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ke Donuts

디스코드 초행자를 위한 안내 Discord Beginners Guide

기본적으로 [뉴 예루살렘의 세가지 비극] 자캐커뮤에서 배포한 자료 https://posty.pe/asfx2c 와 [아리아드네의 실타래] https://docs.google.com/document/d/1Bqb0R_6cN1_AQyW1mItzOSYzoN-qNIXBQMn3VFSDVZs/edit?usp=sharing 자캐커뮤에서 공개한 가이드라인을 각각 참고하였습니다. 배포 및 참고를 허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둘 다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디스코드 아이디를 생성하기

  • 아이디+숫자@지메일 형식으로, 아이디 뒤에 +숫자 를 하는 방식으로 아이디를 새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디스코드 계정에서 서버 프로필만 수정하여 쓰는 것을 금지합니다. (멀티 프로필이 지원되는 니트로 유료 구독 이용자도 포함하여, 반드시 새로운 아이디를 생성해주세요.)

  • 서버 가입 후 왼쪽 하단의 유저네임 옆 톱니바퀴(설정)을 찾아, 사용자 설정 - 프로필로 들어가 프로필을 편집합니다. 이후, 활동 설정 - 활동 개인정보로 들어가 모든 토글을 비활성화 합니다. (아래 그림 참조)

디스코드 서버 초대 링크에 가입하기

  • 합격 발표 이후, 운영진이 공개하는 서버 초대 링크를 통해 디스코드 서버에 가입합니다. 이때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칠 예정이니, 반드시 ‘접속코드’와 ‘캐릭터 이름’, ‘오너 계정’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 프로필 설정이 완료된 경우, 프로필 예시는 아래 이미지를 따릅니다.

  • 대기하고 계시면, 스탭이 역할(Role)을 부여합니다. 그 역할에 따라 보여지는 채널이 달라지며, 접근 권한도 달라집니다. 열람 권한이 없는 채널은 보이지 않습니다. 부여받은 역할이 여러 개일 경우, 가장 접근권한이 넓은 역할이 닉네임의 색을 결정합니다.

디스코드의 채널과 스레드에 대하여

  • 트위터는 홈 타임라인이 하나로 제한되지만, 디스코드는 여러 개의 채널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채널이 ‘장소’를 뜻하며, 그 채널 하나 하나가 각 장소의 ‘타임라인’이 되고 ‘역극’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됩니다.

  • 러너는 채널 생성 권한이 없습니다. 스레드(답멘) 생성 기능만 있습니다.

  • 스레드는 일종의 1:1역극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긴 대화를 이어가고 싶거나 하나의 주제로 오래 티키타카를 하고 싶을 경우 유용합니다. 스레드의 이름은 [ yyyymmdd(현실세계시간) / 본인캐릭터이름 - 상대캐릭터이름 / 그 외 자유 입력 ] 으로 통일합니다.

  • 스레드는 다음과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채팅이 이어지는 채널에서 스레드를 생성하고 싶은 채팅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린 뒤, … 버튼을 눌러 ‘스레드 만들기’를 누르면 됩니다. 스레드는 반드시 “공개”로 만듭니다.

  • 비공개 스레드의 경우 총괄계와의 질문과 답변, 그리고 오너끼리의 조율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 외의 모든 스레드는 ‘공개’로 만듭니다. 캐릭터 간의 비공개 스레드 대화는 금지됩니다.

디스코드의 마크다운 기능

  • 디스코드는 마크다운 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강조할 일이 있거나 인용 등의 표시를 할 때 등 자유로이 사용 가능합니다. 너무 무분별한 사용으로 채널 채팅 분위기를 흐리거나 도배를 한다면 경고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기타

해당 포스트는 댓글이 허용되어 있지 않아요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