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3] 가내 타브더지 35문답

두르벤텔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왼쪽 눈에 눈물점이 있습니다. 이거 6번 화장으로 좀 비슷하게는 가능한데 어떤 각도에서는 이 사진에서처럼 속눈썹이 빽빽하고 길게 나오지만 다른 각도에서는 좀 화장을 너무 진하게 한 것처럼 나와요.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근력 18 민첩 16 건강 16 지능 12 지혜 14 매력 13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복수의 맹세 팔라딘입니다. 팔라딘 정체성이 매우 강합니다.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몇십년간 팔라딘을 해와서 무기로 할 수 있는건 다 할 줄 압니다. 지도를 읽을 줄 알고, 승마를 할 줄 알며, 불을 피우는 등 야외생활에서 생존에 필요한 것 역시 할 줄 압니다. 팔라딘으로서 해야 하는 것 외에는 시장에서 흥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어렸을 때 누나들이 꽃으로 화관이나 팔찌, 반지같은 것을 만드는 법을 알려줘서 감성적이거나 아이들하고 놀아야 할 때 종종 만들곤 합니다. 다른 팔라딘들과 모험을 했을 때에는 가끔 시간이 남을 때 말에게도 화관을 만들어 씌워주곤 했습니다. 양을 치는 추운 지역에서 자랐기에 뜨개질을 할 줄 알며 시장에서 색색가지 털실을 구경하는것을 좋아합니다.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언더커먼을 열심히 배워서 비교적 유창하게 할 수 있고, 드로우 수어/드워프어/엘프어는 기본적인 의사전달만 할 줄 압니다.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어렸을 때 가난해서 굶던 기억이 굉장히 강렬하게 남아있고 오랫동안 떠돌면서 군인처럼 일했기 때문에 대부분 주는 대로 먹지만, 내륙 지방 사람이어서 해산물에 익숙해지는데까지 좀 시간이 걸렸고 지금도 해삼 같은 것은 잘 먹지 못합니다. 레몬 파이를 좋아하는데 자주 먹지는 못했었습니다.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전혀 까다롭지 않습니다. 먹고 탈만 안나면 어쨌건 배를 채웠으니 되었다라는 식입니다.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잠이 깨는 민트 차를 좋아합니다.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1.5병~2병 정도 마실 것 같지만 술을 마시는 것 자체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고 특히 술취해서 추태 부리는 것에 대한 혐오감이 있어 달아오른 인어 선술집에 들어갔을 때 계속 인상을 찌푸리고 있었습니다.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그날 있는 재료로 어떻게든 먹을 만한 음식을 만들어내는 생존 요리를 만드는 것에 익숙해져 있어 게일과 결혼 후 제대로 요리를 배우게 됩니다.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가끔 군가를 흥얼거리곤 합니다. 아이들을 구출하는 등 어린이들과 교류해야 할 때 자신을 두려워할까봐 의외로 많은 동요와 자장가를 알고 있습니다.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민망해해서 잘 안 출 것 같은데 사교댄스는 잠입하거나 할 때 조금 배워서 평범하게 출 수는 있습니다. 잘 추지는 않고 그냥 정말 그럭저럭 하는 수준입니다.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팔라딘 일을 오래 하면서 관찰력과 순간적으로 본 것을 기억해내는 능력이 좋고, 지도나 전술적 위치, 물건이나 사람의 특징적인 모습을 포착해내는 능력이 가꿔져서 그리기 시작한다면 잘 할 것 같습니다.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실제 명예 하면서 두르벤텔이 좋아할 것 같은 책을 모아놨는데 감성적인 시집 같은 것도 있지만 정의와 선, 남을 돕는 것, 복수에 대한 것 등이 주로 있더라고요. 즉 자신의 팔라딘 맹세를 다잡고 해야 할 것을 제시하는 책을 좋아합니다.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무기나 장비 등 전투와 생존에 필요한 물건은 그립감과 내구성을 매우 중시합니다. 계속 돌아다니곤 했기 때문에 일정한 거처가 없어 자신만을 위한 물건이 따로 없었기에 이 부분에서는 취향이 없습니다. 게일과 결혼한 후에는 의외로 옷이나 침구 같은 경우 재질을 중요시한다는 점을 발견했습니다.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피와 땀 냄새가 나고, 잠복해야 할 때는 체취가 본인의 위치를 드러낼 수 있기 때문에 풀향이나 주변 자연향으로 위장합니다. 결혼 후에는 삼나무 향이 나는 비누를 좋아해서 삼나무 향이 납니다.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본래는 손가락이 길고 고운 손이었겠지만 굳은살이 많이 박혀있습니다.

19. 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딱히 특별히 믿는 신은 없으나 어쨌건 팔라딘이기 때문에 팔라딘의 신인 톰이 자신을 이끄리라 생각 중입니다. 그래서 가끔 톰에게 마음속으로 고해를 하곤 합니다. 윌 정도의 믿음이에요.

