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RL

감자 요리

노맨즈랜드 by f3trs
3
0
0

감자 요리요? 감자 스튜를 만드는 법을 알고 있긴 한데… 몇 년 동안 요리할 일이 없어서 잘 될지는 모르겠어요. 아, 네. 어렸을 때 고아원에서 식사 준비를 거들다가 배웠어요. 불을 쓰는 일은 대체로 어른들이 하긴 했지만, 아이들도 돌아가면서 거들곤 했었거든요. 버터를 팬에 두르고 잠깐 녹이다가 밀가루 한 숟갈을 넣은 다음, 밀가루가 적당히 풀어졌을 때 감자나 양파 같은 것들을 넣어서 가볍게 볶아요. 그러다 감자가 적당히 익으면 물과 우유를 넣고 계속 끓이기만 하면 끝인 요리에요. 간단하죠? …그때는 칼을 다루는 것도 서툴러서 감자 모양도 삐뚤빼뚤하고 그랬었는데, 그렇게 난도질당한 감자를 앞에 늘어놓고 있으면 그 사람이 와서 놀리곤 했었어요. 그 사람은 칼을 정말 잘 썼거든요. 감자도 잘 깎았을 뿐더러 나무 조각도 곧잘 했고, 과도로 토끼 조각도 깎아서 어린애들을 달래기도 했었어요. 아하하, 이것도 옛날 얘기네요. 지금은 저도 나름 모양을 잘― 어, XX 당장 불 꺼 넘치잖아!!

카테고리
#2차창작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