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주 프로필

[프로필] 여일

Pokémon 드림주

엔듀 드림 by 엔듀
30
0
0

숲 게(crepe@coki_foki) 님 커미션

그거(@rmrj_0) 님 커미션

늑(crepe@_bbb_666) 님 커미션

왜, 몬스터볼로만 전부 해결하려는 트레이너 처음 봐?

나이
- 불명

트레이너 계급
- 포켓몬 트레이너

지방
- 신오지방
- 히스이 지방

출신지
- 불명

주된 타입
- 불꽃 / 다양

데뷔작
- 다이아몬드·펄

세대
- 4, 9

등장 게임
- 다이아몬드·펄
-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 스칼렛·바이올렛


Pokémon 시리즈의 드림주.

4세대 작품군에서 첫 등장. 플레이어블 캐릭터와 직간접적 조우가 많지는 않으나, 옷 스타일로인해 인상은 꽤 남는 편이다.

공격하는 기술로만 배치를 하는 것이 특징이며, 파트너 포켓몬은 나인테일. 어느 지방에서나 나인테일을 데리고 있으나, 모두 같은 나인테일인지는 알 수 없다.

가끔씩 교환을 통해 식스테일의 알을 주고는 한다. 후에 여일과 배틀할 때는 식스테일을 받을 때 건넸던 포켓몬이 여일의 엔트리에 포함 되어 있다.


강철섬의 현이와는 각별한 사이이며, 현이와 마찬가지로 나이를 알 수 없다고 한다.

허리춤의 파란색 회중시계는 현이에게 받은 것이라고 한다.

국가별 명칭


한국어: 여일 | 나그네 려(旅)+편안할 일(逸). 나그네 몸이 되어 방랑한다는 뜻이다.

일본어: 료이츠(りょいつ) | 한칭과 같음.

영어: 에로르(Error) | 라틴어로 방황이라는 뜻


소유 포켓몬


다이아몬드·펄


·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샤이닝 펄


·

Pokémon LEGENDS 아르세우스


· 나인테일 😈

· 나인테일(알로라)

· 대검귀

· 조로아

· 가디안

불꽃 타입 엔트리


· 나인테일 ✨ 😈

· 번치코

· 불카모스

· 춤추새(이글이글 스타일)

· 라우드본

· 파라블레이즈

다양한 타입 엔트리


· 나인테일 ✨ 😈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극장판 포켓몬스터 AG: 뮤와 파동의 용사 루카리오에서 처음 등장했다. 전쟁에 휘말려서 부상입고 정신을 잃었던 것을 구해준 것이 아론과 루카리오이며, 둘에게 은혜를 갚는다는 명목으로 올드렌 성에 남게 된다. 이후 루카리오가 지팡이에 갇히고, 아론이 희생하는 것까지 전부 지켜보게 된다. 직접적으로 나설 수 없었던 것은 여일 스스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 첫 번째였고, 두 번째는 세계 시작의 나무로부터 여일을 지키기 위해 아론이 모질게 내쳤기 때문이다. 아론은 루카리오와 여일이 무슨 수를 써서든 자신을 따라올 것임을 알았고, 루카리오는 지팡이에 가뒀지만, 여일은 그럴 수 없었기에 일부러 가장 큰 상처를 남기고 떠난 것이었다. 그 후 여일은 사람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에 숨어들어갔고, 이후 지우 일행이 올드렌 성에 찾아올 때까지 전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지우 일행이 세계 시작의 나무로 갈 때에는 늘 먼 발치에서 지켜만 보았다. 이후 아론과 루카리오가 세계 시작의 나무의 힘으로 과거 세계에서 소생되자 곧장 과거로 돌아가서 둘을 마주한다.

카테고리
#2차창작
페어
#그 외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