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타로 강의 안내

순간의 임기응변이 아닌 근본적 발전을


0. 코로나19에 관한 안내사항

가능한의 안전을 위해 수업을 가능한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강의는 구글 미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교습 단계

1) 교습 과목

강의하는 과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웨이트-스미스 타로 시스템] - 현재 가장 대중화 되어 있는 타로 시스템

[이탈리안 클래식 타로 시스템] - 비스콘티 스포르자의 전통을 따르는 가장 오래된 타로 시스템

[마르세유 타로 시스템] -16C에서 18C 사이 융성한 타로 시스템

(마르세유 타로 시스템은 선행과목으로 웨이트-스미스나 이탈리안 클래식을 초급단계까지 이수하셔야 수강 가능합니다.)

타로 시스템이나 수업 진행에 관한 문의는 언제든 환영합니다.

2) 강의 단계의 구성

각각의 과목은 기초 / 초급 / 중급 등의 단계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기초 단계는 카트로맨시(카드 점)의 활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타로 해석의 기본 규칙을 습득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 단계 이수에는 평균적으로 2개월 정도가 소요됩니다. 교육 과정에는 정/역방향 활용 방법, 코트 카드 활용 방법, 기초 원소, 기초 수비 내용이 포함됩니다. 기초 단계만 이수하셔도 취미 정도의 타로 활용에는 큰 무리가 없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초급 단계 교육 과정에는 타로의 역사와 원리, 덱의 특성 등의 내용이 추가됩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차원의 원소 체계 활용과 역방향 체계 활용 기법 등이 다뤄지게 됩니다. 일반 취미인 이상의 실력적 기본을 갖추고 싶으신 분을 위한 코스입니다.

*시험이나 교재 전달은 직접 만나뵙고 진행하기 때문에, 강남 지역으로 오시는데 무리가 없으신 분만 강의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본 강의의 특징

i) 전체적인 강의는 덱 시스템에 알맞는 최소한의 이론에 기반한 최대한의 실전적 활용을 목표로 합니다.

ii) 이전 단계의 학업 성취가 검증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진급하실 수 없습니다. 실력 체크를 위해 단계별 입문 시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iii) 개인의 노력이나 자질 등의 이유 때문에, 초급 단계 부터는 강의 통과 과정에 필요한 시간 편차가 사람마다 다릅니다. 때문에 단계별 소요 시간을 분명히 이야기 드리기 어렵습니다. 초급 단계의 경우, 빠르신 분은 3개월 내로 습득이 끝나신 경우가 있습니다.

iv) 수업은 이해를 돕는 시간입니다. 공부에 필요한 암기와 연습을 응원해 드릴 수 있지만, 수가시 개인적인 공부를 하실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다면 진도는 당연히 느려집니다. 수강 전 개인적인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지 체크 부탁드립니다.

2. 수업료 및 교재

기초반 수업료는 4주 1달 기준으로 20만원입니다.

(첫 번째 강의 진행 이후엔 수강료를 환불하지 않습니다.)

강의는 한 주당 두 시간씩 진행합니다.

원하신다면 한 주당 네 시간으로 조정해서 수강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은 수업 강도가 높아져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재를 배부해 강의를 진행합니다.

발전적인 학습의 질을 위해 한 클래스당 2인 수강을 권장합니다.

3. 참고하시면 좋은 것들

1) 강의 시작 전 면담이 있습니다. 면담에는 타로와 점성술을 활용합니다. 강의 진행 가능 여부 및 수강생 분들께서 원하시는 타로 공부의 목표 등, 직간접적으로 강의와 관계될 수 있는 부분들을 체크해 향후 강의 과정에 반영합니다.

2) 개인적인 영감이나 직감 등이 없으셔도 타로를 공부하고 활용하는데는 별 문제가 없습니다. 외려 개인의 직감이 지나친 경우에는 타로 공부에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주세요.

3) 가지고 있는 타로가 어떤 체계를 따르고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편하게 연락 주세요.

4) 아래의 경우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수강 신청 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i. 사주 등 다른 점술 시스템을 배우신 분들의 경우, 기본 사상 및 접근 관점 자체가 서양 점학과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평균보다 교습 기간이 약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ii. 여러 가지 타로 계열이 뒤섞인 체계를 사용해 오시던 분들의 경우 기술 초기화 및 재정립 때문에 평균보다 교습 기간이 약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화 및 재정립은 앞으로 오래 타로를 하고 싶으시다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iii. 타로 공부를 하실 때 아뮬렛이나 탈리스만 등의 마법적 물품의 사용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스스로에게 의지해 쌓은 실력만이 오래 남습니다.

5) 초급 교육까지 이수한 분들께 다음 과정이 오픈됩니다;

i. 독창적인 시스템을 가진 타로를 선정해 덱별 특강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ii. 다른 타로 체계를 추가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6) 중급 교육까지 이수한 분들께 다음 과정이 오픈됩니다;

i. 점성술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점성술 기초 수업 내용에는 아스트로 다이스 활용이 포함됩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나 강의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이나 라인으로 메세지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AshefRonel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