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게이트3

[BG3] 타브 35문답

바드 헤일

틴케이스 by 우수
13
0
0

트위터의 닐림 @nillim_bg3 의 트윗을 보고 적어봅니다.

타브의 이름은 헤일이에요! (기본적인 설정은 이쪽에 : https://pnxl.me/kq19lt )


시스템의 한계로 표현되지 못한 당신의 타브/더지

1. 인게임 커마의 한계로 구현하지 못한, 또는 모드로만 구현가능한 신체적 특징이나 악세사리가 있나요?

키가 175~180cm라는 설정. 인게임으론 3체형을 사용중이지만 그거보단 작으며 전체적인 외형에서도 좀 차이가 있는데, 가슴이 작고 전체적으로 저정도 몸이면 어깨에 들춰 멜 수 있겠다, 정도의 무게를 가진듯한 인상. (그렇다고 막 가볍거나 호리호리한 인상은 아님.)

안경을 쓰고 있었다는 설정입니다. 테가 동글동글한 은색 테의 안경이며, 약한 근시였지만 특정 사건 이후로 시력이 회복됐음. 어떤 사건 이전의 시력은 좌 : 0.8 우: 1.0 이후 양안 다 1.0

2. 인게임 능력치 배분 시스템과 무관하게 타브더지의 실 능력치는 어떤가요?

엔딩기준

근력/민첩/건강/지능/지혜/매력 = 8/10/10/14/14/20

당신의 타브/더지에 관한 질문들

3.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는 무엇인가요? 멀티 클래스라면 모두 적어주시고, 어떤 클래스를 주 정체성으로 삼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일리시드 올챙이 감염 이전 바드 10 위저드 2,

일리시드 올챙이 감염 이후 바드 12

일리시드 올챙이 감염 치료 이후 바드 12 +? 위저드 ? (아마 경험치가 추가됐을거란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이전이나 이후나 둘 다 바드를 주 정체성으로 삼으며, 전승학파의 학자가 메인입니다.

4. 어떤 기술에 숙련되거나 통달되었나요?

숙련 : 역사, 동물 조련, 협박

통달 : 손재주, 통찰, 기만, 공연, 설득

5. 특기나 취미로 삼은 기술이 있나요?

특기 : 사용인의 시선을 피해 사라지기, 주인 없는 책 가져가서 읽기, 그 책의 주인이 영영 돌아올거 같지 않으면 집에 가져가서 지하실에 보관하기(…….) 몰래 게릴라 공연하기, 패싸움 사이에서 연주하고 이목끌기, 술자리에서 술 마신 체하며 술 안마시기. 도파민 요소 찾아다니기

취미 : 업인 바이올린을 제외한 악기 연주하기 (보통은 류트를 침), 광고로 들어온 전단 양피지를 긁어 새 종이로 만들어 자신의 수첩으로 만들기.

6. 공용어 외에도 할 수 있는 언어가 있나요?

부모님중 모친이 엘프여서 엘프어를 할 줄 알며, 페이룬 이곳저곳을 다녀 각 종족 언어의 기본적인 언사정도는 할 줄 암, 일부 욕설도 배웠음.

7. 좋아하는 음식과 싫어하는 음식은 뭔가요? 편식이 심하거나 특정 음식에 알레르기가 있나요?

음식의 호불호는 별로 없음, 상한 음식만 아니면 괜찮다 주의.

8. 입맛이 까다로운 편인가요? 아니면 먹고 탈만 안난다면 상관 없어하나요?

까다롭진 않지만 가끔 속으로 음식에 대한 평가를 하긴 함. 상한것만 아니면 된다 주의.

9. 선호하는 음료는 무엇인가요? 차? 커피? 술?

차=커피>술

논문쓸땐 커피, 친구와 대화할 땐 차, 왁자지껄한 만남이 필요하다면 술과 친구를 함.

10. 술은 잘 마시나요? 아니면 못 마시나요? 마신다면 주량은 어느정도 되나요?

술을 잘 마시긴 하지만 과음해서 자의지를 제어할 수 없는 걸 싫어함. 아마 주량은 평범한 수준이지 않을까 싶네요. 초보 여행가일 때 독주 마시고 기절해서 재산을 다 털릴 뻔한 적이 있음.

11. 요리를 잘하나요? 아니면 요리치인가요?

요리, 안할듯? 요리치인지도 알 수 없습니다. 독립해서도 모든 식사는 외부에서 주문해 가져오거나 사용인이 해줌.

+집에 무슨 재료가 얼마나 있는지도 모를걸…….

12. 노래를 잘 부르나요? 아니면 음치인가요?

