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 지하에 잠든 천냥 상자 | 육성 후기

복각 후, 코반의 부재를 느끼며 이 악물고 오사카 성에 썩기로 마음 먹은 사니와의 후기

지옥의 이벤트, 지하에 잠든 천냥 상자가 돌아왔다.

도검들의 경장(유카타)가 싸가지 없는 50,000 코반이라는 가격을 달고 있는 한, 사니와들은 오사카 지하에서 죽을 때까지 코방 파밍을 해야할 것 이다. 물론 그것도 있지만, 여러 이벤트 맵에 진입하려면 코반을 써야하기 때문에 경장에 관심 없더라도 돌아야한다. 근데 라떼는 안 그랬는데 (2015년~2017년동안 사니와였다가 모리 토시로 드랍률 사건 때문에 게임이 접혀졌다… ㅋ) 경험치2배 캠페인이라는게 생겼다…? 뭐, 극도검 아이들을 키우려면 거의 필수라고 본다. EXP먹는 하마인 극도검을 육성하려면 이벤트 맵의 경험치 2배를 잘 활용하도록 하자.

이번 2024년 5월 지하에 잠든 천냥 상자 (이하 “지잠천”)의 경험치 2배 수혜자는: 야겐 토시로, 호쵸 토시로 & 하쿠산

나는 극단도를 매우 사랑하는 사니와이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칠 수가 없었다. 게임을 시작하지. 존나게 구르는 거다. 현재 호쵸 토시로 극Lv. 59, 야겐 토시로 극Lv. 85, 하카타 토시로 극Lv. 80 (2024년 5월 21일). 지금의 목표는 호쵸, 야겐 그리고 하타카를 극Lv.99로 만드는 것이다! 그리고 오니마루도 없으니 걔도 얻으면 좋은거고…라는 취지로 호기롭게 시작한 이 이벤트….

일단은 초반에 50층을 계속 돌았다. 아카시 극 그리고 코가라스마루 극을 조금 육성이나 해볼까? 싶어서였다. 50층은 경험치가 정말로 너무 적었지만 꾹 참고 계속 육성했다, 왜냐? 51층부터는 애들이 한번에 잡몹을 죽이지 못해서 기력이 빠꾸났기 때문이다. 1-1 기력런 하면 죽는 병에 걸려서 이건 정말로 피하고 싶었다.

50층을 한 400번 돌은것 같은데… 레벨업은 커녕 나만 피로에 허덕이게 됐다. 극태도는 정말로 경험치 먹는 하마이다. 나는 잠시 이들을 포기하기로 했다. 진짜로 미안. 나중에 키워줄게….

아무튼 이 후로는 계속 99층을 돌았다.

이 부대를 왜 이렇게 짰는지 설명하겠다. 일단 경험치 2배 대상자인 야겐과 호쵸는 필수 였다. 코반 파밍을 위해서 하카타도 필수! 그러면 3자리가 남는다. 일단 기동이 높은 단도 위주로 넣었다 (이마노츠루기 & 고코타이 — 사다짱은 그냥 애정해서 낑겨 넣었다). 99층에는 기동 160인 어마 무시하게 아픈 고속 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부대를 짜고 원거리 도장도 껴줬지만 얘들이 엄청 얻어 터졌다.

물론 기동을 높여주는 진을 수동으로 계속 눌러줬으면 안 맞았겠지만 나는 나의 손목과 정신 건강을 사랑하기 때문에 그냥 자동으로 하고 얻어맞는 길을 택했다.


잠깐 여기서 STOP!!

나는…

- 손목과 정신건강을 사랑하는 사니와 이다

- 기동이 높은 극 단도들이 많고 Lv 70 이상이다

- 스탯이 좋은 말을 많이 가지고 있다

- 도검이 자주 중파 되어도 상관없고 8282 치료 가능하다 (도움패 다수 보유중, 수리하는데 들어가는 자원이 아깝지 않다!)

- 기력런 하는걸 정말로 싫어한다

이 위의 조건이 맞는 사니와들에 주는 편성 팁:

  • 경험치 2배인 극도검을 부대장 자리에 (혹은, 최애 극도검이 있고 폭업을 하고 싶다면 부대장 하셔도 됩니다)

  • 경험치 2배인 (위 도검과 다른 도검) 극도검을 부대장 바로 아래 자리에

  • 첫번째로 공격을 하는 도검을 마지막 자리에

  • 두번째로 공격을 하는 도검을 마지막에서 두번째 자리에

  • 빠른 기동을 가진 도검들에게 말을 줘서 기동 160을 맞추려고 노력한다 — 빠르면 빠를수록 좋지만, 한 도검이 정말 빠른것보다 부대원들이 대체로 빠른게 더 좋다

  • 만약 공격 순번이 느린 도검을 몇개 가지고 가려고 한다면 꼭 활도장을 끼워주고 기동이 높은 도검에게는 총도장을 끼워주자 (활이 총보다 먼저 원거리 공격을 시전하기 때문에 활을 낀 아이들이 데미지를 가할 챤스가 높다, 그럼으로 MVP를 할 확률도 높아진다. MVP를 간간히 먹으며 기력을 유지하는게 핵심이다)

  • 모든 도검에 원거리 도장을 준다

  • 보물이 있다면 껴주자 — 통솔이 높으면 고속창에게 큰 타격을 받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낮아진다

이렇게 편성하고 돌다보면 그냥 잘 돌아간다. 물론 자주 중파 당하고, 빨피가 되서 퇴각할때도 있지만 보스 후에 아이들 체력을 눈여겨 보고 퇴각해서 수리하면 잘 일어나지도 않는다.


