 설치할 때, 몇 시간이 걸리는지 모른다.

대충 검색해보면 길게는 2시간 정도 걸렸단 사람도 있으니 2시간 정도 볼일을 보고 오자.

카테고리
#기타
추가태그
#게임일기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