못 부르는 건 아니지만 그걸 남에게 보여주진 않음. 바이올린 연주보단 못한다고 생각하는듯?

13. 춤은 잘 추나요? 아니면 몸치인가요?

딱 배운 수준만 할 수 있음. 허우대가 크기 때문에 조금만 실수해도 잘 보여서 춤을 좋아하진 않는데, 그렇다고 안 출 수는 없는 환경이어서 빡세게 연습함.

14.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나요? 아니면 못그리나요?

마법으로 그리라면 잘 그리지만 손으로 잘 그리진 못함. 기호나 문양은 최대한 깔끔하게 그리려고 노력함.

15. 독서 취향은 어떤가요? 황당무계한 통속소설을 좋아하나요? 아니면 지루한 철학서도 잘 읽을 수 있나요?

자기계발서는 안 읽음(재미없고 잔소리 듣는 기분), 이외 이거저거 가리지 않음. 자료는 이곳저곳에 다 있다.

16. 사용하는 물건을 새로 살때 구애되거나 중시하는 부분이 있나요?

내구성과 손에 잡히는 감각을 중요시함. 이외로 퀄리티에 무게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면 무게도 최대한 가벼운 것으로. 보통 이러면 가격이 비싸지지만 예산 내에서 타협하는 편.

17. 타브더지의 체취는 어떤가요? 피와 땀 냄새가 나나요? 아니면 비누나 허브향이 나나요?

비누와 허브향이 날듯, 적어도 하루에 한번씩은 물가에 몸을 담습니다. 레몬밤이나 타임향같은 상큼하면서도 포근한 코튼느낌의 향기가 날듯.

18. 타브더지의 손은 어떻게 생겼나요? 굵고 거친가요? 아니면 고운 손인가요? 흉터나 굳은살이 있다면 어디에 있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나요?

왼손은 바이올린 연주로 인해 손가락의 끝마다 굳은살이 배겨있고, 오른손은 상처같은거 없이 평범함.

19. 특별히 믿는 신이 있나요? 아니면 신을 믿지 않나요? 무슨일이 터지면 반사적으로 찾거나 불평을 늘어놓는 신이 있나요?

딱히 믿고 있는 신은 없음. 그 신들의 존재는 인지하지만 상호 적당한 협력관계라 생각하는듯? 죽으면 딱 림보에서 방랑하기 좋은 상황

20. 야생의 형상을 쓸 수 있다면 어떤 동물로 변신해보고 싶은가요?

새, 작은 철새류. 사람들 사이에 몰래 끼어 구경하고 싶어서 고양이나 개도 살짝 관심가는듯

21. 주로 다루는 악기는 무엇인가요? 주 악기 외에도 다른 악기도 다룰 수 있나요?

바이올린 : 어떤 사고가 일어나기 이전엔 아예 바이올린 독주자로서의 명성이 있었음. 감정을 실은 기교 표현에 특화.

류트 : 바이올린 연주하기 싫을 때 띠링띠링 연주함. 해당 악기로 주문시전 가능한 정도.

리라 : 연습중

22. 야영지에서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나요?

(기본적인 세안이나 목욕을 했단 전제 하에) 하루 있던 일을 수첩에 정리(못할 정도로 피곤하면 다음날 아침에 함)>잠이 안 오면 바이올린이나 류트 연주, 동료들과 대화함>가끔 술마시고 잠에 듦

23. 일상복과 같은 의상을 고를때 어떤 스타일을 선호하나요? 또 어떤 색의 의상을 선호하나요?

일상복의 경우는 운신에 도움이 되는 걸로, 실용성을 따지며 어두운 톤의 색상을 선호함, 스타일은 크게 안 타지만 노출은 (추우니까)자제함.

24. 염두해둔 가내 타브더지의 이미지송이나 테마곡이 있나요?

멜로디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가사는 자우림의 <PÉON PÉON>을 자주 생각했어요. ‘그 누구도 살아있는 동안엔 춤을 추는 것이오.’ 란 가사. 저는 그게 좋아요. 우리는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방향으로 걸으며 춤을 출진데, 헤일은 그것을 즐기는 캐릭터였으면 좋겠거든요.

25. 고양이 파인가요, 아니면 강아지 파인가요? 그것도 아니면 인간이 문제다 파인가요?

안 가림 파, 다만 출타가 잦아서 데려올 생각은 애저녁에 접음

26. 운 요소가 있는 카드게임을 할 때, 타짜인가요? 아니면 털리는 쪽인가요?

카드를 보기보단 사람을 보고 게임에 참가할지 안 할지 생각하는데, 보통 참가하고 적당히 따고 잃다가 재미없으면 구경꾼으로 빠져나감.

