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턱 드림주] 멜

드림주 프로필

고고마님 커미션 @Gogoma_Pototo

이름

멜포메네라토Melpomenerato

통칭 '멜'

특성

버그, 오류, 이레귤러

능력

식물, 생장, 자가치유

관계

오스피스티스♣

현재 포림 마리암을 중재자로 칸크리 반타스와 키스메시스튜드와 메이트스프릿쉽을 동시에 가지고 있다. 전자가 확실하게 강하다.

포림이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훌륭하게 해내주고 있기에 현재 관계가 더 악화되거나 진전되지는 않는다.

포림이 아니었다면 진작에 폭력적인 방식의 키스메시스 관계가 진행되었을 것.

오스피스티시즘, 통칭 잿빛 사분면.

두 명의 트롤이 가진 감정적 관계와 서사를 조율자나 중재자라고 불리는 다른 한 명이 조정해주는 관계.

즉, 세 명으로 이루어진 관계다.

조력자의 부재로 서로에 대한 감정이 수면 위로 떠오르거나 깊어지게 된다면 둘의 관계는 발전, 혹은 악화되어 키스메시스¹나 메이트스프릿²으로 변하게 된다. 

1. 키스메시스, 키스메시스튜드(♠) : 통칭 검은 사분면. 상대에게 살의, 증오, 미움 등의 감정과 육체적 이끌림을 함께 느끼는 복합적인 관계. 서로를 죽이거나 밀어내기 위하면서도 동시에 진짜로 죽음에 이르게 두지 않아 인간 기준으로는 애증과 유사한 감정. 멜과 칸크리는 미움과 불쾌함이 보다 강하다.

2. 메이트스프릿, 메이트스프릿쉽(♥) : 통칭 붉은 사분면. 상대에게 강렬한 애착을 느끼며, 인간의 연애감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표현 방식이 트롤 특성상 폭력적으로 변할 수 있다. (이 폭력성이 비포러스를 포함하는 설정인지는 알 수 없으나 작중 언급된 비포러스 문화 특성상 폭력성은 덜할 것으로 추측.)

댓글 0



추천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