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3

BG3/가내 타브 35문답

BG3/가내 타브 35문답

몽유기담 by NADA
16
0
0

아래 문답 보고 적어봅니다! 재미있는 문답 감사합니다~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 왼쪽 손목에 작대기가 늘어선 금색 문신. 오른쪽 허벅지에도 같은 문신.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잘 모르시겠다면 이쪽의 글을 참조해주세요.)

- 근력 7 민첩 14 건강 10 지능 12 지혜 12 매력 18?그런데 곡예, 공연은 잘 해도 자물쇠 따기, 함정 해제 이쪽은 생각보다 젬병인.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 바드(전승학파)+소서러(폭풍 혈통). 메인은 바드인데 사건이 진행되면서 마법실력이 쑥쑥 자란 나머지 소서러 레벨이 더 높아지고 만…<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 비전, 종교, 통찰, 설득, 공연, 기만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 바드니까 악기. 노래. 춤. 이야기. 공연.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 생각 안 해봤< 여러가지 언어를 중간 정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돌아다니면서 만난 여러 사람 여러 종족들에게서 귀로 배운 말들.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 좋아하는 음식은 우유, 차, 커피, 연어, 단 술. 싫어하는 음식은 향이 강한 허브, 냄새가 강한 고기, 술. 편식을 안 하지는 않는데 야영할 때+남이 해주는 건 군말없이 적당히 먹음. 알레르기는 없음.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 호불호는 있지만 제대로 못 먹고 다닌 유랑 이력도 길어서 먹고 탈만 안 나면 대충 OK.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 차, 커피, 단 술, 우유.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 보통. 마시려고 하면 마시는데 단 술만 좋아하고 드라이하거나 알콜감이 강하거나 신 것 등등은 싫어함. 주량은… 컨디션 따라?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 보통. 혼자 유랑한 이력이 길어서 대충 한 번에 넣고 끓이거나 한 번에 넣고 볶거나 하는 야외 요리파.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 바드답게 잘 함. 먹고 살아야 함.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 바드답게 잘 함. 먹고 살아야 함.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 그리나요?

- 어깨 너머로 구경만 해봤는데 기회가 되면 배워볼까 고민 중.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 바드라서 시장 조사 겸 하여 이것저것 다 읽음. 그래도 대중 취향따라 통속소설과 가십 쪽 비중이 더 많고, 역사서, 신화 등도 이야기 짜기 좋아서 선호하고, 철학서도 심도 깊은 대화를 위해 읽어두는 편이고, 자기계발서는 싫어함.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 제일 까다롭게 보는 것은 악기. 먹고 살아야하니까. 외형보다는 그립감, 휴대를 위해 중량, 마감 상태, 내구성, 음정 등등을 고려. 옷은 낙낙하고 편한 옷, 여행에 쉽게 해지지 않는 내구성 위주로 보고 치마는 거의 입지 않음. 그리고 손 관리를 위해 꼭 핸드 오일 등을 구비.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 피로와 피에 쩔은 날이 아니라면 사용한 비누나 차 향.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 생긴 건 곱고 예쁜데 만져보면 악기를 다루느라 굳은 살이 제법 많이 배겨 있음.

19. (클레릭 클래스일 경우)어떤 신을 믿나요? (클레릭 외의 클래스 일 경우)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 특별히 믿는 신은 없는데 언급하면 아무래도 수니, 실바너스, 셀루네 등. 한 번은 저갈 이야기도 함.

20. (드루이드 클래스일 경우)선호하거나 주로 취하는 야생의 형상은 무엇인가요?

(드루이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 고양이와 아울베어.

21. (바드 클래스일 경우)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드 외의 클래스일 경우) 인게임 악기 숙련 시스템과 무관하게 설정상 악기를 다룰 수 있나요?다룰 수 있다면 무슨 악기를 다룰 수 있고 얼마나 잘 다루나요?

- 주로 다루는 건 리라와 류트. 북은 좀 서툴지만 바이올린, 피리도 OK. 피아노도 칠 줄 아는데 칠 기회가 없음.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 악기 손질, 독서, 바느질, 산책, 이불 안.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 낙낙하고 편한 옷. 튼튼한 옷. 치마는 거의 입지 않음.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 딱히 없음! 이런 풍의 노래를 잘 부른다 정도는 있는데 이미지에 가까운 노래는 없어요.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 고양이 파, 인간이 문제다.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 타짜까진 아닌데 잘 따는 쪽. 승부사랑 하면 털리지만 일반인하고 하면 속임수라도 쓰지 않는 한 승률이 높음.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 되는대로 갈아입습니다(서먹)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bags bags bgas-reforged 모드에서 영감받았습니다. 예시는 하단 이미지 참조해주세요)

- 튼튼한… 일반 배낭…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 있는 것은 튼튼한 몸뚱아리 하나뿐(웃음)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 길 잃은 음유시인 한 명을 길에서 주울 수 있음. 마을까지 데려다주기.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 길 잃은 음유시인.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 남 도와줄 때, 남 풀어줄 때, 장난칠 때, 대담할 때.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 기본적으로 불가능. 일단 접근한 뒤 자신의 사정과 고충을 토로하며 가엾은 모습으로 감정적으로 붙잡으며 “얘는 내가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되겠다. 그런데 얘가 내게 연인으로서의 포지션을 바라네….” 하게 되는 상황까지 만들지 않는 한 안 넘어옴.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 악기 손질, 바느질, 독서, 텐트 들어가서 누워있기.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 소박한 집시 텐트. 악보와 책, 두루마리가 적당히 쌓여있고 그 외 물건들이 적당히 어지러져있고 적당히 정돈된 텐트.

재미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우리집 바드 프로필 정리.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