아무튼!! 이렇게 계속 돌아서 오니마루도 얻었다!

그렇게 열심히 폭업을 하며, 나는 생각했다.

나는 대체 언젠가 오사카 성을 벗어날 수 있을까?

호기롭게 야겐극, 호쵸극, 그리고 하카타극 Lv. 99 찍어주겠다고 말한 것 치고, 빠르게 무너저 버린 의지였다. 에구구구, 조금 쉴 겸, 원정도 다시 보내볼겸 오사카성을 나가볼…

…볼일을 마치고 오사카 성으로 다시 향하자. 멀미나는 속울 부여잡고 계속해서 99층을 돌았다…. GET DOWN!

야겐 토시로 극, 드디어 Lv. 99 찍었다! 나를 칭찬해주고 싶다. 야겐, 너도 고생했겠지만, 나는 더 고생했다. 나를 평생 잘 모시도록 해라, 나의 첫 극Lv.99 도검이여.

자, 이제 야겐이 만렙을 찍자 부대를 어떻게 변경할지 고민이 됐다. 하쿠산이 경험치2배이니 누적 경험치를 노려볼까? 근데 그러면 고속창한테 뒤지게 얻어터질텐데…. 에라이 모르겠다! 하고 다시 시작 된 노가다.

호쵸나 하타카 99찍는건 이젠 무리라고 생각해서 새로운 목표를 만들었다. 그건 후도 극 80 찍기 (극단도 Lv. 80 찍는게 왜 중요한지 알고 싶다면 육성 가이드를 참고 하시길)! 후레 사니와는 또 조금 있다 말을 바꿀 수도 있지만 지금은 이걸 목표로 밀겠다. 아이고 졸리다. 자러가야지 (2024년 6월 3일).

New day, new me. 새로운 날이 밝았다. 도검난무 로그인을 하자.

후, 아무튼. 계속 하자.

99층을 계속 돌리며 다음 이벤트인 전력확충계획(戦力拡充計画)에서 어떤 남사를 육성해 줄까 고민중이다. 필자가 많이 좋아하는 산쵸모가 경험치 2배 적용자라서, 당연히 산쵸모를 부대장으로 끌고 가겠지만… 그 외의 남사들은 잘 모르겠다. 산쵸모 외의 경험치 2배 적용 남사들이 하나도 없는 것이다. 2017년부터 접은 사니와의 최후라고 보면 되겠다. 물론 가끔 로그인 해서 뭐 받아먹기는 했으나 (산쵸모도 교환 해서 얻은걸로 기억난다) 2017년 이후 남사들이 대부분 없다. 제기랄. 경험치 2배 남사들은 이벤트에서 드롭이라도 되게 해달라고!!!!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면서 99층을 돌고 있었는데… 너무 아팠다. 계속해서 중파된 남사들을 수리하자 도움패…의 숫자가 걱정되기 시작했다. 지잠천가 시작했을 쯤엔 450개 정도 있던게 350개로 줄어들었고 나는 생각했다.

수동으로 하자.

수동으로 하면 된다. 수동으로 진형을 역행진으로 선택해서 하면 다 된다. 내 자신을 세뇌시키시 시작했다. 그래서 시작된 수동런.

물론 불편하긴 했다. 하지만 도움패 숫자가 복구 될 때까지 절대로 수동이었다. 수동 수동 수동!!! 애니를 보면서 수동으로 하니 나름 할 만 했다. 지금 보는 애니는 텐스라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뇌빼고 보고 싶은 애니를 찾다가 정착하게 됐다. 아무튼 열심히 했으니 지금은 조금 쉬자.

젠장 믿고 있었다고 미다레, 호쵸. 으으.. 아직도 코반은 많이 부족한듯 싶다. 경장 너무 많이 샀어….

다시 오사카 성으로 고고고~. 열심히 돌리다가 다시 자러갔다. 바로 다음날, 후도가 극Lv.80를 찍었다!

이제 너도 7-4단기 프리패스구나.. 요쿠 얏다! 그렇게 시작된 마지막 스퍼트. 온 힘을 다해서 6월11일 멘테할때까지 달렸다. 그렇게 해서 2024년 5월 지잠천 정산!

야겐 토시로 극 Lv. 99

호쵸 토시로 극 Lv. 98

하카타 토시로 극 Lv. 96

하쿠산 요시미츠 Lv. 99 (누적 경험치 3100만)

오니마루 4개

하쿠산 요시미츠 10개!!

코반 60만!

(오니마루하고 하쿠산 얻은 횟수를 헷갈려서 잘못적은…)

수고하셨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