당신의 타브/더지의 소지품에 관해서

27. 타브더지의 속옷은 어떤 종류인가요? 아이템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평범한 속옷입니다. 자주 움직여야하는 주인을 위해 편의성과 내구도 둘 다 챙겼습니다.

28. 개인 배낭은 어떤 느낌인가요?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채록자의 가방

여행하는 학자를 위한 평범한 가방입니다. 오래 쓴 듯 일부 매듭이 닳았습니다. 안에는 수첩, 잉크, 펜이 전용으로 들어가는 주머니가 있습니다. 바닥에는 잉크가 터졌던 것인지 얼룩이 져 있네요.

29. 게임 시작시 타브더지가 갖고 있는 개인 소지품이 따로 있을까요? 있다면 아이템명과 설명문을 알려주세요!

채록자의 수첩

맨 앞장에는 바드 헤일, 곡지력 1492년 두번째 수첩이라 적혀있습니다. 첫번째 수첩은 발더스게이트의 자택에 있나 봅니다. 가름끈의 앞쪽에는 여러 이야기와 즉석에서 그린 악보들, 그리고 짧은 일기가 적혀있습니다.

대다수 이야기와 악보 옆에는 ‘이미 채록됨’ 이라 적혀있고, 가끔가다 ‘변형됨’이라 적혀있네요.

바드의 바이올린

주인과 오랜 시간 함께 한 듯한, 클래식한 바이올린입니다. 바이올린의 몸통 부분에 H.H 라고 적혀있습니다. 왜 Bard Hale의 약자인 B.H라 적혀있지 않은 걸까요?

당신의 타브/더지가 컴패니언이라면?

30. 어디서 어떻게 영입할 수 있나요? 영입 이벤트가 있나요?

노틸로이드 추락 지점에서 머지 않은 땅 : 에메랄드 숲 근처 방향을 향해 몸을 기울여 앉아있습니다. 다치진 않았지만 지친 안색이군요. 접근하면 일리시드 올챙이가 같이 반응하고 대화에 따라 같이 움직일 수 있습니다.

31. 개인 퀘스트명은 무엇이고 어떤 내용의 퀘스트 인가요?

……의 불나방

헤일은 아직도 고철 조각 폭탄(인게임 내의 고철 조각 폭탄과는 좀 다릅니다, 수류탄에 가까워요) 테러로 인한 트라우마를 갖고 있습니다. 야영지에서 헤일이 잠에 빠져있을 때 일정 주기로 악몽을 꾸는데, 일리시드 올챙이 감응으로 대상이 꾸는 꿈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깨우면 대화가 가능하며 이후 선택지에 따라 퀘스트의 제목이 바뀝니다.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건 공통적입니다.

발더스게이트의 귀족으로서 네 위치를 공고히 하라 할 시(승천) : 하메른의 불나방

전승학파의 학자로서 너를 응원한다(비승천) : 페이룬의 불나방

32. 호감도 트리거는 무엇인가요?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할때, 호감도가 오르거나 내려가나요?

호감도 상승 : 같이 대화하며 즐거운 이야기를 함, 혹은 헤일이 읽어보지 못한 책을 가져온다. 진심을 다한 이야기나 노래를 함.

호감도 하락 : 고철 조각 폭탄 사용, 아이들을 위험에 빠뜨림, 어리숙하게 자신을 기만함.

33. 로맨스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이벤트들이 있나요?

가능. 악기를 어떻게 연주하는지 알려주는 이벤트1) 공연이나 웅변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도와주는 이벤트2).

34. 야영지 대기 모션이 있다면 어떤 모션인가요?

수첩을 꺼내들어 뭔가 적기, 혹은 바이올린 연주, 바이올린 활대에 송진을 바르기와 같은 악기 조율.

35. 야영지 개인 텐트는 어떤 느낌인가요? 정돈되었나요? 아니면 어지럽혀져 있나요? 어떤 개인 물품들을 늘어놓았나요?

전체적으로 소박하단 표현에 들어맞음, 잦은 여행으로 인해 짐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법을 알며, 부피가 큰 걸 앎에도 줄이지 못한 물품은 바이올린 정도. 침낭에 누웠을 때 손이 닿지 않는 거리에 잉크병과 펜, 수첩을 놨고, 만일 류트와 리라를 주워왔다면 텐트 앞에 기대놓음. 비가 오면 들여놓는다. (책과 같은 서적은 전부다 야영지 보관함에 꾸겨넣어둠)다만 소박하지만 텐트의 재질은 고급 방수천과 같은 비싼 재질이다.

카테고리
#기타
캐릭터
#타브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