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독스 로이드

패러독스 로이드 9화

브래들리

여어, 브래들리다. …칫, 네 놈이냐고.

경관

베인 서장! 옆 동네에서 폭주 어시스트로이드 건으로, 진압 작전 본부에서 긴급 지원 요청이…

브래들리

네로를 보내. 사이렌이 울리기 전에 정리될 거야. …아아, 아무것도 아냐. 다른 이야기다.

무슨 일이냐. 공교롭게도 한가하지 않거든. 저번처럼 처음으로 나가는 심부름에 어울려줄 순 없어.

…찾아주면 하는 녀석? 또 어시스트로이드인가. 식별번호는… 무신호라고?

하하, 포기해. 우리 녀석들은 거칠거든. 무신호라면 진작에 고철행이다.

… 협박하다니… 알았어, 알았어! 온갖 수단은 다 써볼게. 그럼.

… 무신호… 그러고 보니, 카인이 그런 보고를 올렸었지…

정말이지, 어시스트로이드한테는 매번 애먹는다니까!


라스티카는 오웬의 IC칩 해석을 끝내자, 움직이지 않는 오웬의 뒷목이 삽입했다.

그리고, 마나 플레이트는 다시 가슴께에 꽂힌다.

잠시 후, 오웬은 천천히 눈을 떴다. 몇 번인가 눈을 깜빡이고, 주위를 둘러본다.

오웬

이제 끝났어?

카인

끝이야. 아무것도 아니지?

오웬

아무것도 아니야.

아키라

잘 됐네요, 오웬.

카인

그래서, 라스티카. 오웬의 오너는 알았어?

라스티카

카인

라스티카?

오웬을 빤히 바라보고 있던 그는, 퍼뜩 우리를 돌아본다.

무언가를 얼버무리려는 듯이, 고개를 흔들며 빠르게 말했다.

라스티카

아, 아니… 뭐라고 해야하나… 잘 모르겠어.

오웬

하?

카인

어째서? IC칩을 꺼내서, 해석한 게 아니었어?

라스티카

히스클리프

…더미였겠죠.

라스티카

히스클리프…

히스클리프

죄송하지만, 작업을 엿보고 있었습니다. 오웬에게는 IC칩이 내장되어 있지 않아요. 작동 목적도, 관리자도 등록되어 있지 않아요.

그렇죠, 라스티카.

아키라

즉…?

라스티카는 입술을 깨물었다. 복잡한 표정으로 오웬을 바라본다.

그 시선에는, 어딘가, 그리움을 품은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하지만, 도망치는 듯이 눈을 감는다.

라스티카

…미안하지만, 카인. 이 건에는 이 이상 어울려 줄 수 없어.

카인

어울려 줄 수 없다? 무슨 뜻이야?

라스티카

내 손으로는 짊어질 수 없어. 클로에, 손님을 배웅해 줘.

클로에

하지만, 카인네들은 곤란해하고 있어. 오웬도 오너를 찾지 못하면, 불쌍해.

오웬

별로 불쌍하지 않아. CBSC를 먹을 수 있어. 있지, 빨리 데려다 줘.

카인

기… 기다려 줘, 라스티카. 이대로라면 이 녀석은 파쇠될 거야.

오웬

고철!? 하라고 해서 했는데? 카인, 그 총 빌려줘.

카인

싫어. 왜?

오웬

널 죽일 거야.

카인

그런 말을 하면, 정말로 해체될 거라고!

오웬

먼저 말한 건 그쪽이야! 파쇠은 내게 있어서 죽는 거야. 달라?

카인

오웬

나를 죽이겠다고 말한 건 너야. 나를 죽이려고 하는 녀석은, 내가 죽여.

뭐가 나빠.

오웬은 카인을 슬쩍 보았다. 차가우면서도, 천진하기도 했다.

카인은 항복하는 것처럼 양손을 들었다.

카인

…너는 나쁘지 않아. 확실히, 일리 있는 얘기야.

오웬

카인

하지만, 위험해. 우리들에게 있어서도, 너에게 있어서도. 신중하게, 평화롭게, 대화를 하자.

오웬

파쇠라고 말 안해?

카인

말 안 해.

오웬

약속할 수 있어?

카인

할게. 오웬도 아키라도, 고철로 만들게 두지 않겠어.

라스티카

카인…

카인

저기, 라스티카. 사실은 뭔가를 안 거지? 힌트만이라도 알려줄 수 없을까?

라스티카

…나는 아무것도 몰라. 우리들을 말려들게 하지 말아 줘.

만약, 클로에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나는 살아갈 수 없어. 여긴 겨우 발견한 안식의 땅이야.

클로에

…나한테 무슨 일이 생긴다면? 라스티카가 아니라, 나한테 무슨 일이 생기는 거야?

신기한 듯이 클로에가 묻는다. 그 순간, 라스티카의 안색이 새파래졌다.

당황한 동작으로, 카인의 등을 출구까지 밀어냈다.

라스티카

…읏, 나가줘. 여기에는 이제 오지 마.

하지만, 아무리 밀어도 라스티카의 얇은 팔로는 카인은 꼼짝도 하지 않았다.

헐떡거리면서, 라스티카는 클로에를 돌아본다.

라스티카

…읏, 클로에… 도와줘…

클로에

싫어. 카인은 친구니까. 함께 사진 찍자고 약속도 했어.

라스티카

…클로에, 너를 위해서야!

클로에

싫어!

두 사람의 모습을 바라보면서, 카인은 깜짝 놀라며 중얼거렸다.

카인

…무슨 일이 일어나는 거지…?

어시스트로이드는, 오너의 기호에 맞춰서 다소 반항적인 태도를 보이긴 하지만…

이런 건 마치, 평범한 싸움이잖아… 클로에에게 진짜로 사람의 마음이 있는 것 같은…

라스티카의 손이 흠칫 떨린다.

그때, 사이렌 소리가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카테고리
#기타

댓글 0



추천 포스트