20.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어렸을 때 맡겨진 사원에서 고생할 때마다 창밖을 보면서 새가 되어 집으로 자유로이 날아가고 싶다고 상상하곤 했습니다. 그래서 새로 변신해보고 싶다고 종종 생각합니다.

21.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 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악기를 다룰 줄 모릅니다. 휘파람, 풀피리, 손뼉이나 어딜 두들겨서 박자를 맞추는 것은 할 줄 압니다.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장비 상태를 점검하고 물자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곤 합니다. 예로 2막에서는 야채가 너무 없어 걱정이 컸습니다.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활동성이 좋은 옷을 선호합니다. 팔라딘이 막 되었을 때에는 사원에서 갓 나와 아무런 취향이랄 게 딱히 없었기에 정말로 아무렇게나 입고 다녀서 정말 복수에 미친 악귀처럼 보일 때도 있었는데 보다 못한 제라카스가 더 깔끔하고 맵시있게 옷을 입는 법을 알려줬습니다. 결혼 후에는 게일과 살면서 단정하고 격식에 맞게 옷을 입는 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푸른색, 회색, 청회색 계열의 옷을 좋아합니다. 현대 AU였으면 다른 팔라딘들하고 다닐 때는 검은 가죽 자켓 등 좀 펑크룩을 입고 다녔을 것 같고 결혼 후에는 옷이 더 캐쥬얼해집니다.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엄버리 사제들이 부르는 노래요. 고생 많이 하고 결국에는 행복해진 두르벤텔하고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습니다.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염소 파입니다. 어린시절 집에서 염소를 키웠기에 염소를 좋아하고 새끼 염소만큼 귀여운 생물체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도박적 요소가 있는 게임을 싫어하고 안 하려 들고 잘 못하는 편입니다. 팔라딘들끼리 심심해서 돈 대신 블루베리를 걸고 게임을 했을 때는 4명 중 3위를 했습니다.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기본 면 속옷: 튼튼하게 짜여진 속옷입니다. 편해 보이네요.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어느 팔라딘의 가방: 내구성이 좋은 튼튼한 가방입니다. 안에 맹세가 수놓아져 있어 열 때마다 다시 읽게 됩니다.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낡은 호루라기: 양치기들이 주로 쓰는 나무 호루라기입니다. 매우 오래되었고 예전에는 끈이 연결되어 있었던 듯 합니다.

두르벤텔의 아버지가 쓰던 호루라기입니다. 마을이 초토화된 후 두르벤텔이 찾을 수 있었던 아버지와 연관된 유일한 물품입니다.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1막 불타는 여관에서 불을 끄려 노력하고 있고, 플로릭과 벤린 중 한명이라도 구출에 성공하면 영입 가능합니다. 둘 모두 구출 실패시 그 자리에 없습니다.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맹약에 매인 자 (The Oathbound): 1막 언더다크에서 블러그와 대화시 데려가면 블러그가 이전에 부탁한 것을 찾았다며 쪽지를 줍니다. 이 때에는 쪽지가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없으나 두르벤텔이 더 많은 정보를 찾으러 발더스 게이트에 가야 한다는 말을 합니다. 2막에서 할신의 퀘스트를 하고 나면 나도 오랫동안 가족들을 찾고 있다는 말을 하고 이 때 두르벤텔의 과거사가 풀립니다. 3막에서 블러그가 준 쪽지는 어떤 드로우가 자기 자매에 대해 쓴 글인데 슬픔의 집 거울에 바쳐진 기억 중 가족들을 찾는 데 중요한 기억이 있다고 말하며 거울에서 기억을 가져오는데 성공하면 두르벤텔의 호감이 많이 오르고 실패시 이 여정이 끝나면 너와도 끝이라고 화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네더브레인 퇴치이후 자신은 이제 가족을 찾으러 가야 한다고 연락하자고 말하며 끝납니다. 설득 판정으로 발더스 게이트에 남게 할 수는 있지만 이럴 경우 6개월 후에 에필로그에서 늦게나마 가족들을 찾으려 노력했으나 실패했다고 자신의 나약함을 탓하며 매우 씁쓸해하는 두르벤텔을 볼 수 있습니다.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호감도 상승: 어렵지만 정의로운 선택을 할 때, 예로 라파엘과 계약을 하지 않고 희망의 집에 쳐들어가겠다고 하면 호감도가 많이 오릅니다.

호감도 하락: 불의를 저지를 때. 1막에서 티플링 난민을 학살하면 사람을 잘못 봤다고 차갑게 말하며 탈퇴합니다.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로맨스가 가능하진 않지만, 언더다크에서 아버지를 회상하는 이벤트가 있고 여기에서 어둠의 충동의 경우 가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는 답을 할 수 있습니다.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방패를 닦는 모션, 책을 읽는 모션, 지도를 펼치고 흐음 표정으로 보는 모션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청회색 텐트, 정돈되어있고 한쪽에는 무기 선반이 있으며 다른 쪽에는 탁자에 지도와 책 몇권이 쌓여 있습니다.

@nillim_bg3의 35문답을 작성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테고리
#기타
페어
#그 외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