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 로이드

패러독스 로이드 6화

아키라

영원히, 고독에서 해방…?

카인

하이클래스에게 있어서는 말이지. 내 입장으로는 쓸쓸한 이야기야. 그야, 우리들은 여기에 있는데.

오웬

우리들이라니? 경찰?

카인

인간이야. 살아있는 친구지.

사람과 있으면 상처받는 일이나, 마음대로 되지 않는 일은 잔뜩, 생기겠지만…

그러니까 더욱이, 특별한 게 아닐까. 마음대로 되지 않으니까 더더욱, 모두가 자유롭기 때문에 더욱 가슴이 설레는 거야.

오웬

내 자유를 뺏으려고 한 주제에.

카인

그건…

오웬

내가 어시스트로이드라면, 누군가를 위해서 사람과 만나야 하는 거야?

카인

글쎄. 네 용도는 오너가 정해.

아키라

만약… 나쁜 오너라면? 누군가가 저를 구해주나요?

카인

나쁜 오너가 있으려나? 정신이 아득해질 정도의 금액으로 만들어진다고 들었어.

나한테는, 이 고물 에어바이크조차 사랑스럽게 보이는데.

오웬

사랑스럽다는 건?

카인

좋아해서, 소중히 여기고 싶다는 거야.

오웬

좋아해서, 소중히라니?

카인

으음~ 다른 것보다 조금 특별한 기분이 드는 거려나. 너에게 있어서는 CBSC라던가.

오웬

먹고 싶은 거?

카인

그게 아니라… 봐, 이 세상에는 정보가 많잖아.

하이웨이를 달리는 것만으로도 무수한 정보가 눈이나 귀로 날아들어와. 문자, 빛, 영상, 소리, 냄새, 맛도.

대부분은 정보가 날아들어와도 금방 잊어버려. 머리가 터져버리니까.

하지만, 잊지 못하는 게 있어. 그건 분명 좋아한다는 감정이야.

오웬

나는 전부 기록할 수 있어.

카인

… 어시스트로이드에는 맞지 않는 설명이었나…?

오웬

하지만, 조금, 알 것 같기도. CBSC는 몇 번이나 데이터를 확인하니까. 아키라는?

아키라

엣.

오웬

기록이 시작되고부터 지금까지, 뭐가 좋아?

아키라

그러니까, 갑자기 어려운…

생각에 빠지면서, 나는 전했다. 부끄러워서 죽을 것 같은 기분도 들었지만, 로봇이니까 상관없지 않을까 하고 자세를 잡았다.

아키라

카인과 오웬이려나요? 여러가지, 친절하게 대해주셨고, 함께 있어주셨고. 좋아해요.

의외로 두 사람 다 기뻐해주었다. 오웬은 환하게 웃었고, 카인은 휘파람을 불었다.

오웬

들었어? 나래.

카인

나도 있어! 기쁜데. 아키라가 귀여워지기 시작했어.

아키라, 방금 전 이야기인데, 만약 오너가 괴롭힌다면 경찰관에게 연락하면 돼.

전화로 나를 불러줘. 도와주러 갈게.

카인의 친절에, 나는 감격했다. 그 옆에서 오웬이 놀리는 듯이 내 귓가에 속삭였다.

오웬

쉽게 신용하지 마. 이 녀석은 아직 아무것도 약속을 지키지 않았어. CBSC도…

카인

반드시 먹여줄 테니까, 기다리라고!

나와 오웬은 동시에 웃었다.

에어바이크는 바람을 가르며 신기한 거리 상공을 달려나갔다.


피가로

하아… 인터뷰, 긴장했다… …1개월 휴가 내고 싶어…

스노우

잘 했네, 피가로 쨩. 피가로 쨩은 세계 제일로 위대한 박사! 인류 희망의 별이라네!

피가로

감사합니다. 하지만, 프레셔는 주지 마세요. 저는 LED 라이트 정도가 좋거든요.

애초에, 그런 역할이야말로 어시스트로이드인 스노우 님의 일인데…

스노우

워킹클래스 시민은 인간인 자네의 말이기에 신뢰하고 있는 게야.

피가로 쨩은 핸섬하고, 고수입 고학력이고, 재치에 재능도 있다네. 라보의 얼굴로 걸맞는 인재야.

피가로

알고는 있지만, 스트레스는 스트레스예요.

스노우

그나저나, 피가로여. 나와 같은 형태의 어시스트로이드를 하나 더, 만들어주면 좋겠네.

피가로

안 돼요. 스노우 님, 부서버릴 거잖아요.

스노우

소중하게 대할 테니까, 만들어 주면 좋겠다는 게야~!

피가로

그것보다, 그것의 행방은? 발견했나요?

스노우

아직이야. 지금도 오웬의 행방이 묘연하다네.

피가로

스노우

그런데도, 웃는 얼굴로 어시스트로이드는 안전하다고, 선언해줘서 고맙구려.

피가로

어째서, 죄악감을 건드리는 겁니까. 하트 재단 복지 시설의 심볼처럼, 저를 용서하겠다고 해주세요.

스노우

자네가 건드려줬으면 했기 때문이지. 나는 자네와 딱 맞는 어시스트로이드. 뭐든지 훤히 보인다네!

피가로

아니, 실제로는 그렇게까지 죄악감을 껴안고 있진 않아요. 워킹클래스에 설명해봤자 쓸데없고.

스노우

그것도 잘 알고 있다네. 그나저나, 귀여운 피가로여. 나와 같은 형태의 어시스트로이드를…

피가로

응석을 부리기 전에 일부터 하세요. 아프면서도 기분 좋은 자학은 싫지 않지만, 나를 무시하는 요망 주장은 불유쾌해.

스노우

최우선항목으로 등록해두지.

피가로

세계 유수의 브랜드 라보인 우리와, 물렁물렁한 관계인 공적기관을 사용해서 오웬을 찾아주세요.

스노우

알았다. 그럼, 다녀오겠네. 집을 잘 지키는 착한 아이로 있어야 하네.

피가로

하아… 대체, 어디로 간 거야…

… 아직, 이 거리의 비밀을 들켜버리면 안 되는데…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