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무를 위해

피아노 소나타 8번 다단조 작품번호 13

줄리엣 클락>클로드 힐튼

트리거/소재 주의: 협박, 사람에 따라 폭력적/압박감을 느낄 수 있는 그림 묘사

-J.C.: 포옹하다가 갈비뼈를 으스러뜨리면... 네 원수는 꼭 갚아주겠다고 약속한 뒤에 학교의 금지된 숲 으슥한 구석이라는 장소를 꼼꼼히 탐방하면 되지 않을까?

-C.H.: 대충 뭔지 알겠네. 내가 스텅의 갈비뼈를 부러뜨릴 테니까 네가 쟤 원수를 갚겠다고 한 다음 다른 사람 찾을 필요 없이 나랑 금지된 숲 탐방이나 가자. 그럼 너랑 나 빙고 두 개는 채워지겠다.

돌이켜보면.

가장 불길한 예언들은 생각보다 허무하게 이루어지고는 한다. 뒤돌아보는 이에게는 모든 것이 선명하게 보인다고들 한다. 유년기는 겪는 동안에 눈에 담기에는 너무 빠르게 지나가고, 새끼 뱀(그리고 사자, 오소리와 독수리)들은 영원히 새끼로 남지 않기에. 마녀를 사냥하던 이들의 후손이자 살아남은 마녀의 후손인 우리는, 우리의 안온을 지키기 위해, 순수와 청결을 주창하기 위해 서로를 말살하라 가르침받은 우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글 작곡가와 작가들의 작품을 손에 쥐던, 마법사 동급생의 우정과 연주를 궁금해하던 우리는,) 결국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서로 상처입힌 뒤에 또다시 손에 묻은 피를 보며 의문할 수밖엔 없는 것이다.

나는 너를 조금쯤은 좋아했던 것 같은데.

*그림로그: 지인 지원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